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Mar 03. 2023

여러분은 서로 사랑하고 있나요?

사랑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투잡전문가 투잡남입니다. 저의 인생은 결혼을 기점으로 많은 것들이 변화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난 이프랜드 마지막 모임에서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었습니다. 그날, 저는 참여한 참여자들에게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여러분은 서로 사랑하고 있나요?


라고 말이죠. 제 글을 읽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서로 사랑하고 있으신가요? 이프랜드에서 나누었던 그 이야기, 여러분이 왜 사랑을 해야 하는지 이유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총 3가지의 이유를 들어 설명을 드렸습니다. 사랑을 하면 웃음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거기에 감기를 예방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심지어 다이어트가 된다고 합니다. 살이 빠진다는 것이죠. 심지어 사랑하는 사람끼리 하는 키스는 이 모든 것들을 증폭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사랑은 뇌건강을 책임을 지게 됩니다.


실제로 제가 연애를 10개월 정도 하고, 결혼을 해보니 모두 맞는 말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진짜로 웃을 일이 많아진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죠.


같이 장난을 쳐도 웃음꽃이 사라지질 않습니다. 맛있는 디저트를 같이 시간을 쪼개서 먹으니 행복을 느끼게 됩니다. 즐거움이 항상 도사리고 있는 것이죠.


연애를 시작하고 나서 코로나에 걸린 것 이외에 감기를 걸려본 역사가 없습니다. 이 또한 사랑을 통해 저는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창의력이 증진되는 것을 요새 경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기보다는 서로 증오하고, 화를 내고, 만족하지 못하는 모습들을 보게 됩니다. 상대편에게 바라는 것은 많은데, 상대편에게 주려는 사람은 없는 것이죠.


이것은 결국 사랑이 아닌 상대편을 이용하려는 심보를 만들어 냅니다. 바로 이것이 문제가 되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도 저도 함께 사람을 사랑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니 오늘 다들 집에 가셔서 한 마디 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사랑해! 진심이야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은 언제 행복한가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