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Sep 22. 2023

[인사이드] 스몰 럭셔리 호텔 BEST4?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 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주디입니다. 지난 코로나19 이후로 호텔가에는 '스몰 럭셔리'열풍이 불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1991년 설립된 스몰 럭셔리 호텔스 오브 더 월드 (SLH)에 선정된 전 세계의 스몰 럭셔리 호텔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함께 만나볼까요?


잠깐! SLH(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가 궁금하시다면?

SLH는 'Small Luxury Hotels of the World'의 약자로 소규모의 럭셔리 호텔들이 가입되어 있는 글로벌 호텔 연합입니다. SLH에 가입된 호텔은 약 560여 개가 있다고 해요. SLH 회원은 멤버십 등급에 따라 호텔 룸 업그레이드, 무료 조식, 레이트 체크아웃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SLH는 100명의 여행 전문가들로 구성된 미스터리 점검단이 활동한다고 하는데요, 그들은 매년 직접 호텔을 방문해 700여 개가 넘는 점검 항목을 체크한다고 합니다. 매해 약 10%에 해당하는 호텔이 이 평가 기준을 통과하지 못하고 떠나간다고 해요. 최근 한국 호텔로는 영종도의 아트파라디소와 명동의 호텔 28이 가입되었다고 합니다.


1. 그라스 그레이스 매너 (Grasse Grace Manor)

그라스 그레이스 매너(Grasse Grace Manor) 호텔 대만의 도시 마오리(Miaoli)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호텔은 프랑스 남부 향수 수도인 그라스(Grasse)에서 영감을 받아 낭만주의 스타일의 고딕 건축 양식으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외관에서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사진 출처 : Grasse Grace Manor

호텔은 총 50개의 객실을 운영 중입니다. 객실은 화려한 침대 헤드와 금테 프레임 거울을 사용했고, 차분한 파란색과 파스텔 톤의 부드러운 색상을 사용해 조화로운 객실 분위기를 연출했다고 해요. 객실의 대형 창문에서는 호텔 주변의 푸른 언덕과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Grasse Grace Manor

다이닝 시설로는 Jasmine 레스토랑을 운영 중이고 고급 프랑스 요리를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레스토랑 내부는 고급스러운 샹들리에와 반복된 패턴의 화려한 바닥재로 디자인되었다고 합니다.


2. 더 아남 무이네 (The anam muine)

사진 출처 : The anam muine

더 아남 무이네(The anam muine) 호텔 화이트 샌드로 유명한 '응엔 딘 츄(Nguyen Dinh Chieu)' 해변에 있는 호텔로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는 호텔입니다. 응엔 딘 츄 지역은 서핑의 메카로도 유명하다고 해요. 호텔은 과거 인도차이나 시대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공간을 연출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The anam muine

호텔은 127개의 객실을 운영 중입니다. 전체적인 객실 인테리어에는 천연 목재와 패턴 타일을 사용했고, 현지 예술가들과의 협업으로 제작한 작품들로 공간을 조성했다고 합니다. 객실은 리조트 주위에 조성된 무성한 열대 숲 환경과도 굉장히 조화롭게 어우러진다고 해요.

사진 출처 : The anam muine

호텔의 다이닝 시설로는 세계 각국의 요리를 선보이는 'The Indochine' , 베트남 전통 음식을 선보이는 'Lang Viet Restaurant&Bar', 애프터눈 티와 주류를 즐길 수 있는 'Saigon Bar' 등이 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Anam Spa를 운영 중이고, 트리트먼트 서비스부터 사우나, 실내 자쿠지, 뷰티 살롱 등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라 리저브 1785 (La Reserve 1785)

사진 출처 : La Reserve 1785

라 리저브 1785(La Reserve 1785)는 인도네시아 발리의 중심부에 위치한 프렌치 시크 스타일의 호텔입니다. 호텔은 프랑스의 유명 골동품 수집가인 마드모아젤 앙리에트 르불이 1936년 인수한 호텔로 그의 레지던스로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호텔에서는 200년 된 티크 나무 마룻바닥, 17세기 프랑스 서적 원본과 유물 등 곳곳에서 과거의 고풍스러움이 담긴 모습을 만날 수 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La Reserve 1785

호텔은 총 13개의 프라이빗 한 스위트룸을 운영 중이에요. 객실은 고급스러우면서도 현대적인 프렌치 시크 스타일로 조성되었고 고급 소재와 따뜻한 색상 팔레트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모든 스위트룸은 열대 풍경과 실내 플런지 풀이 마련되어 있다고 해요. 대표적인 객실로 라 샹브르 드헨리에트 룸은 1936년, 앙리에르 르불의 연인인 서인도 제도의 주지사가 묵었던 객실로 관능미와 에로시티즘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담았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La Reserve 1785

호텔의 다이닝 시설 'La Reserve 1785'에서는 지중해식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비건 친화적 식사와 프랑스 요리법을 담아 음식을 선보인다고 해요. 호텔의 조식으로는 유명한 셰프 Justin의 손길이 닿은 프라이빗 한 다이닝을 경험이 함께합니다. 조식은 메인 수영장 옆의 'Le Cafe Rouge'에서 즐길 수 있고 맞춤형 지중해 특선 요리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해요.


4. 케이프 오브 센스(Cape of Senses)

사진 출처 : Cape of Senses

케이프 오브 센스(Cape of Senses)호텔은 럭셔리한 5성급 이탈리아 호텔로 그림 같은 가르다 호수의 전망을 자랑하는 호텔입니다. 호텔은 5성급 스파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고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전통적인 이탈리아 스타일로 디자인되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Cape of Senses

호텔은 55개의 넓은 스위트룸을 운영 중이고, 개인 풀장이 있는 Pool Suite 객실과 개별 스파 시설이 조성된 Spa Suite 객실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객실 내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유리창으로는 지중해 전망을 눈에 담을 수 있고 부드러운 색상 팔레트와 따뜻한 조명을 사용해 편안한 느낌을 조성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Cape of Senses

호텔 다이닝 시설로는 호수 전망을 자랑하는 'Al Tramont'와 전통적인 요리를 선보이는'Osteria La Pergola'가 운영 중입니다. 레스토랑은 현지 식재료로 만든 지중해 요리를 제공한다고 해요. 부대시설로는 스파, 수영장, 사우나, 피트니스 공간 등 다양한 공간이 운영 중이고 야외 전용 온수 인피니티 풀에서는 가르다 호수의 전망을 바라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오늘의 호텔 인사이드에서는 스몰 럭셔리 호텔 BEST4를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프라이빗하고 럭셔리한 호텔에서 색다른 여행을 꿈꾸고 계신다면 SLH 호텔에 주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이야기가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다음 인사이드는 더욱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Written by. 에디터 주디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파리 몽마르뜨에 펼쳐진 동화 같은 호텔? ▼

▼ 2023 상반기 해외 신상 호텔 BEST4? ▼


매거진의 이전글 [인사이드]2023상반기 해외 신상호텔 2 Best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