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Feb 01. 2022

[레스트리 리솜] 나를 돌아볼 수 있는 곳(부대시설편)



안녕하세요, 알차고 흥미로운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조이입니다! 창문을 통해 추운 겨울 눈이 소복이 쌓인 산을 바라보면서, 따뜻한 실내에 앉아 따뜻한 차 한 잔을 즐기면 힐링 되는 시간일 것 같은데요. 충북 제천의 숲속에 위치한 레스트리 리솜에서 이런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고 해요. 오늘은 지난주에 이어 숲속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신상 호텔 레스트리 리솜의 다양한 부대시설들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자, 그럼 레스트리 리솜으로 함께 체크인해 보실까요?


*<레스트리 리솜>의 지난 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테이 지수>

추천하는 대상: 자연 속 힐링이 필요한 분, 가족 여행지를 찾는 분 
키워드: #신상호텔 #숲캉스 #힐링




레스트리 리솜 마묵 라운지


레스트리 리솜의 지하 2층에 위치한 마묵 라운지는 책과 음악, 커피와 브런치가 있는 숲속의 지적 휴식공간입니다. 마묵(磨墨)은 벼루에 먹을 가는 것을 의미하는데, 마묵 라운지는 먹을 가는 마음으로 나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입니다.


운영시간

- 운영 시간: 09:00 ~ 22:00 

- 위치: 레스트리 리솜 B2



마묵 라운지의 중간에 위치한 카운터 겸 바에서 커피, 음료 또는 디저트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한쪽에는 레스트리 리솜의 굿즈를 판매하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안쪽 벽면에는 북 라운지처럼 만들어뒀는데, 신간들도 꽤 있어 읽어보고 싶었던 책들이 있다면 책꽂이에서 가져와 읽을 수 있습니다.



마묵 라운지의 공간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벽면에 책꽂이가 있는 안쪽 공간, 창가의 카페 공간 그리고 2층의 노 키즈존이 있습니다. 책꽂이가 있는 안쪽 공간의 소파가 무척 푹신해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었어요. 책 종류도 아이들이 읽을 수 있는 책부터 소설, 에세이 등 다양한 종류가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바 테이블도 있어 앉을 공간이 무척 넉넉했어요.



한편에는 레스트리 리솜에서 준비한 굿즈들을 전시 및 판매하고 있는데요, 가격이 저렴하진 않지만 유니크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아트 오브 리솜 드로잉 팩은 색연필과 이젤, 종이 등이 포함되어 있어 관심이 갔지만 7만 원이라는 마음 아픈 가격에 구경만 했어요.



마묵 라운지 안쪽 나선형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데요, 2층은 노키즈 존으로 집중해서 독서를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사진 출처: 레스트리 리솜

2층 공간은 층고가 높아 탁 트인 뷰를 바라보며 독서를 하실 수 있고, 테이블 2개 또는 하나마다 소파 옆에 나무 벽이 세워져 있어 양옆으로 막혀있는 비교적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레스트리 리솜 브이탑 스파


레스트리 리솜을 방문하는 이유 중 하나는 청정 자연에서 즐기는 스파 시설 있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보통 포레스트 클럽 건물의 포레스트 리솜 투숙객과 함께 사용하는 해브 나인 스파를 이용하게 됩니다. 사실, 레스트리 리솜의 루프탑에도 브이탑 스파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360도 파노라마 포레스트 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해요. 레스트리 리솜의 브이탑 스파는 조금 더 프라이빗 한 공간으로 타임 당 4팀만 이용 가능합니다.


운영시간

- 운영 시간: Morning 09:00 ~ 12:00 / Day 13:30 ~ 16:30 / Night 18:00 ~ 21:00 

- 위치: 레스트리 리솜 루프탑

- 동계시즌에는 Day time만 운영

- 동계시즌 임시 휴장 : 1월 19일(수) ~ 2월 25일(금)


사진 출처: 레스트리 리솜
사진 출처: 레스트리 리솜

브이탑 스파에는 4개의 프라이빗 스파 공간이 있는데요,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며 친구, 가족, 연인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고 해요. 요금은 모닝, 데이, 나이트 타임 별 6인용(1번, 2번) 28만 원, 4인용(3번, 4번) 20만 원입니다. 날씨에 따라 취소 가능성이 있으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레스트리 리솜




레스트리 리솜(포레스트 리솜) 해브나인 스파


레스트리 리솜과 포레스트 리솜을 방문한다면 꼭 가봐야 하는 곳이 바로 해브나인 스파입니다. 해브나인 스파는 이용료를 별도로 지불하고 이용 가능한 공간입니다. 해브나인 스파는 실내 바데풀과 짐 풀, 사상체질 스파, 아쿠아플레이존 그리고 야외 인피니티 풀과 프라이빗 스톤 스파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인피니티 풀과 프라이빗 스톤스파는 SNS 핫스팟으로도 유명하다고 해요.


운영시간

- 운영 시간: 실내 스파 09:00 ~ 18:00 / 실외 스파 10:00 ~ 18:00

- 위치: 포레스트 클럽



해브나인 스파는 실내 스파와 야외 스파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실내 스파에는 다양한 수압 마사지를 즐길 수 있는 바데 풀부터 수중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짐 풀, 물가마가 있는 물 에너지 스파, 체질을 진단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사상체질 스파로 이루어진 힐링스파 존이 있습니다. 



또한 실내 스파에는 보호자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풀로 키즈 슬라이드와 유수풀, 비치 풀로 구성된 아쿠아플레이존이 있습니다. 다양한 물놀이 기구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공간입니다.


사진 출처: 레스트리 리솜

마지막으로 실내 스파에는 찜질방도 있지만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잠정 중단된 상태로 사우나 시설만 운영 중입니다. 찜질방에는 황토로 만들어진 룸과 편백나무로 이루어진 여러 가지 놀이시설이 있어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편백 키즈룸, 창밖의 소나무를 보며 음악을 듣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인 릴랙스 룸이 있습니다.


사진 출처: 레스트리 리솜


해브나인 스파의 사우나는 현재 운영 중에 있는데요, 열탕, 냉탕, 이벤트탕, 건식 및 습식 사우나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우나는 7월 16일부터 8월 29일인 하계시즌에만 오전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하고, 그 외 시즌에는 오전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합니다.


사진 출처: 레스트리 리솜

해브나인 스파의 야외 스파는 인피니티 스파존과 밸리 스파존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야외 스파는 SNS에서 인기가 많은 공간입니다. 숲을 바라보며 야외에서 즐기는 인피니티 스파존은 사계절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여름에는 푸르른 숲을, 겨울에는 눈 덮인 산을 바라보며 즐기는 국내 유일의 포레스트 형 스파라고 해요. 


사진 출처: 레스트리 리솜

야외 밸리 스파 존은 6개의 프라이빗 스톤 스파와 5개의 중대형 이벤트 스파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자생하는 수목, 계곡과 어우러진 곳에 자리 잡은 야외 밸리 스파 존은 해브 나인 스파에서 가장 사랑받는 곳 중 하나라고 해요.


사진 출처: 레스트리 리솜




레스트리 리솜 연회장


레스트리 리솜에는 다양한 행사가 가능한 최대 38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연회장부터 1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중연회장, 50명이 수용 가능한 소연회장 그리고 최대 42명을 수용할 수 있는 소연회장 공간까지 총 4개의 연회장 공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운영시간

- 운영 시간: 호텔에 문의

- 위치: 레스트리 리솜 B2


사진 출처: 레스트리 리솜




레스트리 리솜 브이탑


레스트리 리솜의 루프탑에 위치한 브이탑에서는 계절마다 색을 달리하는 360도 파노라마 포레스트뷰를 바라보며 레스트리의 시그니처 공간에서 부드럽게 요리된 바비큐를 즐길 수 있습니다. BBQ 메뉴와 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스트리 리솜의 브이탑은 행사와 시즌에 따라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가능합니다.


운영시간

- 운영 시간: 호텔에 문의

- 위치: 레스트리 리솜 루프탑


사진 출처: 레스트리 리솜




레스트리 리솜 몬도 키친


레스트리 리솜은 지하 1층에 위치한 조식 뷔페 몬도 키친에서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는데요, 특급호텔 총 주방장 출신 셰프의 R&D 팀에서 자신 있게 준비하는 호텔식 뷔페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또한 로컬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과 감각 있는 식기들이 정갈하게 준비된 곳에서 계절의 흐름에 따라 식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운영 시간: 조식 7:30 ~ 11:00 (혼잡시간 8:00 ~ 09:30)

- 위치: 레스트리 리솜 B1


사진 출처: 레스트리 리솜

조식 뷔페 몬도 키친은 별도의 예약 없이 조식 운영시간 중 방문 순서대로 이용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혼잡 시간인 8시부터 9시 30분을 피해 방문하면 비교적 여유로운 식사 시간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사진 출처: 레스트리 리솜




에디터의 TMI



레스트리 리솜에는 포레스트 리솜과 더불어 부대시설들이 잘 되어 있는데요, 객실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만 부대시설들을 잘 이용하면서 알찬 호캉스를 즐겨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레스트리 리솜 건물의 지하 2층에 위치한 마묵 라운지에는 책과 음악, 커피와 브런치가 있는 숲속의 지적 휴식공간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공간이에요. 다양한 책이 있어 편하게 독서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히든 인스타그램 스팟 찾기



<호텔인사이드>에서 준비한 코너! 히든 인스타그램 스팟 찾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사진 찍기 좋은 인스타그램 스팟은 바로, 객실 창문 앞 입니다. 레스트리 리솜은 어느 객실에서나 광활한 원시림을 마주할 수 있는데요, 숲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겨보는 걸 추천드려요. 단, 숲이 일부분만 보이는 객실도 있다고 해요.





에디터의 총평

<스테이 지수>

추천하는 대상: 자연 속 힐링이 필요한 분, 가족 여행지를 찾는 분
키워드: #신상호텔 #숲캉스 #힐링


에디터의 한 줄 평

우여: 스파와 수영장 시설이 좋고,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는 곳




오늘은 충북 제천에 위치한 레스트리 리솜의 부대시설 편을 살펴봤는데 어떠셨나요? 숲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찾는다면 레스트리 리솜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오늘의 호텔 리뷰는 여기까지인데요, 오늘의 호텔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


Written by. 에디터 조이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또 다른 숲속 힐링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아름답고 신비한 오로라를 감상하는 북유럽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 호텔인사이드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더 다양한 소식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레스트리 리솜] 숲속에서 자연을 즐기는 신상 호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