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여행, 경주 자유여행, 경주 호텔 추천, 경주 숙소 추천
경주는 전체가 세계적인 문화유산으로 꽉 차있다고 생각해도 과언이 아닌 곳인데요. 1000여 년 전, 신라인이 살면서 형성한 문화와 역사가 남아있는 지역입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이 사실을 크게 인지하지 못한 채로 어린 시절, 수학여행을 오면서 대충 둘러보는 경우가 많았을 텐데요. 천천히 시간을 두고 여행을 하면서 느낄 만한 가치가 충분한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서울 기준으로 차량을 가지고 움직이면 3시간 30분 정도가 걸리며 버스나 KTX, 무궁화호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경주에 도착하면 여행지에 근접한 정류장 노선이 있는 버스를 타거나 날씨가 좋을 경우, 자전거를 빌려서 움직여도 좋습니다. 혹시 첨성대에 들르게 된다면 근처에 있는 핑크 뮬리 앞을 놓치지 마세요. 그리고 여행의 핵심! 호텔을 고르는 것도 빼놓을 수 없겠죠.
경주 호텔 추천 3
이 호텔은 경주의 교외에 있는 곳인데요. 경주의 관광지보다는 도보로 나정 해변이나 전촌솔밭 해변을 이동할 수 있는 한가로운 분위기의 호텔입니다. 어린이 1명은 부모와 같은 객실에서 침구 추가 없이 무료 숙박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요금과 함께 주말에만 뷔페식 아침식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용 라운지에서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영장 카바나와 일광욕 의자, 파라솔을 갖춘 야외 수영장을 시즌별로 운영 중이며 어린이 수영장이 따로 있어 아이를 동반한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피트니스 시설과 사우나 역시 이용 가능합니다. 객실의 베개 종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 가구를 다르게 비치한 특별한 인테리어로 완성한 객실이 인상적입니다. 정원과 테라스에서 아침 산책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룸 컨디션이 좋아서 가족끼리 여행을 왔는데 만족스럽게 숙박하고 돌아갑니다. 조용한 분위기인 것이 가장 좋았어요.”
“우연히 검색으로 알게 되었는데 굉장히 한적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직원 서비스도 빠르고 만족스러워서 다른 사람에게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레스토랑이나 라운지 바, 카페가 모두 있어서 주변에 관광 시설이 없지만 별로 불편함이 없습니다. 다음에도 들르려고 해요.”
경주역까지 차로 9분, 서경주역에서는 차로 11분 거리에 있는 이 호수는 보문 호수 근처에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아침마다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보문 호수 앞을 산책할 수 있기 때문에 힐링 타임을 보내고 싶은 투숙객에게 굉장히 좋을 거예요. 매일 별도의 요금을 내고 현지식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호텔 내에는 2개의 레스토랑과 카페가 있고 룸서비스나 바비큐 그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시설이 있으며 시설 내 스파 서비스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24시간 운영하는 프런트 데스크에서는 투어 티켓 예약 서비스나 드라이클리닝, 짐 보관 서비스를 도와주고 있으며 로비에서 무료 신문을 제공받을 수도 있어요. 호텔 인근에 정원과 피크닉 공간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날씨가 좋은 날에는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아요.
“룸 컨디션이 굉장히 좋았어요. 산을 객실에서 전망으로 볼 수 있는 것도 만족스러웠고 수질도 좋았습니다. 경주에 오면 다시 이용할 것 같아요.”
“가족끼리 많이 오는 호텔인 것 같아요. 깨끗하고 만족합니다. 다음에도 다시 오려고 해요. 프런트 데스크에서 이런 저럼 도움을 요청했는데 굉장히 신속했습니다.”
“보문 호수가 가까워서 산책하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벚꽃 피었을 때 방문하면 그 경치 때문에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됩니다. 저는 내년 봄에 다시 오려구요.”
다보탑과 불국사를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이 호텔은 관광시설을 돌아보기에도 편리한 데다가 셀프 주차를 무료로 할 수 있어 여행을 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단 29개의 객실만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좀 더 프라이빗한 휴가를 보내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공용 구역과 객실 내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도 있어요.
매일 셀프서비스 아침 식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객실 내에는 별도의 좌석 공간이 있어 휴식을 즐기기에도 그만입니다. 욕실에는 분사식 욕조가 따로 있기 때문에 여행을 하고 돌아와 피로를 풀기에도 좋아요. 객실 내에 컴퓨터가 있기 때문에 급한 용무가 있거나 여행 일정을 체크하기에도 편리해요. 여행 인원이 많다면 복층형 스위트룸을 예약해서 여유로운 공간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정말 깔끔하고 여러모로 아주 만족했습니다. 조용하고 깨끗하고 좋았어요. 의류 청정기도 있고 직원분도 친절하셨어요.”
“경주 가면 무조건 여기 갑니다. 아침 식사를 무료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좋았어요. 여행 경비를 아낄 수도 있고 아침마다 리프레쉬되는 느낌이었습니다.”
“객실이 적은 아파트먼트 스타일이었지만 매일 하우스 키핑을 해주어서 불편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무료 주차나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도 있어요.”
경주 펜션도 알아보실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