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May 17. 2022

[전주 왕의지밀] 아름다운 한옥 호텔(부대시설 편)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리사입니다. 지난주에는 고즈넉한 한옥에서 힐링할 수 있는 전주의 프리미엄 한옥 호텔, 왕의지밀을 소개해 드렸어요. 오늘은 지난주에 이어 전주 왕의지밀의 부대시설들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자, 그럼 함께 둘러볼까요?



*<전주 왕의지밀>의 지난 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테이 지수>


추천하는 대상: 자연 속 한옥에서 가족과 함께 힐링하고 싶은 분
키워드: #전주 #한옥호텔 #코리아유니크베뉴




왕의지밀 잔디 홀


왕의지밀은 외관이 정말 아름다운 호텔인데요. 이곳에 위치한 2개의 잔디 홀에서는 다양한 야외 행사 진행이 가능하다고 해요. 버스킹 공연, 촬영 장소, 가든 파티, 야외 웨딩 및 나이트 웨딩 등과 같은 다양한 행사의 형태로 이용됩니다.

잔디 홀의 중간중간에는 우리나라의 시대적 배경과 의식, 삶의 형태를 대표하는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다양한 전통 놀이 중 왕의지밀에는 제기차기, 팽이치기, 윷놀이, 널뛰기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곤장이나 감옥 체험도 할 수 있었어요. 가족들이 함께 전통 놀이를 체험하고 사진도 남길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이 될 것 같아요!

이 문은 호텔의 쪽문(?) 혹은 뒷문(?)인데요. 과연 어디로 이어지는 문일까요?

옆에 표지판이 숨어있었습니다! 바로 "물길따라 한옥마을 가는 길"이라고 해요.

왕의지밀에서 쭉 뻗어난 산책로를 따라 전주의 대표 명소인 한옥마을까지 갈 수 있어요. 가는 길 중간중간 둘러볼만한 곳들 안내도 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 :)

뒷산을 배경 삼아 지저귀는 새소리를 들으며 산책하기 좋은 코스였습니다.




왕의지밀 중식당 대장금 (조식, 중식)


왕의지밀의 컨벤션 센터 2층에 위치하고 있는 중식당 대장금입니다. 필감산 셰프님께서 운영하고 계시는데요, 셰프님께서는 48년 동안 중식의 경력을 유지하고 있는 중화요리의 대가이십니다. 음식이 어떨지 굉장히 기대가 많이 되었어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동양적인 감성을 느낄 수가 있었어요.

식당 내부의 모습입니다. 넓고 시야가 트인 공간이어서 상견례, 비즈니스 모임, 가족 행사 등 다양한 모임을 진행하는 데도 손색이 없을 듯해요.

안내받은 자리에서 찍은 창문 밖 풍경입니다. 파란 하늘과 듬직한 뒷산, 그리고 왕의지밀의 한옥 건물이 한눈에 들어와 액자에 걸린 그림을 보는 듯했어요.




[ 조식 ]



운영시간


- 운영시간: 평일 8시 30분 ~ 9시 30분 / 주말 7시 30분 ~ 9시 30분


- 위치: 왕의지밀 컨벤션 센터 2층 대장금

조식 메뉴는 전주식 콩나물국밥이었어요. 1인찬으로 제공되는 김치, 우엉, 무말랭이와 함께 전주식 콩나물국밥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반숙 달걀 프라이까지 제공됩니다. 달걀에 국물도 조금 넣고 김가루와 함께 비벼 먹는 거, 모두 잘 아시죠? 맑고 시원한 국밥으로 따뜻하고 든든하게 배를 채우기 좋았어요.




[ 중식 ]



운영시간


- 운영시간: 매일 11시 30분 ~ 14시 30분


- 위치: 왕의지밀 컨벤션 센터 2층 대장금


대장금의 하이라이트인 중화요리는 중식과 석식에서 맛볼 수 있는데요, 메뉴는 요리류, 식사류, 코스류, 한식류로 나뉩니다. 자세한 메뉴 구성은 위의 메뉴판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

기본으로 제공되는 밑반찬은 중화요리 특유의 느끼함을 깔끔하게 잘 잡아주었어요.


사진 순서대로 광동식 탕수육, 삼선짬뽕, 사천 볶음밥, 게살 볶음밥입니다. 대장금의 대표 요리인 광동식 탕수육은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조미료를 최소한으로 하여 재료 본연의 맛으로 새콤달콤함을 표현했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기름질 수밖에 없는 중화요리임에도 불구하고 부담스럽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왕의지밀 컨벤션 센터


왕의지밀은 2019, 2020, 2021 코리아 유니크 베뉴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된 호텔입니다. 코리아 유니크 베뉴란, 오직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국제회의 등의 행사 장소로서 지역의 독특한 문화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을 말합니다. 그에 걸맞게 왕의지밀에는 각종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컨벤션 센터가 있어요.

위에서 함께 살펴보았던 컨벤션 센터 2층에 위치한 중식당 대장금은 뷔페식 연회가 가능하고, 최대 160명까지 수용 가능한 곳입니다. 3층으로 올라왔더니 홀에 입장하기 전, 이렇게 QR코드 확인과 손소독을 할 수 있도록 자리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먼저 3층에 위치한 사임당 홀입니다. 소규모 학술회의부터 중형 세미나와 기업 연수까지 행사 인원과 성격에 따라 다양한 구조로 변경이 가능한 곳이에요. 최대 70명까지 수용 가능하며 스크린, 프로젝터 등 첨단 장비가 갖추어져 있어 성공적인 행사를 연출한다고 해요.

홀 내부에도 한국적인 요소가 가미되어 있어 다른 연회장에 비해 특별하다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행사를 위한 다과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세심함이 돋보였습니다.

바로 옆의 충무공 홀입니다. 사임당 홀보다 조금 더 넓은 충무공 홀은 최대 100명까지 수용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행사에 필요한 다양한 첨단 장비가 갖추어져 있어요.


4층에 위치한 가장 넓은 훈민정음 홀은 대규모 학술회의부터 중대형 세미나와 기업 연수, 그리고 실내 웨딩까지 가능한 공간으로 최대 150명까지 수용 가능합니다.



왕의지밀 라온 모닥불 패키지


왕의지밀에서는 한옥에서 불멍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특별한 패키지가 있는데요. 바로 라온 모닥불 패키지입니다. 친구, 가족, 연인들과 함께 독립적인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BBQ 세트, BBQ 세트를 항아리에 구워 겉바속촉의 특별한 맛, 식사 후 모닥불에서 스파클라와 오로라 가루를 뿌려 불멍 이 세 가지가 라온 모닥불 패키지의 특징이라고 해요.

정말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비비큐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텐트로 공간이 분리되어 있는데 전혀 좁지 않고 널찍해서 좋았어요.

아무리 텐트 내부라고 해도 한 겨울에는 춥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난로가 있어서 따뜻했답니다.

텐트 내부도 심심치 않게 꾸며져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다양한 소품들로 한옥 느낌을 잃지 않도록 해주었습니다.

식사 후, 밖에서 보낼 시간을 위해 준비되어 있는 담요와 스파클라, 오로라 가루도 비치되어 있었어요.

장식장 옆에는 비비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와인도 있어요. 이마저도 소박한 듯 느낌 있게 꾸며놓아 괜히 더 대접받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

한편에는 필요한 물품들이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각종 잔과 병따개, 와인 오프너, 물티슈, 국자, 집게, 가위가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테이블 세팅의 모습이에요. 쌈 채소, 김치, 젓갈, 명이나물, 양파절임, 쌈장 등 비비큐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반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망의 항아리 BBQ입니다. 예약 시간에 맞춰 항아리에서 2시간 숯불에 구운 후 제공이 되는데요.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비주얼이라 놀라우면서도 기대가 되었어요.

항아리에서 구워진 고기와 소시지, 새우는 직원분께서 먹기 좋게 잘라주십니다.

그리고 식지 않도록 불판 위에 올려주십니다. BBQ 세트가 한눈에 보이는 만큼 여기서 잠시 패키지 구성을 짚고 넘어가도록 할게요!


먼저 기준 인원 2~3인의 A 세트입니다. 정 5품 객실 1박에 BBQ 세트는 삼겹살, 목살, 모둠 소시지, 소떡소떡, 킹 타이거 새우, 국물요리, 공깃밥, 와인 1병, 군고구마, 마시멜로, 양파, 새송이, 대파, 쌈 set, 오늘의 반찬으로 구성되며, 오로라 가루, 스파클라, 핫팩이 제공됩니다. 기준 인원 4~5인의 B 세트는 BBQ 세트에 소고기가 추가되며 나머지 구성은 동일합니다.

BBQ 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국물요리로 바지락 국이 제공되었습니다. 호텔에서 그날 갖추어진 식재료에 따라 종류가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이날 제공된 바지락 국은 정말 맛있었어요!

식사가 끝날 무렵 제공해 주신 와인 안주의 모습입니다. 하나의 작품을 내어주셨어요. 호두강정과 연근 칩, 감 카나페와 각종 과일로 만든 작품 아니, 와인 안주 겸 디저트는 눈과 입을 아름답게 장식해 주었어요.

행복한 시간을 즐기다 보니 어느덧 해가 지고 있더라고요. 텐트를 수놓은 알전구가 감성을 한 층 끌어올려 주었습니다.

고기를 다 먹고 나오니 따끈히 구워진 군고구마가 제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모닥불 앞에서 오순도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먹을 수 있도록 군고구마도 제공해 주셨어요. 날은 추웠지만 따뜻한 모닥불, 따뜻한 군고구마와 함께 따뜻한 시간 보낼 수 있었답니다. 한옥에서의 특별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준 왕의지밀, 절대 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D



에디터의 TMI


왕의지밀에 머무는 동안 모든 순간이 아름답고 좋았지만 그중 최고를 뽑으라면 단연 오로라 모닥불과 함께한 불멍 시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항아리 바비큐부터 오로라 불멍까지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모닥불 패키지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히든 인스타그램 스팟 찾기


<호텔인사이드>에서 준비한 코너! 히든 인스타그램 스팟 찾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전주 왕의지밀 호텔에서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는 바로, 세종관 앞입니다. 어스름이 내려앉은 하늘과 한옥 건물을 배경 삼아 감성 사진 남겨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에디터의 총평


<스테이 지수>


추천하는 대상: 자연 속 한옥에서 가족과 함께 힐링하고 싶은 분
키워드: #전주 #한옥호텔 #코리아유니크베뉴



에디터의 한 줄 평


리사: 고즈넉한 한옥에서 힐링할 수 있는 호텔!




오늘은 전주에 위치한 한옥 호텔, 왕의지밀의 부대시설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자연 속 한옥에서 낮에는 산책로를 거닐며, 밤에는 야경과 함께 불멍을 하며 힐링하기 좋은 호텔이었어요. 전주 왕의지밀의 호텔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오늘의 호텔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 좋은 하루 보내세요!



Written by. 에디터 리사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럭셔리한 해외 휴양지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


▼ 사막 한가운데 럭셔리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


▼ 호텔인사이드 유튜브에서 생생한 호텔 리뷰를 만나보세요! ▼


▼ 호텔인사이드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더 다양한 소식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






매거진의 이전글 [전주 왕의지밀] 고즈넉한 한옥에서 힐링하는 호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