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Jul 02. 2021

[인사이드] 반려견과 함께 수영을! 국내 유일 멍비치

안녕하세요. 호텔에 대한 색다른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에디터 달리입니다! 여러분 혹시 반려견을 기르고 계시나요? 반려견을 기르는 반려인 분들은 여름휴가 때마다 고민이 많다고 하죠.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선택지가 적어 지인에게 잠시 맡기거나 애견 호텔에 맡기고 휴가를 떠나곤 하는데요. 하지만  역시 최고의 휴가는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 휴가를 보내는 것 아닐까요? 반려견을 기르는 인구가 1000만을 훌쩍 넘는 시대에 최근에는 호텔들도 펫 프렌들리 호텔로 거듭나기 위해 펫 전용 객실을 만드는 등 반려인을 배려하는 시설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반려견과 함께 해수욕장에서 수영을 즐기는 휴가는 어떨까요? 오늘 호텔 인사이드에서는 국내 유일의 반려견 전용 해수욕장 멍비치와 함께 반려견과 함께 갈 수 있는 호텔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그럼 반려인 분들 지금부터 주목해 주세요!




양양 멍비치

사진 출처 : http://www.mungbeach.kr/

2016년에 첫 문을 열어 국내 최초이자 국내 유일의 반려견 전용 해수욕장인 멍비치는 반려견과 반려인이 바닷가에서 자유로운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해변 길이 300m 중 절반인 150m를 애견 전용 구역으로 차단해 일반 여행객과 완전히 분리되어 반려견과 안심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반려견을 동반하지 않으면 입장이 불가하다고 하니 완벽하게 반려견을 위한 공간이죠?

사진 출처 : http://www.mungbeach.kr/

양양 멍비치는 매년 7월에서 8월 중에 약 45일 동안만 한시적으로 운영하는데요. 올해는 7월 10일부터 8월 22일까지 44일간 운영됩니다. 멍비치는 인당, 그리고 마리당 입장료가 있으며 성인 기준 1인 5,000원, 대형견 기준 마리당 15,000원의 입장료를 내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왜 여름에만 한시적으로 여는 걸까요?

사진 출처 : http://www.mungbeach.kr/

원래 멍비치가 있는 광진해수욕장은 평소에 철조망으로 둘러싸인 군사지역으로 일반인 출입이 불가한 지역입니다. 하지만 멍비치 대표와 마을에서 공동으로 운영 보조금을 내고 일정 기간을 임대하는 방식이라고 해요. 멍비치를 시작한 멍비치 대표는 세 마리의 반려견을 키우며 함께 여행 갈 곳이 없다는 현실에 직접 나서기 시작했다는데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된 멍비치는 이제 모든 반려견이 기다리는 연례 행사가 될 정도로 유명해졌습니다.

사진 출처 : http://www.mungbeach.kr/

처음부터 멍비치 운영이 순탄했던 것은 아닌데요. 2016년에 첫 개장을 하자마자 빗발치는 민원으로 폐장 위기까지 겪었다고 해요. 반려인에게는 가족 같은 반려견이지만 반려견을 기르지 않는 일부 사람들의 편견 때문에 주변 환경이 오염될 거라며 반대가 심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멍비치 운영이 활성화되면서 주변 관광업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면서 이제는 오히려 멍비치 개장 기간을 늘려달라는 요청이 많을 정도라네요.

멍비치를 이용하는 반려인과 반려견의 편안한 여행을 위해 올해부터는 강릉 주문진에 새로 문을 연 SL 호텔과 함께 반려견 전용 객실을 운영합니다. 다양한 혜택부터 오픈 기념 이벤트까지 진행한다는데 그럼 지금부터 SL호텔 반려견 객실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SL호텔 강릉

사진 출처 : http://www.seabay.co.kr/

구 씨베이 호텔이 지난 5월부터 SL호텔 강릉은 새로운 명칭으로 변경됐는데요. 올해부터 멍비치와 함께 손을 잡고 호텔 6층 전 객실인 32실을 반려견 전용 객실 층으로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멍비치까지 이동이 편리하도록 셔틀버스를 운영하며 전국 각지의 반려인들이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강릉역과 강릉 버스터미널에서도 셔틀 순환 운행한다고 해요.

사진 출처 : http://www.seabay.co.kr/

SL호텔 주변에는 애견 동반 식당 4곳이 있으며 객실 내에 반려견 동반 가능한 식당 안내 지도가 제공됩니다. 또 호텔에서 멍비치까지 약 6~7km로 가까워 해변에서 신나는 물놀이를 즐기고 휴식을 취하기도 좋은 거리입니다. 객실은 일반 객실과 동일하며 객실 당 2인 기준이며 소형견 2마리, 대형견은 1마리 기준입니다.

사진 출처 : http://www.seabay.co.kr/

기본 디럭스 객실의 경우 멍비치가 운영하는 성수기 기준으로 주중 20만 원, 주말 30만 원에 이용 가능하며 견종 제한이 있기 때문에 방문 전 문의 전화를 주면 좋습니다. 또 객실뿐 아니라 호텔 16층 하늘공원에 반려견 동반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현재 호텔 오픈 기념으로 호텔 투숙객은 멍비치 입장료 50%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세인트존스 호텔 강릉

사진 출처 : https://new.stjohns.co.kr/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은 국내 대표 펫 프렌들리 호텔로 펫 전용 객실을 운영하며 전용 어메니티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려견 어메니티는 스너그 하우스와 방석, 반려견 전용 수건 2장, 배변 판, 배변패드와 배변봉투 각 2장, 그리고 전용 샴푸가 제공됩니다. 이외에도 히노끼탕과 드라이룸, 드라이기, 펫 정수기, 펫 유모차 등은 유료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사진 출처 : https://new.stjohns.co.kr/

투숙 가능한 반려견의 허용 기준은 20kg 이하의 길들여진 반려견으로 객실당 최대 2마리까지 입실 가능합니다. 대형견종이거나 10kg 이상의 반려견은 호텔 내에서 반드시 입마개를 착용해야 하며 1마리 이상 반려견 추가 시 마리 당 35,000원이 추가됩니다. 입장이 제한되는 견종은 핏불테리어, 잉글리시 불도그, 아키다, 스태포드셔, 그레이트데인, 말라뮤트, 프레사 카나리오, 도베르만, 로트와일러, 시베리안 허스키, 저먼 셰퍼드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진 출처 : https://new.stjohns.co.kr/

많은 반려견 동반 호텔이 객실에서만 반려견이 허용이 되고 식음 업장 등 부대시설은 입장 불가한 경우가 많은데요. 세인트존스 호텔은 객실뿐 아니라 반려견 입장 가능한 부대시설이 많습니다. 호텔 내 식음업장인 오!크랩과 307 하늘 라운지, 307포차, 307 PUB&POP, 앙빵에서 반려견 동반이 가능하며 내부 입장 시 케이지나 개 유모차 이용은 필수라고 합니다. 반려견을 기르지 않는 일반 투숙객들과 서로 배려하며 공존하는 것은 기본 펫티켓이겠죠?

사진 출처 : https://new.stjohns.co.kr/

마지막으로 오는 7월 9일과 10일 양일간 세인트존스 호텔에서 댕댕풀데이 패키지가 진행되는데요. 인피니티 풀에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하며 반려견 수영 대회, 장기자랑, 베스트 드레서 선발대회 등 각종 이벤트를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하네요. 이런 것이야말로 반려견과 반려인, 그리고 일반 투숙객들까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파티가 아닐까 싶네요!




여기까지 오늘은 국내 유일의 반려견 전용 해수욕장, 양양 멍비치와 함께 인근에 펫 프렌들리 호텔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더 이상 반려견을 두고 여름휴가를 가지 않아도 되겠죠? 반려견을 기르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반려견을 기르는 인구가 늘어나고 강아지가 아닌 가족으로 여겨지는 만큼 앞으로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여행지가 더욱 다양해졌으면 좋겠네요! 오늘 준비한 호텔 인사이드는 여기까지고요. 저는 다음 주에 더욱 흥미로운 이야기 전해드리겠습니다. 모두 좋은 주말 보내세요!



►<호텔인사이드>에서 뉴스레터를 시작합니다. 매주 호텔과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빠르게 받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뉴스레터 구독하고 소식 받아보세요!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16816



Written by. 에디터 달리



매거진의 이전글 [인사이드] 죽기 전에 꼭 가야 할 세계 이색 호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