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을 아시나요? 자유로운 영혼으로 세계 곳곳을 누비는 그가 '인생 바다'로 꼽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이집트의 다합.
다합은 짙은 갈색 사막 모래와 푸른 바다가 맞닿은 작고 신비로운 마을입니다. '다합'이라는 이름은 아랍어로 '금'을 뜻하죠. 날이 갈수록 수심이 조금씩 낮아지고 있어 수상활동에 최적인 장소이기도 합니다. 근처에 블루홀도 있어서 스노쿨링 및 다이빙 장소로 유명해요. 빠니보틀 님은 쉬고 싶을 때마다 이 곳을 찾는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 특별한 바다 마을에서 머물기 좋은 다합의 매력적인 호텔 3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1. 다르 다합(The Dar Dahab)
다르(Dar)는 아랍어로 집을 뜻합니다. 스위스 건축가 안토니 줄렌이 현지 건축양식과 전통 문양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한 부티크 호텔로, 야자수 나무 가구, 현지 장인의 헤나 램프, 소금 벽돌 등 자연 소재가 공간 곳곳에 녹아 있습니다. 모든 재료들은 현지에서 조달되었고, 지속 가능성까지 고려했다고 해요.
다르는 10개의 아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바다와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객실은 3가지 종류로 커플이나 1인 여행객을 위한 스튜디오, 거실에 소파베드가 갖춰진 원 베드룸, 그리고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투 베드룸이 있습니다. 모든 객실에는 Wifi, TV, 주방 및 주방용품, 전용 화장실 및 더블베드가 갖춰져 있어요.
2. 재즈 다하베야 호텔(JAZ Dahabeya Hotel)
재즈 호텔 그룹이 운영하는 재즈 다하베야 호텔은 홍해와 시나이 산맥의 환상적인 전망이 보이는 4성 호텔입니다. 라군(Lagoon) 스타일의 수영장과 마사지, 그리고 사우나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럭셔리한 경험이 가능합니다. 운동을 즐기는 투숙객들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가 마련되어 있으며,
윈드서핑, 스노쿨링 등과 같은 해양 액티비티도 호텔에서 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액티비티와 휴식이 둘 다 가능한 숙소로 볼 수 있죠. 야자수가 있는 정원과 함께 키즈 놀이터 또한 있어서 어린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객실은 스탠다드 룸부터 로얄 스위트룸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일부 객실에는 작은 정원이 딸린 테라스도 있습니다. 모든 객실에는 에어컨부터 TV까지 구비되어 있어서 답답하지 않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공항부터 셔틀을 운영하고, 24시간 프런트가 있기 때문에 이집트가 처음이어도 어렵지 않다는 장점이 있어요.
다이닝 시설로는 지중해식 음식과 세계 요리를 뷔페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La Palmier Restaurant부터, 가벼운 해산물 식사를 위한 Sea Pearl Restaurant, 가벼운 스낵이나 술을 즐길 수 있는 공간들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레드 씨 빌라스(Red C Villas)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레드 씨 빌라스(Red C Villas)는 호텔보다는 고급진 에어비앤비(Airbnb Plus)를 표방하는 숙소입니다. 소규모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높은 프라이버시와 개별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공유 수영장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고, 히비스커스와 야자수 등이 어우러진 정원 풍경에서 편하게 쉴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아라베스크 건축 양식의 영향을 가미해 디자인된 4개의 건물에 4개 종류의 객실이 있습니다. 2~3개 정도의 베드룸이 있는 빌라부터 2개의 베드룸인 아파트, 최대 2명을 위한 스튜디오 객실과 벙커 객실까지 있습니다. 각 객실에는 고급진 침대와 편안한 소파, 대리석으로 마감된 욕실과 무료 Wifi, TV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현장에 레스토랑이 없는 만큼, 조리가 가능할 수 있도록 냉장고를 비롯한 조리 공간, 주방용품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스노쿨링, 서핑, 산악 바이킹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도록 예약 및 연결 시스템도 있어서 문제 없이 이집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 호텔인사이드에서는 이집트 다합의 호텔 3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유튜버 빠니보틀 님이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마다 가는 곳인 만큼 정말 마음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아요. 색다른 바다가 보고 싶고, 그리고 그 바다에 빠져 온전히 즐기고 싶다면 해양 액티비티가 가능한 이집트 다합! 고민해볼 것 같아요.
이야기가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다음에는 더욱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Written by. 에디터 모카☕️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의 글
▼불꽃놀이 어디서 봐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