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May 21. 2024

[세인트 제임스 파리] 파리 유일의 샤토 호텔?!

파리 도심 속 프라이빗 한 엘리트 저택?

동화 같은 정원이 있는

파리의 유일한 샤토 호텔!


#파리호텔 #파리여행 #프랑스여행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 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주디입니다. 따뜻한 날씨와 아름다운 꽃들이 만개한 5월은 동화 같은 풍경이 가득 떠오르는 것 같아요. 오늘의 호텔 랜선투어에서는 동화 같은 분수가 있는 파리의 유일한 샤토 호텔 '세인트 제임스 파리(Saint James Paris)'로 여행을 떠나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떠나볼까요?!.


<호텔 소개>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세인트 제임스 파리(Saint James Paris)는 프랑스 파리 16구에 위치한 5성급 호텔입니다. 파리의 낭만과 도시의 편리함을 아우르는 호텔로도 알려져 있어요. 1892년 파리 최초의 풍선 착륙장이었던 부지에는 티에르 재단(Thiers Foundation)이 설립되었고, 현재 호텔 건물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재단은 100년 넘게 장학금과 편안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며 젊은 학생들을 지원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1980년대 이 공간은 런던의 프라이빗 신사 클럽을 모델로 한 파리 세인트 제임스 클럽의 본거지로 이용되었어요. 건물은 프랑스 엘리트 학생들의 하숙집으로 사용되다 1991년부터 호텔과 클럽으로 운영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프랑스 문화와 지식인들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호텔은 신고전주의 양식으로 지어진 고성으로, 대규모 정원으로 둘러싸여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호텔은 파리에서 유일하게 공식적으로 인정된 샤토 호텔이에요. 샤토 호텔(Chateaux Hotel)은 최상류층이 호텔 대신 이용하는 최고급 숙박시설을 의미하는 말로, 중세 시대에 지어진 귀족들의 주택인 고성을 호텔로 개조한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호텔은 전통적인 프랑스 스타일에 현대적인 요소를 더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신고전주의 양식의 건물에 일본식 벽지와 중국 골동품을 사용해 동양의 미를 더했고, 꽃무늬 아르누보 패턴과 그리스-로마의 기하학적인 패턴을 사용해 고전적이고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디자이너 Laura Gonzalez는 다양한 색상과 질감의 요소들을 믹스 앤 매치했고,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벽지와 앤티크 가구 등을 사용하여 우아하고 화려한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호텔 주변으로는 개선문과 루이비통 재단이 있고, 도보로 고급 쇼핑가를 이용할 수 있어요. 인근에는 Avenue Foch 기차역과 지하철역도 위치해 있고, 주요 랜드마크와의 접근성이 좋다고 합니다. 센강 건너편의 에펠탑까지는 차량 10분이 소요된다고 해요.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대부분의 파리 호텔에서는 정원을 만나기 어려운데요, 세인트 제임스 파리 건물 주변으로는 동화 같은 정원이 펼쳐져 있습니다. 건물 입구에 조성된 자갈길을 따라가면 이어진 안뜰에서 아름다운 조각분수를 볼 수 있습니다. 야외 공간은 식물과 관목, 꽃 등이 가득 채워져 있고 화려한 보헤미안 스타일을 만날 수 있다고 해요.


<호텔 개요>


< 객실 >


호텔은 총 50개의 객실을 운영 중입니다. 복층 객실과 테라스가 있는 지상층 스위트룸 등 독특한 구조의 객실도 선보이고 있는데요 - 크게는 Rooms, Suites, Pavilions으로 나뉘어 있고 피에다테르((pied-à-terre)로 사용되는 Apartments도 있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세인트 제임스 파리의 객실을 소개해 드릴게요.


*피에다테르(pied-à-terre)는 정기적으로 파리에 들러 쉬다 가는 외국인이나 지방에 살고 있는 프랑스인들이 소유하는 아파트를 의미합니다.


 

Rooms에는 22개의 객실이 있고 정교한 벽지 프린트가 인상적인 Boudoir와 아르데코 양식과 현대적인 디테일로 꾸며진 Superior, 정원이 내려다보이는 영감과 휴식의 공간 Deluxe가 있습니다.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객실은 맞춤형 가구와 프랑스 장인의 작품으로 장식되어 있고 기하학 적인 패턴과 화려한 벨벳 질감을 활용했다고 합니다. 화려한 샤토 스타일의 헤드보드와 미니바, 겔랑 제품이 있는 대리석 욕실이 조성되어 있어요. 세 종류의 객실은 1층과 2층, 호텔의 최상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정원층 Deluxe에는 테라스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Suites는 26개의 객실이 있고 높은 천장과 독특한 수집품이 특징입니다. 로맨틱한 Junior Suites와 Junior Suite Top floor, 프라이빗 한 Suite, 웅장한 분위기의 Prestige Suite로 분류되어 있어요.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Junior Suites는 로맨틱한 파리 스타일을 구현한 객실로 1층과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부 객실은 복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별도의 라운지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최상층에 위치한 Junior Suite Top floor는 전용 파티오를 이용할 수 있고 일부 객실에 별도의 거실 공간도 조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Suites는 디자이너 로라 곤잘레스(Laura Gonzalez)가 수집한 물건과 오래된 책, 조각품, 그림 등이 있는 객실로 독특한 아치형 천장이 특징입니다. 가장 최상층에 위치한 객실에는 전용 파티오가 조성되어 있고 이외 객실은 정원을 전망으로 하고 있어요. 별도의 라운지 공간에서는 엑스트라 베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Prestige Suites는 파리 생활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웅장하고 친밀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호텔 객실 중 가장 넓은 크기를 자랑하고 있고 별도로 조성된 라운지에서는 엑스트라 베드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객실에는 베이비 그랜드 피아노가 놓여 있고, 대리석 욕실에는 욕조 또는 대형 샤워실도 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Pavilions은 독립적인 주택으로 3층 규모로 이루어져 있고 시골풍의 집을 연상시킵니다. Pavilions은 두 맨션을 만든 자매 Elis와 Felicie의 이름을 따 명명되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Pavilion Elise와 Pavilion Felicie는 호텔 정원 중심부에 위치한 독채로 밝은 거실과 전용 테라스, 침실과 실내 샤워실, 웰니스 공간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별도의 라운지에는 소파 베드가 있고 전용 테라스는 정원을 전망을 갖추고 있어요. 웰니스 공간에는 사우나와 온수 욕조, 운동용 자전거가 마련되어 있어 도심에서 벗어나 휴식을 경험하기 좋다고 합니다.


< F&B >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Bellefeuille

호텔의 대표적인 다이닝 시설 Bellefeuille는 미쉐린 원스타와 미쉐린 그린 스타를 받은 레스토랑입니다. 섬세하게 그려진 파노라마와 몰딩, 목공예-대리석으로 이루어진 내부는 귀족적인 웅장함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레스토랑은 전체적으로 *winter garden 을 연상시키고 야외 정원의 녹지를 반사하는 고대 거울과 벽난로 등이 배치되어 있어요.


*winter garden : 'winter garden'의 기원은 유럽 귀족들이 열대 및 아열대 식물을 재배하고 생활 공간의 확장 역할로 사용한 대규모 온실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Bellefeuille는 Gregory Garimbay 셰프가 이끌고 있고 페이스트리 셰프 Coline Doussin가 함께하고 있어요. 레스토랑은 유기농 채소밭과 과수원에서 자란 야채, 허브, 과일 등을 사용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유기농 식재료를 사용하고 주방 폐기물을 모아 퇴비로 활용하는 등 환경친화적인 방식으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The Terrace

The Terrace는 호텔의 정원 뒤편에 조성된 공간으로 5월부터 8월까지 운영하며 여름 음식을 선보입니다. 정원의 녹지와 이어지는 베르사유 풍의 테라스에서는 저녁식사와 음료를 이용할 수 있고, 오후 7시 이전에는 호텔 투숙객과 클럽 회원만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The Library Bar

The Library Bar는 과거 티에르 재단 학생들이 사용했던 도서관으로 오래된 가죽과 목재 패널, 벨벳 등으로 꾸며져 있는 Bar입니다. 과즙이 풍부한 푸와르, 우아한 피키요스, 스모키한 스다치 등 세인트 제임스의 믹솔로지스트가 셰이킹 한 시그니처 칵테일을 선보이고 있어요.


< 부대시설 >

사진 출처 : Saint James Paris

Spa Guerlain

스파 겔랑은 400제곱미터가 넘는 규모를 자랑하며 호텔의 2개 층에 걸쳐 조성돼 있습니다. 3개의 트리트먼트 부스와 피트니스 룸, 터키식 목욕탕, 사우나, 자쿠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스파에서는 Imperial Relaxing Massage, Honey Repair Treatment 서비스와 함께 세인트 제임스만의 시그니처 트리트먼트인 Dedicace Guerlain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동화 같은 정원이 있는 파리 유일의 샤토 호텔 '세인트 제임스 파리(Saint James Paris)'로 여행을 떠났는데 어떠셨나요? 화려한 도시 여행과 럭셔리한 휴양을 함께하고 싶으신 분들은 세인트 제임스 파리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의 이야기가 재밌으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랜선 호텔 여행에는 언제나 인사이드가 함께합니다~. 


Written by. 에디터 주디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자연과 맞닿아 있는 지상낙원 호텔 BEST5? ▼

▼ 2023 세계 최고의 호텔? ▼

▼ 호텔인사이드 유튜브에서 생생한 호텔 리뷰를 만나보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클라리지스]런던의 전통이 있는 문화재 호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