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투잡남 Oct 07. 2018

컨텐츠를 만드는데 유용한 사이트 3곳

크리에이터에게는 항상 소재가 필요하다.

  PPT를 만들때에도 그렇고 영상을 만들 때에도 그렇고 리플렛을 만들 때에도 그렇고 다양한 소스를 얻을 곳이 필요했다. 그런 소스를 찾는 시간을 투자한 것만 하더라도 꽤나 길었다. 그래서 그런 소스를 얻을 곳을 정리해둔다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여 다음과 같이 남기고자 한다.


1. Flat Icon


https://www.flaticon.com/


  엄청난 양의 아이콘을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다. 더 좋은 점은 셔터스톡에서 판매하는 아이콘들을 제외한 나머지 아이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대신 무료이기는 하나 하루 2개만 받을 수 있다. 꾸준히 내가 얻고 싶은 아이콘을 모아둔다면 큰 자산이 될 수 있다.


2. PixaBay


  https://pixabay.com/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스톡사진 플랫폼이다. 고화질의 사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 다른 스톡 사진 플랫폼과는 다르게 후원제로 이루어지고 있다. 사진 장수와는 상관없이 받을 수 있다. 단 셔터스톡에서 제공하는 사진은 공짜가 아니다.


3. Canva


  https://www.canva.com/


  칸바도 대박 사이트 중 하나다. 다양한 디자인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양이 엄청나다. 직접 로고도 제작할 수 있고 포스터도 이미 만들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조금만 손을 본다면 멋진 디자인을 생성해낼 수 있다. 물론 모든 것이 무료는 아니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요소들이 꽤나 많이 내장되어 있다.



 이 밖에도 '런차코'와 같이 랜딩페이지를 무료로 만들어 주는 사이트도 존재하며 무료 포토샵 사이트도 존재한다. 생각외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고 소스들도 존재하니 나만의 아이템을 만들어 가보는 것이 어떨까.



매거진의 이전글 지극히 주관적인 크리에이터가 익히면 좋은 툴 3가지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