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Dec 06. 2021

9. 부자들은 말버릇이 남다른 이유 3가지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여러분. 부자들은 말버릇이
다르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대부분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상대편 분들에게 잘 될 것이라고 말하고, 100배로 축복을 받을 것이라는 말을 자주 하는 것을 듣게 됩니다.


상대편의 장점을 캐치해서 말을 해주고, 상대편에게 힘을 실어주는 것을 자주 보았습니다. 반면에 부자가 아닌 빈자들은 다릅니다. 상대편을 헐뜯고, 할퀴기에 바쁩니다.


그렇다면 왜 다른 것일까요? 


  왜 부자들의 말버릇은 다른 것인지, 왜 차이가 있는 것인지 3가지 이유로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3가지 이유를 통해 부자들의 말버릇을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100배로 매출이 늘어날 거야!


  사업을 시작하거나 혹은 개인적으로 일을 하면 사람들은 잘 될 거라 말하는 경우를 잘 못 보곤 합니다. 오히려 '잘 안될 거야... 난 안될 거야...'라고 말하는 경우를 발견하게 됩니다.


부자들은 매출이 늘어날 수 있다고, 축복이 가득할 거라 말하는 것이 일상적입니다. 영업을 나갈 때도 길이 있다고, 매출이 100배로 늘어날 거라 믿고 행동을 합니다.


그러다 보니 회사에서 함께 입사를 했어도, 학교를 같이 다녔어도 10년 후에는 전혀 다른 모습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100배가 넘는 매출을 만들겠다는 마음을 먹으면서 어떻게 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합니다.


사업을 하거나 새로운 일을 하는데 가난한 이들은


한 개를 팔 수 있을까?


고민하지만, 부자들은 100개를 쉽게 파는 방법을 떠올립니다. 100개를 어떻게 홍보할지 생각을 합니다. 결국 100개를 판매하는 기염을 토하게 됩니다.


생각하는 규모와 말하는 버릇 자체가 다른 것입니다.


긍정적인 언어를 선포한다


부정의 에너지는 생각보다 강합니다. 긍정적인 이야기 100번보다 부정적인 이야기 1번이 더 강하게 사람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부정적인 언어가 담고 있는 에너지는 그만큼 파괴력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욕을 달고 다는 사람들이 절대로 성공할 수 없는 것입니다.


욕에는 정말 심각한 파괴력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부자들은 욕은 절대로 하지 않습니다. 또, 부정적인 에너지는 갖지 않습니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아 긍정의 언어를 선포합니다.


일의 방향을 정할 때도, 회사의 방향을 정할 때도 긍정을 발산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그렇기에 그 말대로 부자들의 삶이 점차적으로 더 발전하고 돈을 벌게 되는 것입니다.


확신의 메시지를 전한다


  부자들은 또 확신의 메시지를 말하는 것에 익숙합니다. 기적이 반드시 일어날 것이라고 믿는 것이죠.


실패하면 어떡하나?
나이가 많은데 될까?
해본 적이 없는데?
내가 될까?


  등등과 같이 자존감이 낮은 메시지를 전하지 않습니다. 확신에 찬 목소리로 해낼 수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사람들에게 확신의 표현을 전합니다.


자기가 하고 있는 일가 운 데서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믿고 도전을 합니다. 포기하지 않고,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도전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제조업을 하면서 위기가 닥쳐도 해결할 수 있다고 믿고, 영업에 있어서 따낼 수 있다는 확신의 메시지를 알리는 것이죠.


그에 반해 가난한 사람들은 '이래서 안되고, 저래서 안되고, 이렇게 해서 안된다'라고 메시지를 전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성공할 가능성이 더 낮아지는 것입니다.




  저는 요새 '말하는 것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내년 한 해의 목표와 키워드를 정하고자 연말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어떤 키워드를 선택해서 살아갈 것인가?


고민을 하고, 키워드를 고르는데 오랜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선택한 키워드가 100배라는 키워드였습니다. 100배를 말하고 외치고, 여기저기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그랬더니 갑자기 전화가 옵니다. 네이버 expert를 보고 사업 기회가 전화로 온 것입니다. 또, 유명한 플랫폼에서 저에게 콘텐츠 판매 기회를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VOD강의 제작, 브런치 전자책 문의 등등. 다양한 기회들이 그 뒤로부터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말한데를 바꿨을 뿐인데 삶의 방향이 변하게 된 것입니다.


영향을 정말 100% 미친 것인가?


  라고 말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말을 선포하기 시작했을 때, 저의 태도가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전보다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이전보다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부자가 되고 싶다면, 확신을 가지십시오. 긍정의 언어를 선포하십시오. 100배가 늘어날 거라고 말하고 다니십시오. 여러분의 삶의 태도가 바뀌는 걸 느끼게 될 것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8. 부자가 되기 위해선 현실적인 절박함이 필요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