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숙소 추천, 경주 황리단길, 황리단길 숙소 추천
경주는 시간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유적지를 돌아볼 수 있는 여행지 중 한 곳인데요. 그와 함께 황남동의 이태원이라고 불리는 황리단길은 젊은 감각과 경주 특유의 감성이 매치되어 이곳만의 감성을 트렌디하게 표현한 거리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요즘 들어, 젊은 세대들과 여행을 온 사람들의 방문도 함께 이어지고 있는데요.
경주에 가게 된다면 황리단길도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기자기한 감성의 베이커리숍, 한옥식 건물에서 판매하는 이탈리안 요리, 생활 한복 대여점, 트렌디한 카페 등 다양하게 들러볼 만한 명소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황리단길로 여행을 떠나면 투숙하기에 좋은 숙소들을 한 자리에 모아봤어요.
대릉원 근처의 편안한 호텔
대릉원과 첨성대, 석굴암, 동궁과 월지 등을 도보로 모두 이동할 수 있는 위치에 있으며 53개의 금연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아담한 호텔입니다. 일반 침실을 보유한 기본 객실과 더불어, 최대 4명이 투숙할 수 있는 패밀리룸 또한 운영하고 있습니다.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자정까지 할 수 있으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입니다.
공용 구역과 객실 내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아침 식사는 매일 별도의 요금으로 뷔페식 식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 내에는 레스토랑과 커피숍이 운영되고 있으며 피트니스 시설 또한 마련되어 있습니다. 유아를 동반한다면 1박에 2만 원의 추가 요금으로 침대를 설치할 수 있으며 성인용 간이침대 또한 추가 요금이 필요합니다.
“특실 너무 좋아요. 맞은편은 커넥팅 룸인것 같은데... 다음 여행시에는 맞은편 룸으로... 숙소 옆에 맥도날드도 있네요.”
“매우 만족스러운 숙박이었습니다. 위치도 주요 관광지 근처고 시설도 깨끗하고 청결, 서비스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 날은 더 등급 좋고 가격 비싼 호텔에서 보냈는데 그 호텔보다 모든 면에서 훨씬 월등했습니다.”
“위치도 너무 좋고 방도 넓고 쾌적했어요!! 추천합니닷 ~_~”
황리단길 근처의 한옥식 호텔
황리단길에서 걸어서 1분 거리에 있어 황리단길 투어 할 때 투숙하면 좋은 이 호텔은 한옥식으로 지어져 경주 특유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교촌 전통마을과 첨성대도 편하게 걸어서 이동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경주역에서는 도보로 2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10시,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하고 있어요.
객실은 각각 다른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꾸며두었고 가구 또한 각각 다르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용 욕실과 간이 주방이 함께 있어서 편하게 생활하듯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는 매일 1만 원의 요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객실은 온돌식으로 되어 있으며 요 이불 세트를 비치해두었습니다. 한옥 형태 객실이지만 프런트 데스크는 24시간 내내 운영합니다.
“깨끗하고 밤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자는 방이 생각보다 넓지는 않았지만 하룻밤 자기에는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황리단길. 산책하듯 경주를 돌아볼수 있는 위치 ~편안하고 참좋았습니다”
가성비 좋은 캐주얼한 호텔
신라대종과 첨성대 근처의 이 호텔은 황리단길과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를 두고 있습니다. 31개의 금연 객실을 보유하고 있고 비즈니스 센터가 있어 급한 컴퓨터 업무를 처리하는 데에도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키즈 디럭스룸이나 프리미엄 키즈 스위트룸이 있어 아이들 동반한 고객은 이 객실을 선택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공용 구역과 객실 내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고, 체크인 시간은 오후 3시부터 10시,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하고 있습니다. 무료 시설 내 셀프 주차가 가능합니다. 시설 내 놀이터가 있어 아이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고 24시간 운영하는 프런트 데스크는 짐 보관 서비스 또한 하고 있어요.
“가성비가 매우 좋은 숙소입니다, 방음이 조금 문제임. 1층에 편의점이 있는점도 좋았고, 사장님과 직원들이 친절합니다”
“정말 따뜻하고 깨끗하고 좋았어요.”
“경주시내에 사실 적당한 출장용 호텔이 많이 없는데 딱 적당한 호텔인 것 같습니다 시설 서비스 모두 만족합니다”
경주 숙소는 여기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