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이 되는 명언에 대해
– 헬렌 켈러 –
우리는 때로 삶을 살아가다가 낙심을 한다. 생각했던 것처럼 일이 안풀리는 경우도 있고
인생이 꼬일때로 꼬여서 답이 없는 것처럼 보일 때도 있기 때문인 것이다.
이런 때 만약 오히려 넘어져서 얼굴을 땅에 대고 있게 된다면 더 이상 빛을 향해 갈 수 없으므로
삶에서 멀어지고 더 큰 좌절만 계속 맛보게 된다.
고로 어려움이 있더라도 얼굴을 들고 정면으로 세상을 바라보자.
그때에 비로소 인생에 있어서 빛이 나타나게 될 것이다.
– 생떽쥐베리 –
물 한모금 얻기 힘들 것 같은 사막에도 반드시 오아시스는 있기 마련이다.
모래바람만 불다가도 물이 어디선가 고이게 되는 것이다.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길도 마찬가지다. 지금은 보이지 않고 물이 있을까도 싶지만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서 물을 발견할 수 있다.
때로는 당신의 인생도 사막처럼 보일수도 있지만 언젠가 꼭 샘을 발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헬렌 켈러 –
나도 꽤나 많은 실패를 거듭했었다. 사랑하는 사람을 놓치기도 하고, 요식업을 했다가 거의 망하기도 했다.
사회적 기업을 해보겠다고 했다가 좌절하고 절망에 빠져 있기도 했다. 다시 늦은 나이지만 프로그래밍을 도전했다가 나와 맞지 않는 조직생활로 회사생활을 포기하기도 했다.
영상디자이너로 다시 활약해 볼까 했지만 나를 뽑는 회사는 이상한 회사를 제외하고는 아무 곳도 없었다.
실패를 거듭할 때마다 다른 문을 쳐다 볼 용기를 내지 못하기도 했었지만 용기를 가지고 둘러보니 그래도 문이 열려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고로 내 글을 읽는 당신도 어려움에 봉착하기도 할 것이다. 힘들어서 좌절도 할 것이다.
그러나 용기를 갖고 둘러보라. 다른 문이 반드시 열려 있을테니까.
– 명심보감 –
상대적 박탈감이 그 어느 때보다도 심한 21세기에 우리에게 있어서 가장 필요한 명언이 아닌가 싶다.
우리가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이유는 나보다 잘 사는 사람 나보다 잘 나가는 것 같은 사람과 비교하기 때문이다. 그가 가진 것을 내가 가지지 못하고 있기에 족하지를 못하는 것이다.
그런데 나의 것을 가지지 못한 이들과 내 삶을 비교하면 족함이상으로 남는 것들이 눈에 보이게 된다.
그 남은 것들이 있을 수 있음을 감사하며 만족하며 살아가는 삶을 택할 때 기쁨이 찾아 오게 될 것이다.
– 데모스테네스 –
인생의 성공은 로또와 같은 큰 한방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본인에게 주어진 작은 기회들을 많이 만들고 접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그 작은 것을 어떻게 키워 나갈 것인지 만들어 갈 것인지에 대한 고민은 당신의 몫이다.
다만 작은 기회가 주어졌을 때 실망하지 말라. 그 기회가 당신의 삶을 변화시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