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인사이드] 아름다운 자연 속의 설산 호텔 BEST4

by 호텔인사이드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 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주디입니다. 지난 11월 마지막 주에는 올겨울의 첫눈이 찾아왔는데요. 단풍잎이 모두 떨어지기도 전에 맞이한 하얀 세상이 굉장히 독특했던 것 같아요. 오늘은 여러분께 '아름다운 자연 속의 설산 호텔 BEST4'를 소개해 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보아요.


1. 코모 알피나 돌로미티 (COMO Alpina Dolomites)

사진 출처 : COMO Alpina Dolomites

코모 알피나 돌로미티 (COMO Alpina Dolomites)는 유럽에서 가장 높은 알프스 고원인 이탈리아의 알페 디 시우시(Alpe di Siusi)의 돌로미티 중심부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겨울에는 설산 스키 등 겨울 산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고, 여름에는 볼차노(South Tyrol)의 유네스코 지정 보호 계곡에서 하이킹 및 자전거 코스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COMO_Alpina_Dolomites_2.jpg?type=w966 사진 출처 : COMO Alpina Dolomites

호텔은 60개의 객실 및 스위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객실에서는 돌로미티 산맥과 고산 초원, 뾰족한 산봉우리가 있는 탁 트인 자연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요. 부드러운 색상으로 조성된 객실은 볼차노의 장인이 정교하게 다듬은 고급 가구를 배치했고, 현대적인 로프트 스타일로 조성되었습니다. 일부 객실에는 벽난로와 프라이빗 한 적외선 사우나도 갖춰져 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COMO Alpina Dolomites

대표적인 다이닝 시설 'Sassolungo' 지역에서 생산된 식재료로 지중해식, 지역 요리, 세계요리 등을 선보입니다. 'Alpina Chalet Grill and Bar'는 슬로프에서 이용하기 편리한 다이닝 시설로 화덕 요리를 제공하고 있어요. COMO는 스파 그룹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데요, 호텔은 'COMO Shambhala'를 운영하며 돌로미티 지역의 이점을 활용한 트리트먼트와 테라피 등 웰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시설은 10개의 트리트먼트 룸과 사우나 및 스팀 룸, 실내외 수영장이 마련돼 있어요.


2. 스크라이브너스 캐츠킬 롯지 (Scribner's Catskill Lodge)

사진 출처 : Scribner's Catskill Lodge

스크라이브너스 캐츠킬 롯지 (Scribner's Catskill Lodge)는 미국 뉴욕시에서 북쪽으로 3시간 떨어진 캐츠킬 산맥 중심부에 위치한 스키 리조트입니다. 숲속의 작은 오두막이 연상되는 리조트는 현대적인 편안함과 자연 속의 고즈넉함을 고루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어요. 리조트에서는 스키, 하이킹, 캠핑 등 사계절 내내 다양한 야외 활동을 함께할 수 있습니다.

Scribner%27s_Catskill_Lodge_1-3.png?type=w966 사진 출처 : Scribner's Catskill Lodge

리조트는 38개의 객실 및 스위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객실은 독립적인 캐빈 형태로 이루어져 있고 넓은 크기와 가스 벽난로, 야외 욕조, 아름다운 자연 전망을 갖추고 있어요. 올해 리조트는 대대적인 리모델링 후 독특하게 디자인된 11개의 The Rounds 스위트를 선보였는데요, 메인 롯지에서 떨어진 곳에 원형 캐빈 형태로 구성되었고 벽난로와 야외 데크, 일본식 욕조, 오큘러스 등이 갖춰져 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Scribner's Catskill Lodge

대표적인 다이닝 시설 'Prospect'는 레스토랑과 바로 운영되고 있고 미국식 요리와 선별된 칵테일, 맥주, 와인 등을 제공합니다. 리조트는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지역 예술가의 가구와 예술품, 수백 권의 책이 있는 'The Library'와 롯지 투숙객이 이용할 수 있는 'The Sauna', 캣츠킬 마운틴의 전망이 있는 야외 수영장 등이 조성돼 있습니다.



3. 페어몬트 샤또 레이크 루이스 (Fairmont Chateau Lake Louise)

사진 출처 : Fairmont Chateau Lake Louise

페어몬트 샤또 레이크 루이스 (Fairmont Chateau Lake Louise)는 캐나다 최초의 국립 공원이자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밴프(Banff)의 호숫가에 위치한 5성급 리조트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의 리조트는 겨울이면 스키, 보드와 같은 겨울 스포츠를, 여름에는 하이킹과 카누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기기 좋다고 해요.

Fairmont_Chateau_Lake_Louise_2.jpg?type=w966 사진 출처 : Fairmont Chateau Lake Louise

리조트는 554개의 객실과 스위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든 객실은 루이스 호수와 밴프 국립공원, 로키 산맥의 아름다운 전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그니처 스위트 컬렉션 객실은 산비탈에 위치한 스위트룸으로 호화로운 전망과 숙박을 경험할 수 있어요. 일부 객실에는 개인 발코니가 조성돼 있고, 고전적인 가구를 배치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Fairmont_Chateau_Lake_Louise_3.jpg?type=w966 사진 출처 : Fairmont Chateau Lake Louise

리조트의 다이닝 시설은 지역 농부와 장인으로부터 생산된 신선한 재료로 만든 요리를 제공합니다. 대표적으로 'Fairview Bar&Restaurant' 로키 산맥의 야생에서 영감을 받은 고급 요리를 선보이고 있어요. 부대시설로는 자연의 요소에서 영감을 받은 'Fairmont Spa'를 운영하고 있고 실내 온수풀과 스팀 룸, 피트니스 시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4. 주베트 랜드스케이프 호텔 (Juvet Landscape Hotel)

사진 출처 : Juvet Landscape Hotel

주베트 랜드스케이프 호텔 (Juvet Landscape Hotel)는 노르웨이 북서쪽 해안 피오르드(fjord)에 위치한 4성급 호텔입니다. 개관 이후 호텔은 여러 건축상을 수상했고 다양한 국제 여행 및 건축 잡지에 소개되며 알려지게 되었어요. 자작나무 숲 사이에 있는 호텔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있는 그대로 감상할 수 있어요. 호텔 인근에서는 다양한 지형을 품은 산에서 스키를 타거나 멋진 전망을 보며 하이킹 및 등반 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Juvet Landscape Hotel

호텔은 9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7개의 Landscape Rooms 은 작은 큐브 형태로 유리 창문으로 계곡과 숲, 강의 전망을 품고 있어요. 2개의 Bird Houses는 미니멀한 건축양식으로 설계된 통나무집으로 자연 속에서 숙박을 즐길 수 있어요. 가장 큰 규모의 Writer's Lodge는 샬레 형태로 이루어져 있고 침실 2개와 거실, 주방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창문으로는 자작나무와 소나무 숲을 바라보며 사색의 시간을 가지기 좋다고 해요.

사진 출처 : Juvet Landscape Hotel

다이닝 시설 'The Barn' 100년 된 농장 건물을 복원하여 만든 공간으로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 운영합니다. 모든 요리는 계절마다 바뀌는 현지 식재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지고 있어요. 'The Bath House'는 강가에 자리한 조용한 스파 시설로 투숙객 전용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샤워 시설과 온수 욕조, 스팀 사우나 등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The Conference Room'은 최대 20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회의실로 현대적인 AV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오늘의 호텔 인사이드에서는 '아름다운 자연 속의 설산 호텔 BEST4'를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올겨울에는 자연이 만들어낸 풍경 속에서 특별한 여행을 함께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오늘의 이야기가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다음 인사이드는 더욱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Written by. 에디터 주디


모아 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빛나는 샴페인과 신선한 장밋빛을 품은 호텔? ▼

▼ 낭만의 레몬 도시 아말피 호텔 BEST4? ▼

호텔인사이드 유튜브에서 생생한 호텔 리뷰를 만나보세요! ▼

KakaoTalk_Photo_2021-09-04-03-07-52_001.png?type=w1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인사이드] 낭만의 레몬 도시 아말피 호텔 BEST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