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호 Sep 14. 2022

사람을 가난하게 만드는 여섯번째 착각

일확천금을 한 번에 그리고 아주 쉽게 버는 방법.


일확천금을 한 번에 그리고 아주 쉽게 버는 방법, 그런 거 없다. 일확천금을 빠르고 쉽게 버는 방법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그런 방법이 존재했다면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모두 부자가 되었을 것이다. 



일확천금을 노린다는 것은 인생을 도박하 듯 살겠다는 것과 비슷하다. 노력한 만큼 보상이 돌아오는 세상이 아니지만 그렇다고 아무 노력없이 큰 보상을 해주는 세상도 아니다. 


만약 지금 월급을 받고 있고 사업을 할 생각이 없다면, 그럼에도 금전적으로 안정적인 생활을 꾸준히 누리고 싶다면 돈을 모으는게 부를 쌓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일확천금을 노리고 도박을 하듯 세상을 사는 것보다는 재미도 없고 지루하겠지만 더욱 안정적이다. 



일전에도 언급했지만 돈을 모으는 방법을 모르겠다면 적금으로 목돈을 만들어 나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인내를 가지고 정해진 돈을 계속해서 적금으로 늘려가면 결국에는 부는 늘어가게 되어 있다. 처음에는 티끌 모아 티끌 같이 보이겠지만 인내를 가지고 꾸준히 티끌을 모으면 티끌은 태산이 된다. 



처음 티끌을 모으는 단계에서 끝이 보이지 않아 포기를 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라는 말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게 된다.



산수를 할 줄 알고 약간의 인내심만 가지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다. 소비와 지출을 줄이고 저축을 늘리면 자산이 늘어나는 건 당연한 이치다. 



어느 회사 사장이 안정적인 성장을 버리고 일확천금에 눈이 멀어, 비효율적으로 지출을 늘리고 방만한 경영을 한다면 회사를 망하게 하고 있다는 건 누구나 알 수 있다.  



각 개인도 마찬가지다. 지출과 소비를 줄이지 않고 방만하고 미래없는 삶을 추구한다면 결국 망할 수 밖에 없다. 


인내를 가지고 월급을 일정하게 모아 나가야 한다. 처음에는 티끌이고 인생에 어떤 영향도 없을 것 같은 돈이겠지만 분명 티끌은 태산이 된다. 



단숨에 큰 돈을 벌고 쉽게 부를 쌓아 인생을 살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다. 하지만 그렇게 사는 사람 중에 성공하는 사람은 매우 드물다. 있다고 한들 그 중에서도 평생 부를 유지하며 사는 사람은 더 드물다. 로또보다 더 높은 확률로 운이 좋아야 가능할까 말까 한 삶이다. 



평범한 삶을 살고 월급을 받으며 생활하고 있다면 티끌을 모아 태산을 만들 수 있는 인내를 가져야 한다.  



작가의 이전글 돈은 버는게 힘들지 모으는 건 쉽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