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Mar 03. 2023

당신은 언제 행복한가요?

우리가 언제 행복해야 하는지 알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여러분은 언제 행복하신가요?



  사람들은 대부분 내가 언제 행복한 지 그리고 언제 즐거운지 잘 모르고 살아갑니다. 어릴 적에는 내가 언제 행복한 지 무엇을 즐거워하는지 잘 알 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커가면서 내가 언제 행복한 지 무엇을 하고 싶어 하는지 깨닫는 것이 점차 어려워졌습니다. 왜냐하면 동일한 교육을 받고, 비슷한 경험을 하게 되면서 다른 가능성을 생각해 보지 못한 것입니다.


그 상태로 어른이 되면서 낯선 것을 받아들이게 되고, 이로 인해 행복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줄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20대, 30대에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하고 싶어 하는지 노력을 기했습니다.


그 결과 몇 가지로 압축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오늘은 이프랜드에서 이야기 나누었던 것을 함께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FOOD


  첫 번째는 음식입니다. 음식을 먹는 것도 좋고, 사 먹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런데 그것 외에도 저는 음식을 조리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요리를 하고 나서 간이 잘 된 음식은 그야말로 꿀맛이기 때문입니다. 20대에도 저는 정말 열심히 요리를 하고, 사 먹으러 다녔던 만큼 맛집 블로그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시간이 흐르면, 요리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제작해 보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려는 시도를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2. 디저트와 커피


  두 번째는 바로 디저트와 커피입니다. 항상 식후 땡 커피와 디저트는 행복을 주는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횟수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배도 늘게 되니 이를 조심히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조심히 디저트와 커피를 흡입하면서 시간을 보낼 때가 가장 기쁘고 행복합니다. 소소하게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재료가 바로 디저트와 커피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날 이프랜드에서도 열심히 공유를 했습니다.



3. 돈을 벌기 위해 일하는 것


  저는 돈을 벌기 위해 일하는 것을 즐겨합니다. 무조건 즐겁다기보다 일을 통해 돈을 벌고, 재밌는 것들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일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입니다.


노동을 통한 수익과 자동화 수익을 통해 통장에 돈이 생기는 것 그 자체가 저에게 기쁨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일 자체가 때로는 버겁고, 무게가 느껴지기도 하지만 통장에 수익이 생기는 것이 무척이나 행복한 것입니다.


4. 사랑하는 것


  지금 후기를 쓰고 있는 저는 결혼을 한 상태입니다. 이프랜드를 진행할 당시에는 결혼을 준비 중이었습니다. 결혼을 위해 시간을 쓰고, 함께 계획을 하고 사랑을 하는 그 자체!


그 자체가 행복함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을 깊이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사랑하는 마음으로 사랑을 담아 삶을 살아가고자 합니다.


5. 여행


  마지막으로 여행입니다. 여행은 그야말로 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여행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얻고, 그 경험을 통해 나만의 콘텐츠를 제작해 낼 수가 있게 됩니다.


여행을 통해 글만 써도 명작이 탄생하기도 합니다. 그 까닭에 지속적인 글을 발행함으로써 저만의 브랜딩을 만들어 가보고자 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5가지는 모두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그야말로 삶 자체가 하나의 브랜딩이 될 수 있고, SNS에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새로운 수익화를 이루어낼 수가 있는 것이죠.


그러니 새로이 저처럼 도전하고, 이프랜드에서 좋은 정보를 얻어 보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300개의 반딧불 프로젝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