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지 추천, 문경여행, 문경새재, 경상북도 여행지, 문경 가볼만한곳
문경새재는 경상북도 문경시에 위치한 도립공원입니다. 이색적인 국내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 조용하고 고요한 낭만을 즐기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적합한 여행지입니다. 오늘은 1박 2일 간단하게 떠날 수 있는 여행지인 경북의 문경새재에 대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문경새재 여행코스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다양한 준비를 해야겠죠? 그중에서도 먹거리를 준비하는 게 가장 우선입니다. 문경 신흥시장은 약 200여 개의 점포와 200여 개의 노점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월 3일과 8일에 장이 서고, 평소에는 상설 시장으로 운영됩니다. 재래시장이지만 현대화 프로젝트로 매우 깨끗하여 쇼핑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문경 도예촌은 문경에서 만들어지는 사기의 전통과 멋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조선 초기부터 시작되었다고 알려진 문경 도예는 아직도 옛날 전통 방식을 그대로 지키고 있어 나무의 재를 이용하여 유약을 생산하고, 재래식 전통 가마에 장작불을 지펴서 구워내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문경에서 독특한 도예를 직접 경험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문경 읍내에서 대야산 자연휴양림으로 향하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는 문경 석탄박물관. 폐광을 활용한 실제 갱도를 체험하는 체험학습과 그 근처에 위치한 탄광 마을, 그리고 석탄을 나르는 광차까지 실제 석탄을 캐는 모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석탄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 친구들에게 재미있는 체험학습을 경험하게 해 줄 수 있는 가족 관광객에게 추천드립니다.
옛길 박물관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길을 주제로 생긴 박물관입니다. 총 2층의 전시 공간에서 길을 잇고, 만들고 사람들이 다니면서 쌓은 시간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전시되어 있습니다. 길을 만들 때 사용한 측량기구, 우리나라의 옛 지도, 옛날 선비들이 여행을 떠날 때 소지하던 짐들까지 모두 전시되어 있습니다. 어디에서도 볼 수 있는 국내 최초 옛길 박물관을 방문할 가치가 있지 않을까요?
문경 자연생태공원은 2007년 오픈되었으며, 약 4만 제곱미터의 부지 위에 175종의 교목과 관목, 화초류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문경새재의 생물자원을 연구 보존하여 설치한 자연생태 전시관과 자연생태공원, 생태학습을 할 수 있는 자연생태관찰지구, 야생화단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연과 생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문경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문경 호텔 추천
문경새재 리조트는 문경에 위치한 중급형 콘도로 내부에 66개의 금연 콘도를 보유하고 있고, 내부에 간이 주방 및 조리도구, 주방기구 등이 있어 리조트 내에서 취사가 가능한 숙박 시설입니다. 프런트 데스크는 운영시간에 제한이 있어 늦은 체크인을 하시는 분들은 사전에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내와 조금 떨어져 있어 주변 관광을 즐기기 위해서는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하지만, 리조트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객실이 넓어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투숙객 평점 8.6 점의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창 밖으로 문경의 탁 트인 산 풍경을 볼 수 있어 여행을 하면서도 고즈넉한 여유를 즐기시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문경새재 리조트는 하늘재에서 14.4km, 문경 석탄박물관에서 19km의 거리로 차를 이용해서 문경새재 관광지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문경의 규모가 크지 않고, 많은 관광지들이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문경새재의 다양한 곳을 둘러보고, 리조트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시는 일정을 추천드립니다.
“객실은 상당히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었고 창밖으로 보이는 산풍경이 너무 멋졌습니다. 로비층에 있는 식당은 깔끔하고 음식도 맛있었으며, 종업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셨습니다. 편의점이 작지만 필요한 물건은 구비하고 있어 주변에 마트가 없었어도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전반적인 시설이 깨끗하여 편안한 휴식이 될 수 있었으며, 내려보이는 뷰가 시원해서 휴식으로는 굿"
"일단 깨끗하고 깔끔해서 가족여행으로 적합해요. 주변에 볼 것도 많고 바로 앞에 좋은 카페도 있고요."
국내 여행지, 여긴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