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젤라푸 May 24. 2022

기아 쏘렌토 카니발 스포티지 차량용 모기장 추천 리뷰

아웃도어 차박 즐기는 기아 쏘렌트 오너용 필수 추천템, 모기장 방충망

안녕하세요. 차를 너무도 좋아하는 무브브로 블루 에디터입니다.

올 해 초 기아 쏘렌토 MQ4를 뽑았는데, 바쁜 일상에 쏘렌토를 타고 제대로 된 여행을 한 번 해보지 못 했네요. 쏘렌토 MQ4의 아름다운 자태를 볼때면 구매 만족도는 높지만 조금더 자유롭게 주행하지 못 함에 미안한 마음이 들기도 하네요.
 
작년에 크게 유행한 차박을 보면서 나도 내 차가 생기면 차박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기아 쏘렌토 정도는 되야지!!라고 생각하고 큰 차를 구매했는데 이제것 주행만 하고 다녔네요

차박하기 좋은 날의 연속이 이어지면서 5월이 지나기 전에 이제는 바뀌어보자는 생각이 순간 들었습니다. 하지만, 차박을 위해 뭔가를 준비해야 할 거 같은데 특별히 뭐부터 해야할 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전문가들과 유경험자의 이야기를 찾아 블로그를 한참을 서핑했습니다. 그런데, 6월이 되면 차박하면서 가장 곤혹스러운 게 벌레 때문이란 문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렇다고 차문을 모두 닫고 차박을 한다는 건 말도 안 되죠.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차 문을 열어놓고 개방감과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힐링과 휴식을 취하려는 건데...벌레 때문에 제대로 경험도 하기 전에 차박을 싫어하게 된다면 너무 화가 날 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시원한 쏘렌토 차박을 위한 첫번쨰 물품으로 모기장을 준비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큰 마음먹고 구입한 쏘렌토 MQ4용 차박용 최적화된 모기장을 소개해봅니다.

쏘렌토 MQ4용 모기장은 창문용,트렁크용 2개가 1세트로 구성되었습니다. 복잡하지 않은 구조이고, 직접 설치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자 그럼 우선 설치가 가능한 한적한 곳으로 떠나봅시다
룰 루~~~
 
그래서 결정한 장소는 아라뱃길이 시원하게 펼쳐진 수로를 볼 수 있는 아라뱃길 휴게소입니다. 알다시피 아라뱃길 휴게소에는 투명 전망대와 시원한 폭포수가 정해진 시간에 내리기 때문에 볼거리도 괜찮은 곳이죠.

방문 당시 아라뱃길은 한적했네요. 신나게 풍경을 즐기며 드라이브 하고 왔더니 시간도 오래 안 걸린 거 같고요. 처음으로 구입한 차박용품 모기장 설치하기 딱~ 좋은 날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좋은 것 같아요.정말 미쳤다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 좋은 날씨이기에 한적한 주차장 구석에 벌써 차박하시는 사람들이 보이네.
 
뒤에 오신분들은 역시 더우시니 차문을 활짝 열고 계시네요 강주변이라 벌레도 많을텐데..
시간 조금 지난뒤에 바로 문을 닫는거보니 역시 벌레들이 있나봅니다.

저는 똑같은 상황이 되지 않기 위하여 모기장을 빨리 설치해보겠습니다.

우선 앞창문에 모기장을 설치해보겠습니다.

특별한 설치법은 없습니다. 아주 단순합니다. 그냥 앞문에 모기장을 씌워주시면 끝...

중요한 것은 앞창문용과 뒷창문용이 따로 있어 잘 확인하고 씌워주시면 됩니다.

그냥 앞문에 씌워주기만하면 끝이에요. 뒷 창문은 뒷창문용 모기장을 확인하고 꿍짝~~~(설명할 내용이 없을 정도로 우리집 강아지도 시키면 할 정도의 난이도입니다~ㅋ)
 
차 양쪽 문에 모기장을 씌워주시고 창문을 내려주시면 끝입니다.저는 모두 씌우는데 2~3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앞뒤 창문용을 헛갈리지 않게 잘 확인하고 씌우면 더 빨리 끝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트렁크용 모기장을 설치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트렁크를 자동으로 열고 모기장을 씌워보겠습니다.

1. 우선 트렁크용 모지장에중간 고리를 트렁크 상단중앙의 양쪽의 열결고리에 걸어주세요

2. 두번째로 앞옆의 지지대에 모기장 두번째 고리를 걸어주세요. 고리를 거는곳은 차량마다 틀린것 같아요

3. 그리고 방향은 상관없이 차의 방수고무차단막(??)을 따라 한쪽방향으로 모기장을 씌워주시면 됩니다.모기장의 테두리가 고무줄 탄성이 있어 한쪽방향으로 씌우면 편하더군요

4. 자 이제 다됐습니다.순서대로 해보시면 금방 익숙해질거에요 주의할 것은 모기장을 방수고무차단막(??)을 따라 견고하게 씌우셔야 됩니다.안그러면 벗겨져요. 한두번 실패해보니 금방 익숙해졌습니다.

5. 마지막으로 이제 트렁크로 들어가거나 트렁크를 이용할 때 모지장을열어야겠죠 모기장을 열고 고정하는 방법을 보여드릴께요. 참 쉽죠잉~~!!
  
6. 지퍼로 모기장부분을 끝까지 열어주시고 둘둘 말아 상단까지 올리시면 됩니다.그리고 중요한것이말아놓은 모기장을 상단의 고무줄로 고정하시면 되는데 고무줄이 뒷편에있어서 앞쪽의 고리에 걸어주셔야 돼요

이제 차 안쪽으로 들어가거나 물건을 빼낼수 있습니다.쏘렌토 MQ4의 트렁크는 정말 넓어요
  
이제 트렁크 매트와 차박 용품만 준비하면 어디서든 벌레 걱정없는 차박을 할 수 있겠군요
참. 모기장 제거는 모가장을 걷어내시면 됩니다.빠릅니다.ㅎㅎ

이 역시 특별한 세팅 또는 철거방법이 없습니다. 그냥 보이는대로 정리하면 됩니다.  

설치하면서 주변의 따가운(?) 눈빛을 느꼈습니다. 주변을 살펴보니 문 열어두신 차주분이 모기장을 부러운 듯 바라보시고 계시더군요. 부러워할 시간이 어디 있나요?

바로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구매하는 게 다음 차박에서  벌레 걱정없이 시원한 강바람 맞으며 차박할 수 있는 방법 아니겠습니까?



올 해 처음으로 개시한 쏘렌토 MQ4 차박. 차박용 쏘렌토 모기장을 시작으로 어떤 장비를 구입할 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점은 차박용 제품으로 구입한 케이엠모터스 모기장의 만족도가 높다는 점입니다. 여름 벌레 고민없이 차를 이용한 다양한 경험을 구상할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이 콘텐츠는 케이엠모터스의 제품 지원을 통해 작성된 콘텐츠로,
개인적인 의견과 홍보성 문구가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포플린 Life Story"

매거진의 이전글 골프 스윙자세 교정으로 통증도 없애는 골프재활 치료센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