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May 05. 2019

1인 지식창업을 하기 위해 찾아야하는 나의 무기

3. 메타버스에서 돈 벌기 위한 나만의 무기를 만드는 법 - 1


  


  사업을 하기 위해서든 무엇을 하기 위해서든

내가 가진 무기가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

그 까닭은 사업은 하나의 전쟁터와도 같기 때문이다.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면 그것보다 좋은 것은 없으나

대부분 내가 가진 것이 무엇인지 잘 알지 못하거나 찾기 어려워 한다.

내가 가진 장점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알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내가 지니고 있는 나만의 장점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 것일까?




1. 내가 가진 장점이 무엇인지 궁금할때에는 단순하게 적어 보아야 한다.


하얀 종이위에 적을 때에는 내가 가진 장점과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마구잡이로

적어볼 필요가 있다. 하다 못해 키워드라도 괜찮다.

무엇이든지 자유롭게 나의 장점들을 적어 놓으면 희안하게도

못찾을 것 같았던 나만의 장점을 발견하게 되어 있다.

왜냐하면 글쓰기에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2. 무기를 찾았다면 무기를 갈고 닦아야 한다.


내가 가진 무기가 무엇인지 발견했다면 이제는 내가 가진 무기를 갈고 닦아야 한다.

예를들어 글을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은 더 잘 쓴다고 할 때

지속적으로 주기적으로 어딘가에 나의 글을 업로드 해야 한다.


글을 업로드하면 할 수록 글을 쓰면 쓸수록 더 좋아지기 마련이다.

반복적으로 행동을 거듭하면 결국 날카로운 칼이 되고 전장에 나아가

승리를 거머쥘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혹은 당신이 달리기를 잘하는가?


그렇다면 매일 같이 액션캠이든 핸드폰이든 당신이 달리는 모습을 촬영하고

유투브에 올리는 것이다. 처음보다 더 나아진 당신을 사람들에게 보여준다면

그 무엇보다도 날카로워진 당신의 무기를 발견할 수 있다.



  


3. 무기를 갈고 닦았다면 올바른 곳에서 당신의 무기를 퍼트려야 한다.


시대는 바야흐로 유투브가 SNS에서는 가장 최상위 순위를 달리고 있고

그 뒤를 이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네이버 라인과 같은 유형의

SNS채널들이 뒤를 잇고 있다.


당신의 무기와 관련된 어느 산업 분야를 정하고 그분야와 관련된

커뮤니티에서 당신의 무기를 알리는 연습을 해야 한다.


당신이 가진 무기를 알고 갈고 닦은 당신의 실력을 알아차리게 되면

우리가 꿈꾸던 컨텐츠 1인 지식 창업인으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무기를 갈고 닦는데에는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

실제 철을 칼로 만드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의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가.

그 이유는 담금질을 많이 하면 할 수록 명검이 되고 두들기면 두들길수록

날카로운 검으로 재탄생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모든 성공한 사람들은 평균 7번의 실패를 경험한다고 한다.

7번의 담금질이 그들을 성공한 인생으로 돌려 놓았듯이

우리가 가진 무기를 담금질 한다면 실패를 견디고 시간을 버틴다면

성공하는 삶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따뜻한 '봄'에는 새로운 시작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