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언제나 궁금하다 그 사람이 나한테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
내가 먼저 연락하고 먼저 보자고 해야 간신히 연락이 닿고 약속을 잡고 있다면 그는 당신에게 관심이 없는 거다.
-사람 다 똑같다 뭐 하는지 궁금하고 목소리 듣고 싶고 얼굴 보고 싶으면 먼저 연락하고 만나자고 약속을 잡으려 한다.
당신이 이야기하는 일상이나 관심사에 그닥 큰 호응이나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내가 관심있는 사람의 이야기라면 어제 저녁에 무슨 반찬에 밥 먹었는지도 궁금하고 그런 주제라도 잡아 대화를 이어가려고 한다.
연락해 보면 다수의 시간을 다른 사람과 보내고 있다. 당신과 보낼 시간은 몇 달 전부터 약속을 잡아야 되는데 말이다.
-다시 말하지만 관심이 있다면 먼저 만나자고 조르지 않아도 먼저 만나자고 하는게 관심있는 사람의 행동이다.
다른 남자나 여자와의 연애고민상담을 매우 스스럼없이 그리고 아주 편하게 당신에게 한다.
-혹여나 내가 이성을 쉽게 만나고 좋아하는 사람에게 다른 사람을 좋아한다는 인상을 주고 싶지 않은 사람이라면 처음부터 그런 이야기를 꺼내지 않는다.
위에 열거된 행동들만 봐도 충분히 그 사람이 당신에게 관심이 없음을 잘 알 수 있다. 그럼에도 몇가지 더 해 본다면
당신의 이야기를 경청하지 않고 언제나 바쁘다는 말을 입에 달고 살며 연락을 해도 바로 바로 답이 없고 밥이나 한 번 먹자는 말에 그래 그러자라는 애매한 인사만을 남발하는 그 사람은 당신에게 관심이 매우 아주 많이 없는 사람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미 당신의 촉은 알고 있다. 그 사람이 당신에게 관심이 전혀 없음을. 어차피 인생에서 없던 사람 빨리 내 인생에서 걷어내고 더 좋은 사람,
내 이야기를 들어주고 관심사를 함께하며 내가 힘들 때 있어 줄, 내가 보내주는 관심과 애정을 돌려주는 사람을 찾아 보는게 당신의 인생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