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캉스 호텔 추천, 호캉스 호텔, 호캉스 추천
바리바리 짐을 싸들고, 여행지 선정에 며칠 동안 머리를 싸매는 대신 집을 떠나 쾌적한 하루를 보내는 방법의 휴가도 있습니다. 바로, 내 취향에 딱 맞는 호텔을 골라서 호캉스를 하는 건데요. 물론 주변 지역에 내가 좋아하는 놀거리나 레스토랑, 쇼핑 거리가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하루가 되겠죠. 오늘은 국내에서 호캉스 하기 좋은 호텔을 한 자리에 모아봤습니다.
서울의 신상 프렌치 럭셔리 호텔
소피텔 앰배서더는 전면 유리창을 통해 석촌 호수의 사계절 전경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한 호텔인데요. 소피텔이라는 글로벌 호텔 체인의 국내 첫 번째 호텔이기도 합니다. 잠실에 있으며 강남 부근으로 이동하기에 편리하며 스위트룸 객실 59개를 포함한 객실 403실과 서비스드 레지던스 객실 160개로 구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특히 서비스드 레지던스 객실에는 작은 주방과 세탁기, 다리미가 함께 마련되어 있어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편안한 시설을 동시에 누릴 수 있으며 장기 투숙객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렌치 퀴진 페메종, 모던 일식 레스토랑 미오, 고메 카페 쟈뎅 디베르 등에서 미식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며 32층에는 루프 바 라티튜드32에서 다채로운 식음을 경험할 수 있어요.
“객실 컨디션 좋고, 식음 시설이 가성비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녁은 일식당, 룸서비스로 야식도 먹었고 조식도 먹었는데 모두 만족했습니다. 수영장에 노천탕 있는 것도 좋았어요, 다만 선베드가 3개 밖에 없는건 좀 아쉽네요”
“잠실 역에서 가깝고 새로 오픈해서 깔끔하고 석촌 호수와 롯데 월드 타워가 한번에 보이는 객실 뷰가 좋았습니다.”
“주말에 체크인이라 인파가 많아 오후 2시경이었음에도 30분을 기다렸습니다. 새로운 건물 인테리어라 대부분 깨끗하였고 레지던스 이용했는데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쇼핑센터와 연결된 경기의 쾌적한 호텔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은 기차역과 지하철, 쇼핑센터와 직접 연결돼서 이동하기에 굉장히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객실에는 킹 침대와 트윈 침대 중 선택이 가능한 기본형 객실인 슈페리어, 한층 여유롭고 쾌적한 공간을 누릴 수 있는 디럭스, 프리미어 라운지 무료 이용이 가능한 이그제큐티브, 응접실과 침실이 분리된 주니어 스위트, 최상층에 위치한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객실이 있습니다.
1층에는 퓨전 스타일의 동 서양식 메뉴와 일품요리를 맛볼 수 있는 더스퀘어 레스토랑, 각국의 다양한 맥주와 칵테일, 안주를 즐길 수 있는 로비 바가 있습니다.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자정까지, 체크아웃은 정오까지 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체크아웃을 할 수 있고 44000원의 요금으로 간이침대를 추가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여행이라 숙소에 예민해서 위치, 청결, 친절, 주차, 가격까지 꼼꼼히 챙기는 편인데, 두 번째 이용이었는데 이번에도 역시나 아주 만족합니다.. 친절하고 깔끔하고, 위치도 수원역 바로라 좋아요.. 다음에 또 방문할 용의 100%입니다~”
“킹베드지만 중학생 아들에게 간이침대 추가해주었어요 공간이 좀 비좁긴했지만 넉넉히 잘 수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청결과 서비스는 좋았습니다 단지 매트리스에 먼지가 있어 호흡기에 좀 안 좋은거 제외하고 만족합니다”
“호텔로 떠나온 가족의 호캉스~시원하고 쾌적하고 편안했어요~특히 조식 포함으로 예약했는데 아이들도 저희 부부도 아주 만족했고 음식이 깔끔하고 맛있었어요~일찍 일어나 씻고 내려가서 이용했더니 사람들도 없고 좋았습니다~다음에도 또 이용할게요^^”
알펜시아 스키 리조트 근처 호텔
국내에 생긴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3번째 호텔인 알펜시아 리조트는 객실에서도 대관령의 전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알펜시아 스키 리조트는 걸어서 5분, 용평 리조트는 걸어서 23분, 오션 600은 9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레저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이용하기에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 리조트에 골프장과 워터파크가 함께 있어요.
객실에서는 무료 유아용 침대를 이용할 수 있고 별도의 요금으로 추가 침대를 설치할 수 있으며 냉장고와 TV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정원과 테라스에서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습니다. 객실 내에는 호수나 산 전망 중 선택해서 전망을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매일 별도의 요금으로 뷔페식 아침 식사를 이용할 수 있고 룸 서비스 역시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객실이 아주 좋았습니다. 환경도 쾌적하고... 산책길도 좋았습니다. 형님이 추천해서 가족여행을 했는데 만족합니다.”
“실내가 청결하고 넓고 쾌적하였으며, 체크인 부터 체크아웃까지 매우 친절하였음.”
“주위 경치가 이름답고, 숙소 주변이 조용합니다. 공기도 맑고, 산책로도 좋아 2박동안 푹 쉬다 갑니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
해운대에 위치한 이 호텔은 해운대 해수욕장과 부산 아쿠아리움, 해운대 전통시장, 라듐 아트센터, 동백 공원 등 다양한 부산의 명소를 가보기에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동래역과 수영역, 재송역도 굉장히 가까워 다른 지역에서 이동도 편리하게 할 수 있어요. 체크인 시간은 오후 3시부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받고 있습니다.
매일 별도의 요금으로 뷔페식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고, 호텔 내에는 라운지 바와 레스토랑, 커피숍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야외 수영장은 시즌별로 운영하고 있으며 피트니스 시설 이용도 가능합니다. 24시간 운영하는 프런트 데스크에서는 컨시어지 서비스와 세탁 시설, 무료 신문 제공을 요청할 수 있어요. 반려동물 동반을 원한다면 금액 추가를 하고 함께 투숙 가능해요.
“내부도 깔끔하고 서비스도 좋았습니다 바다가 바로 앞에 있어 둘러보기도 좋았습니다”
“아주 깔끔하고 정말 정말 편안한 호텔이였어요. 다시 재방문 예정입니다. 초강력추천!!!”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룸컨디션 아주 좋았어욤 어메니티가 Aveda인 점도 합격”
전주의 도심에서 전통을 느낄 수 있는 호텔
라한호텔 전주는 고즈넉한 한옥마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숙소입니다. 객실은 아늑하면서도 모던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으며 수영장이나 카페테리아에서도 한옥마을의 전망을 누릴 수 있어요. 체크인 시간은 오후 3시부터 자정까지,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받고 있습니다. 공용 구역과 객실에서는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합니다.
매일 별도의 요금으로 뷔페식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고 피트니스 시설 또한 마련되어 있습니다. 루프탑 야외 수영장은 온수풀로 운영되고 있으며 서점과 카페를 겸한 카페 전주 산책에서 큐레이션 도서를 보거나 디자인 소품, 컬래버레이션 전시를 즐길 수도 있어요. 다양한 시그니처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하는 하녹당에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습니다.
“한옥뷰 너무 맘에 들었어요. 청소도 잘 되어있고. 깔끔했어요. 직원들도 친절하고 전주여행 오게 되면 라한호텔 이용할께요...”
“프론트, 북카페를 비롯하여 전체적으로 직원분들이 매우 친절했습니다. 특히 라한호텔의 한옥전망과 1층 북카페가 너무 좋았습니다. 전주에 묵으신다면 라한호텔 추천합니다.”
“밤에 한옥야경이 너무 좋았어요:) 후문으로 한옥마을도 연결 되있어서 왔다갔다하기더 편했습니다 객실도 너무 깨끗하고 조식도 매우 맛있게 잘 먹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