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Oct 05. 2018

비오는 주말에 하고 놀만한 것 4가지

feat. 보드게임, 만화방,  다트던지기,  양궁

  주말이 되면 친구들하고 뭘 하고 놀면 재밌을지 충분히 고민이 될 때가 많다. PC방가는 것도 지겹고 당구도 지겹고 카페도 어지간히 많이 갔다. 뭔가 그래도 친구들하고 재미나게 할 수 있는 일이 없을까 고민될 때도 많은게 사실이다. 친구들과 더 즐겁운 시간을 만들어 주기 위한 활동 5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사진은 없는 경우도 더러 있지만 직접 경험한 놀이를 소개하고자 한다.


1. 보드게임



  내가 중,고등학교 시절 보드게임이 한참 유행을 탔었다.  대부분의 번화가에서 지금보다 훨씬 찾기가 쉬운 시절이 있었다. 동네마다 보드게임방이 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소소한 게임들을 즐겼었다. 지금도 카페가 있기는 하지만 신나게 2시간 3시간 하다보면 지갑이 털리는 소리도 함께 들릴 수 있다. 그런 사람들에게는 보드게임을 구매하여 플레이를 하는 것이 좀 더 경제적으로 오랫동안 친구들과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3인팟~4인팟인 경우 카탄의개척자, 부르군트, 스플랜더를 추천한다. 3게임 모두다 유명하고 베스트 셀러에 올려져 있는 게임들이며 조금 익숙해지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완성도가 높은 게임들이다. 루미큐브와 부르마블도 유명하기는 하지만 워낙 유명해서 재미요소가 조금은 낮을 수도 있다.


보드게임에 입문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최소 3인팟 이상 5인 이하라면 로보77을 추천한다. 인원이 5인 이상 10인 이하라면 달무티우노를 적극 추천한다. 텔레스트레이션도 있기는 하지만 앞서 이야기했던 게임들에 비해 가격이 비싼편이다.


2. 만화책방



  만화책방은 이미 다들 많이들 가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추천하는 이유는 알면서도 잘 가지 않게 되는 곳이기 때문이다. 웹툰에 익숙해져 있는 시대를 살고 있다고 생각했었다.  최근에 만화방을 찾는 다양한 연령군을 보고 생각이 조금 바뀌었다. 아날로그감성은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을 말이다. 옛날과는 조금 다른 모습으로 만화카페로 런칭된 곳들이 많고 만화책을 보는 비용도 저렴하며 음식값도 비싸지 않게 즐길 수 있다. 심지어는 공간도 장소도 편히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놀러가는 것이 꽤나 괜찮다. 


3. 다트카페




  친구들과 다트카페에 다녀온 적이 있다. 시간당 15000원이었고 5명정도가 함께 던졌다. 몰랐다. 야구다트를 해서는 안된다는 사실을. 야구다트란 있는 힘껏 야구공을 던지듯 어깨를 이용해서 던지는 행위를 뜻한다. 다트기계가 망가지기 쉬운 행위이며 사장님의 엄청난 눈총을 받을 수 있는 폼이다. 다시 자세를 잡고 던지는데 확실히 보기에는 쉬워도 막상해보니 어렵더라. 그래도 뭐랄까. 잘 던지고 난 후에 보상과 스릴은 확실히 즐거운 맛을 느끼게 해주더라. 그리고 좀 더 매니아층으로 옮기게 될 경우 나만의 다트를 만들어 다트를 연습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취미가 될 수 있을듯 싶다. 오늘처럼 비가 추적추적 오는날에 실내에서 하기에 딱 좋은 놀이라 할 수 있겠다.


4. 양궁카페  


  


  왠지 가끔 그런때가 있다. 사극을 보거나 영화를 보면 명궁들을 따라하고 싶은 그런때가 있다. 나만 그런것은 아닐꺼라 믿는다. 혹은 왠지 내가 쏘면 활을 잘 쏠것같다는 근자감이 생기는 때도 있다. 특히 올림픽 양궁을 보면서 나도 저렇게 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나만 그런것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친구 2명과 양궁카페를 처음으로 갔었는데 그 때 깨달았다. 우리 민족의 피안에는 고구려의 피가 흐르고 있다는 사실을... 이렇게 말해놓고 나니 내 스스로도 낯 부끄럽다.


  친구들과 처음 찾아간 양궁카페에서 10m는 숙련자만 가능했기에 5m를 도전했다. 차분히 활시위를 당겨서 슛을 했는데 생각보다 점수가 높았다. 10점에 가깝게 화살이 꽂힐때마다 느껴지는 그 쾌감이란 활을 쏘아본 사람들만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미 다들 경험해 본 놀이들일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다만 내가 놀이를 추천하는 이유는 놀이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창의력을 얻을 수 있다. 특히나 몸을 움직이고 집중하는 일일수록 다른 잡스러운 생각들을 머리 속에서 지워내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놀이는 추억과 이야기거리들을 만들어 내주는 특이한 속성이 내포되어 있다. 추억과 이야기는 사람의 삶을 그 어느 때보다도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 고로 지금처럼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에는 파전에 막걸리도 좋겠지만 친구들과 놀이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져 보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디지털 노마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