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Jun 25. 2019

계속해서 스스로 자기를 계발해야 하는 이유 3가지

잠시 쉬어가면서...

대략 6개월의 시간 동안 스터디 파이라는 곳에서 수업을 해왔습니다. 수강생이 그래도 제법 있었던 시기도 존재했고 그렇지 않았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영상편집과 관련한 강좌들이 유투브를 통해 배포되고,지역별로 유투브 편집을 배울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늘어났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2개월째 수강생이 늘어나지 않아 잠시 중단을 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시간이 어느 정도 흐른 시점에서 경쟁력을 갖추어야겠다고 마음먹고 있던 찰나에 잠시 쉬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왜 자기 계발을 이어나가야 하고 더 나은 내가 되어야 하는지'


에 대해서 말입니다.


오늘은  그에 대한 이야기 3가지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1. 수익을 늘릴 수 있다.

  저의 경우 7월 안으로 강좌를 수정하고, 새로운 강좌를 열어서 하반기에는 좀 더 나은 수익을 만들고자 준비 중에 있습니다. 올해 하브루타 강사를 하게 되면서 책을 읽는 방법과 생각을 나누는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들을 토론하는 토론의 장을 만들어 수익을 창출해보고자 합니다. 어쩌면 이전에 벌어들였던 수익보다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발판이 되어질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새롭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얻게 된 것은 새로운 일에 도전해서 가능했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일 저 스스로를 더 발전시키고자 새로운 일을 택하지 않았다면 절대로 생각할 수 없었던 일이었을 것입니다.


2. 새로운 것들을 익혀서 컨텐츠를 생성할 수 있

  새로운 것을 배우게 되면,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지식들과 연결고리가 생겨나게 됩니다. 정말 서로 연관성이 없을 것 같더라도 새로운 지식들이 서로 충돌하게 됩니다. 그에 따라 새로운 융합이 일게 됩니다.


저의 경우, 기존에 유투브에서 영상편집을 가르치고 있었는데 독서토론을 진행하는 진행법을 익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유투브와 미디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커리큘럼을 작성하여 수업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미 제가 알고 있던 지식들이 서로 얽히면서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렇듯 여러분이 스스로 발전하고자 노력할 때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가능성을 얻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3. 삶에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다.

  새로운 일을 배우는 것만큼 신나는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취미와 관련된 클래스들이 여기저기 생겨나고 있습니다. 새로운 일을 배우며 즐거움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그 에너지는 다시 다른 무엇인가를 배우거나 일을 할 때 사용가능한 에너지로 전환히 되고, 이는 에너지의 선순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더 나은 내가 될 수 있도록 해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에 많은 부분에 있어서도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 새로운 일을 배우게 됨으로 인해 엔돌핀이 생겨나게 되고, 이는 관계와 일에 있어서 긍정적인 반응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앞으로 무엇인가를 항상 배워야 살아남는 시대에 봉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지식들과 노하우들은 대체될 것이고 형태가 변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새로운 배움과 기존에 알고 있던 우리의 지식들의 융합을 시도하는 연습이 우리에게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그 연습이 충분히 이루어지는 티핑포인트를 만나게 될 때, 여러분의 삶은 분명히 놀라울 만큼 변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처음이라 어려워도 마무리를 짓는게 중요한 이유 3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