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Jan 29. 2019

모든 일에는 원인과 결과가 있다.

나의 작은 행동이 누군가에게 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세상만사에는 항시 원인이 생기면 결과가 뒤 따르게 되어 있다. 내가 A라는 것을 택하여 B라는 것이 탄생하기도 하고 내가 A를 택함으로 인해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원인이 되기도 한다. 특히 연애나 결혼에 있어서 혹은 회사에서의 관계형성이 그와 같은데 A라는 것을 택해 만난 사람으로 인해 나의 인생이 괴로워 지는가 하면 반대로 천국으로 변하기도 한다는 것이다.


  더 재밌는 것은 내가 스스로 우울하기로 마음을 먹겠다는 원인을 가지고 결과를 만들어 낸 순간 그 결과를 누군가는 원인으로 접하게 된다는 점이다. 나의 우울한 모습으로 인해 원인으로 접한 사람도 나와 마찬가지로 우울한 분위기를 겪게 된다. 내가 만일 긍정적이고 행복한 생각을 가지기로 마음을 먹으면 결과는 행복한 결과를 낳게 된다. 이는 또 다른 사람에게 있어서 원인이 되고 행복이라는 결과를 또 낳게 된다.


  단지 내가 행복해지기로 더 나은 내가 되기로 결정하고 선택했을 뿐인데 발생한 결과는 생각한 것 이상의 놀라움을 제공한다. 즉, 내가 어떠한 태도 바로 원인을 갖느냐를 택할 때 좋은 열매인 결과가 생성되는 것이다. 그래서 자기계발서와 '부'를 벌어들이는 방법에 대한 것들을 보면 마음을 먹는 것에 대해 중요한 점을 지속적으로 강조하는 것이다. 어떠한 마음을 갖기로 결정하는가에 따라 열매가 맺혀지게 되기 때문인 것이다. 맺혀진 열매는 곧 누군가에게 있어서 무조건적인 원인으로 제공 되어진다.


우리의 선택과 생각이 그마만큼 소중하고 중요하다.


  결론적으로 당신은 누군가에게 영향을 받기도 하고 누군가에게 영향을 행사할 수 있는 존재라는 점이다. 그리고 당신이 어떠한 자세를 갖고자 하는 가에 따라 당신의 인생 뿐만 아니라 당신과 연결 되어 있는 모든 이들에게까지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고로 즐거운 생각과 긍정적인 마인드와 잘 될 거라는 생각을 갖기를....
매거진의 이전글 부의 추월차선에서 소개하는 5가지 시스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