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여행, 남해 여행 코스, 남해 숙소, 국내 여행지, 국내여행 추천
남해는 날씨가 좋은 봄과 가을을 비롯해 바다로 풍덩 뛰어들 수 있는 여름은 물론이고, 겨울에도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지 않는 날이 대부분일 정도라 여행하기에 최상의 조건을 갖춘 셈입니다. 게다가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수목원이나 아름다운 꽃이 피어나는 식물 단지, 아름다운 해수욕장이 곳곳에 있기 때문에 마음을 다독이고 싶은 시기에 가기에 너무나도 좋은 곳인데요. 남해로 여행을 떠난다면 둘러볼만한 좋은 장소들을 모아봤습니다.
남해 여행 코스
독일마을에 가면 독일식 건축물과 독일식 소시지, 맥주를 판매하는 레스토랑이 모여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경관이 아름다운 것도 있지만 이곳에는 역사적인 배경 또한 알 수 있게 됩니다. 이 마을은 1960년에서 1980년 사이에 독일로 파견되었던 광부와 간호사의 일부가 귀국하여 정착하면서 생겨난 단지입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며 10월에는 옥토버 페스트 또한 열린다고 해요.
아담하게 조성된 장평 저수지는 19번 국도를 따라 남해읍을 지나서 자리하고 있는데요. 규모가 아주 크진 않지만 저수지와 솔숲을 사이로 유채꽃과 튤립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저수지 사이로 물안개가 끼어있는 새벽에 산책하기에 굉장히 분위기 있는 곳이라고 하네요. 일정 도중에 잠깐 들러봐도 좋겠죠.
나비 모양으로 생겨난 이 해수욕장은 고운 모래가 깔려있는 백사장 뒤로 해송 방풍림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해수욕을 즐기기에도 좋지만 해수욕장 전체가 낚시 포인트로 되어 있어 바다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이라고 하네요. 아담한 해수욕장이지만 운치가 제법 있는 편이어서 가족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편백 나무에서는 심폐 기능 강화와 향균 효과를 가지고 있는 피톤치드가 가득 뿜어져 나오는데요. 남해 편백자연휴양림에 가면 삼림욕을 하며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등산로를 따라 정상의 전망대에 오르면 한려해상국립공원이 한눈에 담깁니다. 휴양림에는 야영장과 물놀이장, 어린이 놀이터, 일출전망대, 산책로 등 다양한 시설과 구간이 마련되어 있어 단조로움을 느낄 틈이 없어요.
해오름 예술촌에 가면 예전 향수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폐허가 되어버린 옛날 초등학교를 개조한 곳인데요.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전시와 공연이 이 곳에서 열리고 있어요. 개조를 했지만 예전의 느낌과 토대를 최대한 살려두었기 때문에 예술품과의 묘한 조화를 이루면서 따뜻함마저 느껴집니다. 전통문화체험을 하는 클래스도 열리고 있으니 방문 전, 확인해보세요.
다랭이 마을은 걸으며 보기에 굉장히 가파른 곳인데요. 45도 경사의 비탈에 세워진 계단식 논이 눈에 띄는 곳입니다. 한정된 공간에 조금이라도 논의 면적을 넓게 쓰기 위해서 만들어진 곳이라고 하는데요. 풍경 자체가 특별하고 아름다워서 많은 관광객들이 사진을 촬영하러 오는 스팟입니다. 군데군데 카페도 있으니 잠깐 쉬어가도 괜찮겠죠.
상주해수욕장은 남해에서 가장 유명한 백사장 해수욕장인데요. 남해 특유의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 있는 곳입니다. 바닷물은 유난히 맑고 백사장의 모래는 유독 곱고 하얗기 때문에 아름다운 경치 또한 남다릅니다. 수심이 완만하고 수온이 높기 때문에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좋아하는 해수욕장입니다.
화방사와 함께 산책 코스로 굉장히 좋은 곳인데요. 보통 따뜻한 4월이 되면 아름다운 꽃이 가득 피어나기 때문에 더욱 멋진 경치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남해의 특산물인 비자, 치자, 유자의 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 가치를 지니고 있는데요. 시기가 맞는다면 꼭 따뜻한 계절에 가서 이 아름다움을 놓치지 마세요.
쾌적한 시설을 즐길 수 있는 숙소
이 호텔은 유아용 침대는 없지만 반려견을 객실당 2마리 데려올 수 있기 때문에 애견과의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너무나 좋은 곳입니다. 매일 뷔페식 아침 식사를 별도의 요금으로 즐길 수 있으며 4개의 레스토랑과 라운지 바, 커피숍이 내부에 있습니다. 또한 바비큐 그릴과 24시간 룸서비스를 주문하는 것도 가능해요.
시즌별로 운영하는 야외 수영장을 이용하거나 시설 내 골프 코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과 더불어 스포츠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죠. 근처에서 세일링을 즐기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객실에는 별도의 식사 공간이 갖춰져 있으며 욕실에는 욕조와 샤워 부스가 따로 있습니다. 베개의 종류를 선택하는 옵션 또한 주어집니다.
“조식이 너무 훌륭해요. 어느 호텔보다도 알차고 서비스가 우수해요. 주변 환경은 말할 것도 없고요. 호텔 내부도 굉장히 깔끔합니다.”
“골프여행하기 참 좋은 곳이지만 산책하기에도 너무 좋은 곳이에요. 밤이 되니 야경이 참 멋졌어요. 숙소 또한 깨끗하고 넓어요. 맘에 쏙 들더라고요.”
“위치나 풍경이 너무 좋습니다. 조용하고 아늑해서 가족 여행하기 최적의 장소입니다. 깔끔한 실내에 맛있는 조식이 있어 또 방문하고 싶네요.”
남해 호텔/펜션 추천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