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부 여행, 제주 서쪽 여행,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 여행을 가는 것은 너무도 설레는 일이지만 드넓은 제주에서 어느 방향으로 여행 노선을 정할지 생각하는 것은 매우 고민스러운 일이죠. 조금 잔잔하게 제주의 풍경을 돌아보는 여행을 하고 싶다면 서부 지역을 추천드려요. 서부 지역에는 아름다운 산과 한적한 바다를 끼고 있는 해안도로가 가득해 산책을 하거나 드라이브를 하기가 굉장히 좋은 지역거든요.
제주 서부지역으로 여행을 갈 때, 꼭 들러봐야 할 아름다운 명소들을 뽑아봤습니다. 물론 제주의 일정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줄 숙소도 함께 보고 가세요.
1. 산방산
2. 용머리 해안
3. 송악산
4. 사계해안도로
5. 금백조로
6. 신창풍차해안도로
7. 차귀도
8. 이호테우 해변
9. 오션브릭 호텔
제주도 서부여행 코스
제주도는 섬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이자 국가지질공원에 해당하는데요. 그중에는 독특한 화산 지형도 굉장히 많이 보입니다. 제주에서 가장 오래된 화산 지형 중 하나인 산방산은 산 중턱에 자연적으로 형성된 산방굴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굴 내부에서는 암벽의 물방울이 산방덕이라는 여신이 흘리는 사랑의 눈물이라는 전설도 전해집니다. 새벽에 오르면 안개와 함께 매우 아름다운 경치를 연출한다고 하니 여유가 된다면 일찍 가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산방산에 들른다면 반드시 용머리 해안도 들러보세요. 산방산 휴게소에서 10분 정도만 걸어내려가면 도착할 수 있는 곳인데요. 해안 절벽을 파도가 거세게 내려치면서 만들어진 해안 절경이 굉장히 장관입니다. 언덕의 모양이 마치 용이 머리를 들고 바다로 들어가는 모습을 닮았다고 해서 용머리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는데요. 용머리 입구에서 하멜기념비를 볼 수도 있고, 차를 세워두고 주변을 한 바퀴 돌아보며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산방산의 남쪽 부근에 위치하고 있는 것이 바로 송악산인데요. 전 세계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화산 지형이기도 합니다. 99개의 작은 봉우리가 있고, 1차 분화구 안에 2차 폭발이 일어나면서 2개의 분화구가 생긴 지형 덕분에 신기한 비주얼을 연출하고 있죠. 길이 험한 편이 아니라 쉽게 오를 수 있고, 방목해둔 말이 한가롭게 풀을 뜯어먹고 있는 모습을 관망할 수도 있어요.
제주는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어느 쪽으로 가도 해안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경치를 바라보기에 좋은데요. 섬과 산, 바다가 한데 어우러진 사계해안도로는 유독 경치가 특별한 것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제주 안덕면의 사계리에서 대정읍의 상모리를 연결하는 도로의 절경과 섬, 산의 조화가 독보적인 섹션이죠. 낙조가 보이는 시간에는 바다가 붉게 물드는 황홀한 광경을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제주의 동부 중산간 도로에 해당하는 금백조로는 억새가 가득 펼쳐지는 드라이브 코스인데요. 서귀포시 수산리까지 이어지면서 1119번 도로와 연결되는 이 구간을 돌아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물론 가을에 가면 은빛 억새가 넘실넘실 춤을 추는 모습이 가장 아름다운 광경을 눈에 담을 수 있지만 그 외의 계절에 방문해도 굽이 굽이 이어지는 도로를 차로 달리는 기분이 굉장히 좋은 지역입니다.
제주 서부 지역에 연결된 신창풍차해안도로에는 해안도로를 따라 줄지어 서있는 아름다운 풍차를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새하얀 풍차와 에메랄드빛 바다가 어우러지면서 굉장히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냅니다. 일몰이 유독 아름다운 곳이라 관광객도 자주 찾는 곳입니다. 주변의 산책 코스에서 자바리상과 원담체험장, 휴게 공간이 있는 생테 체험장에 들를 수도 있습니다.
차귀도는 일몰이 아름다운 제주 서부 끝자락의 섬인데요. 해안 절경과 함께 초원이 어우러지면서 굉장히 멋진 풍경을 연출합니다. 섬 자체가 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훼손되지 않은 청정 자연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1시간 정도 동안 트래킹을 하면서 섬을 둘러볼 수 있고,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바다낚시를 즐기기에도 굉장히 좋은 스팟입니다.
제주 시내에서 가깝기 때문에 공항에 내리면 바로 들르는 관광객이 많은 이호테우해변에도 한 번 들러보세요. 낮에는 완만하면서 아름다운 백사장을 둘러보기에 좋고, 밤에는 특히나 탁월한 야경을 연출하기 때문에 들를만한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주변에는 싱싱한 해산물을 판매하는 현지 식당이 많아 식사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배를 타고 선상 낚시를 하거나 릴 낚시를 하기에도 좋은 바다라고 해요.
야외 스파 욕조가 있는
제주도 안덕 숙소
안덕에 위치하고 있는 이 숙소는 화순 금모래 해변과 산방산, 제주 조각공원, 용머리 해안을 모두 도보로 20분 내에 이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총 10개의 금연 객실이 있어 붐비지 않는 분위기에서 프라이빗한 숙박을 할 수 있습니다. 야외 수영장은 시즌별로 운영하고 있으며 해변 근처에 있기 때문에 전경이 좋으며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체크인을 할 수 있고,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하고 있습니다. 최대 5kg 이내의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으며 공용 구역과 객실 내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하거나 무료 시설 내 셀프 주차가 가능합니다. 커피숍과 세탁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용 스파 욕조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조리 도구가 있는 간이 주방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엄마가 친구분들과 여행하신다길래 이 곳을 잡아 드렸는데 아주 만족하셨어요. 앞에는 산이 보이고 바다와 가깝고, 산책하기도 좋고... 넓고 깨끗해서 아주 만족하셨답니다. !!!”
“숙박전날 전화로 입실 시간 안내, 입실시 상세 유의사항등 설명해주어 편리했고, 아늑하고 따뜻하고 깔끔 했어요.”
“위치가 굉장히 좋고, 사장님과의 소통이 원활합니다. 수건을 넉넉히 챙겨 주시며, 수영장 및 음식점을 포함한 부대시설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거실 밖 실외공간의 테이블을 이용하여 분위기 있는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주 서쪽 숙소는 여기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