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veganized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마릴린 Nov 11. 2020

[비건]오믈렛 만들기.

비건 오믈렛.



재료: 2인분.

병아리콩가루 60g

물 150g

뉴트리셔널 이스트 6g

소금 2g

양파, 당근 등 채소 100g



만들기:

1. 작은 믹싱 볼에 병아리콩가루, 물, 뉴트리셔널 이스트, 소금을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요. 멍울 없이요. 주르륵 흐르는 묽은 반죽이에요.

2. 좋아하는 채소를 잘게 다져 기름에 볶아 익혀요. 양파, 당근, 대파 등 냉장고에 맨날 있는 채소 아무거나요. 잘 볶아졌으면, 1에 넣어요. 잘 섞은 다음,

3. 달군 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중약불에서 부쳐요.

샌드위치를 위한 오믈렛이에요. 테두리가 익기 시작할 때 주걱으로 식빵 크기에 맞게 만들었어요.


쌱 뒤집어 반대쪽도 익히면 완성.




팁:

1. 생 병아리콩가루예요. 국내에서 파는 병아리콩가루는 볶은 게 대부분이라 쿠팡 로켓직구로 구입하고 있어요.

2. 병아리콩가루가 없다면 생콩가루로 대체할 수 있어요. 단, 생콩가루 특유의 비린내 있잖아요? 남편은 잘 모르겠다고 하는데, 저는 그 맛이 나더라고요. 만약 생콩가루로 만든다면, 약불에서 천천히 오래 익히세요.

3. 물 대신 아쿠아파바 혹은 두유-유청(soy whey)를 넣으면 더 좋아요.

4. 볶은 채소 꼭 넣으세요. 채소 없이 반죽만 부치면 덜 오믈렛스러워(?)요.

5. 스테인리스 팬 고수가 아니라면 코팅 팬에 하세요. 스테인리스 팬에 채소 볶은 후 같은 팬에 부치면 곧잘 찢어지더라고요. 그렇다고 팬 두 개 쓰기는 또 싫잖아요.

찢!


6.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세요. 그냥 먹는 것보다 훨씬 더 맛있어요.

이삭토스트 만들어 먹으려고 벼르고 있는데, 양배추 값이 내려갈 생각을 안 하네요.
사워도우 비건 식빵 - 비건 마요네즈 - 풀 - 비건 오믈렛 - 비건 크림치즈 - 무화과 잼 - 식빵. 풀 빼고 다 제가 만들었어요. 이 열정은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 것이뇨...
샌드위치 싸서 대관령 옛길에 갔어요. 옛날 강릉 사람들이 한양 갈 때 다녔던 길이래요. 이날 11.4km, 19,200걸음 걸었어요. 샌드위치가 든든해서 중간에 배고프지 않았어요.




비건 장바구니:


매거진의 이전글 [비건]초콜릿 칩 오트 쿠키 만들기(ft.힐튼 호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