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Nov 15. 2024

[인사이드] 캐나다 동부 호텔 BEST4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 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주디입니다. 지금 전국은 단풍이 절정인 시기가 찾아와 아름다운 가을 풍경이 펼쳐지고 있어요. 형형색색의 옷을 입은 단풍을 바라보니 자연스럽게 캐나다가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캐나다 동부 지역의 10월~11월은 한국의 가을과 마찬가지로 단풍이 아름다운 시기라고 해요. 오늘은 여러분께 '가을에 떠나기 좋은 캐나다 동부 호텔 BEST4'를 소개해 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아요.


1. 호텔 르 제르망 퀘벡 (Hotel Le Germain Quebec)

사진 출처 : Hotel Le Germain Quebec

호텔 르 제르망 퀘벡 (Hotel Le Germain Quebec)은 캐나다 퀘벡에 위치한 4성급 호텔로 올드 퀘벡 시티 중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1912년에 지어진 건물은 본래 건축 양식이 그대로 남아 있어 독특한 매력을 자아냅니다. 현대적인 시설을 갖춘 내부 공간은 세련된 가구와 예술품으로 꾸며졌고 편안하고 우아한 분위기로 조성되었어요. 호텔 인근에는 초기 식민지 시대의 주택부터 골동품 가게, 부티크, 미술관, 카페 및 고급 레스토랑이 도보 거리에 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Hotel Le Germain Quebec

호텔 객실은 La Classique, La Signature, La prestige 등 3종류가 있고 총 60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객실은 현대적인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고급 침구, 고급 목재 가구, 우아한 조명이 돋보이는 공간은 따뜻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로 조성되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 객실도 운영되고 있는데요, 반려견을 위한 매트, 물, 음식, 그릇, 반려동물 침대 등 다양한 물품도 구비되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Hotel Le Germain Quebec

별도의 다이닝 시설이 없는 호텔은 매일 호텔 로비 혹은 객실로 유럽식 조식을 제공합니다. 직원들은 매달 자신이 좋아하는 로컬 레스토랑과 갤러리, 쇼핑 등의 목록을 손님들에게 안내해 주고 있다고 해요. 부대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와 라운지 및 테라스 공간이 조성돼 있고, 객실 내에서 마사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드레이크 호텔(The Drake Hotel)

사진 출처 : The Drake Hotel

드레이크 호텔(The Drake Hotel)은 토론토의 활기찬 퀸 웨스트(Queen West) 지역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2004년에 오픈한 호텔은 라이브 음악 공연과 다양한 현지 예술가들과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진행하며 예술, 디자인, 음악의 중심지가 되었다고 해요. 도보 거리에는 트렌디한 트리니티 벨 우주 공원과 세련된 바와 레스토랑이 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The Drake Hotel

호텔은 2개의 이어진 건물에서 19개의 객실을 운영합니다. Classic Wing은 호텔의 시작부터 함께한 역사적인 건물로 객실 내부는 예술 작품으로 꾸며져 있다고 해요. Modern Wing은 새로운 현대식 건물로 편의시설 공간과 예술 컬렉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유니크한 예술 작품과 빈티지 스타일의 소품이 배치되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The Drake Hotel

호텔은 전 세계의 아티스트와 협력하여 현대 미술 프로그램 'Drake Art'를 선보입니다. 초대 큐레이터 및 지역 문화 단체화 협력하여 소외된 사람들의 목소리를 확대하고 영감을 주는 예술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사회적, 문화적, 환경적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전념하고 있다고 해요. 호텔 내 공연장이자 커뮤니티 시설인 'Drake Underground'는 다양한 장르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라이브 공연이 함께하고 있어요.


3. 호텔 골트 (Hotel Gault)

사진 출처 : Hotel Gault

호텔 골트 (Hotel Gault)는 올드 몬트리올 중심부에 위치한 4성급 부티크 호텔입니다. 몬트리올은 예술, 문화, 역사에 영향을 받은 도시로 프랑스 풍의 분위기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1871년에 지어진 호텔 건물은 고유한 건물의 외관을 유지하고 있고 내부 공간은 세련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사용해 꾸며졌어요. 호텔 인근에는 몬트리올 노트르담 대성당, 언더그라운드 시티 등 주요 관광지가 위치해 있어 편리한 여행을 하기 좋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Hotel Gault

호텔은 30개의 객실을 운영하며 크게는 로프트, 스위트 름, 테라스 스위트, 아파트로 구분됩니다. 전체적으로 넓은 크기를 갖추고 있고 안락한 시설과 스타일리시한 가구가 배치되었어요. 모든 객실에는 Casa Rovea의 Flou 침대와 이탈리아산 코튼 침구가 구비되었고 바닥난방이 되는 욕실이 조성되었습니다. 일부 객실은 인체공학적 작업 공간과 몬트리올의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개인 테라스 공간도 마련되었어요.

사진 출처 : Hotel Gault

다이닝 시설 Gault Restaurant은 올드 몬트리올에서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유럽에서 영감을 받은 세련되 메뉴를 제공하고 시간대별로 아침 식사와 브런치, 바 시설로 운영되고 있어요. 호텔 내 로비공간에서는 갤러리와 협업하여 전시도 선보이고 있다고 해요. 호텔 인근에는 유명한 'Scandinave Spa'와 릴렉세이션 스파 'Bota Bota'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몬트리올 도시를 여행하며 고대 전통적인 스파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4. 로드 엘긴 (The Lord Elgin)

사진 출처 : The Lord Elgin

로드 엘긴 (The Lord Elgin)은 오타와 재즈 페스티벌이 열리는 Confederation Park 맞은편에 있는 호텔로 의회, 시청 등 주요 시설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1941년에 오픈한 호텔은 오타와의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캐나다 지방 총독을 지낸 엘긴 백작 제임스 브루스의 이름을 따 명명되었다고 해요. 호텔 내 아트워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타와의 튤립축제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사진 출처 : The Lord Elgin

호텔은 다양한 크기의 355개 객실을 선보입니다. 내부 공간은 전통적인 요소에 현대적인 편의 시설을 더해 디자인되었고 세련된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전체적인 컬러는 차분한 베이지색과 갈색 색상 팔레트를 사용했어요. 침대는 메이플 헤드보드로 만들어졌고 메이플 캐비닛 등의 가구가 배치되었다고 합니다. 일부 객실은 Elgin Street와 Confederation Park 전망을 갖추고 있어요.

사진 출처 : The Lord Elgin

다이닝 시설 Forty One은 현지에서 조달한 식재료로 고전적인 캐나다 및 유럽 요리를 선보입니다. 아침 식사와 샐러드, 스테이크, 해산물, 가금류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어요. 부대시설로는 24시간 운영되는 체육관이 있고 약 50피트 크기의 수영장이 마련돼 있습니다. 회의 및 비즈니스 시설로는 약 1,200제곱미터에 달하는 컨퍼런스 시설도 조성돼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오늘의 호텔 인사이드에서는 '가을에 떠나기 좋은 캐나다 동부 호텔 BEST4'를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점차 기온이 낮아지고 있는 요즘! 모두 건강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인사이드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이야기가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다음 인사이드는 더욱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Written by. 에디터 주디


모아 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남아공의 핑크 레이디? ▼

▼ 로컬 매력을 담은 호주 호텔 BEST4? ▼

 호텔인사이드 유튜브에서 생생한 호텔 리뷰를 만나보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인사이드] 로컬 매력을 담은 호주 호텔 BEST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