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Feb 16. 2022

제주 동부권 여행코스,
천천히 떠나는 제주 동쪽 여행

제주도 여행 코스, 제주도 가볼만한곳, 제주 동부권 여행


제주의 많은 방향 중, 보통 여행을 많이 떠나는 것은 서부나 남부 쪽인데요. 오늘은 동부에서 할 수 있는 슬로우 여행의 매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동부에는 천천히 시간을 두고 여유 있게 둘러보면 좋을만한 여행지들이 많이 있는데요. 기존에 하던 제주 여행에서 벗어나 조금 한가롭게 자연을 둘러보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일 것 같습니다. 


 



제주 동부권 여행코스

 

해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제주 해녀 박물관, 사진제공(이범수)-한국관광공사


제주 해녀 박물관


세화리 백사장 근처의 어촌 마을에 위치한 제주 해녀 박물관은 제주의 해녀 문화를 중심으로 해양, 어촌, 민속, 어업 등에 관한 자료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전시물은 모두 해녀들이 실제로 기부한 것인데요. 해녀의 집도 그대로 구현해둔 곳이 있으며 해녀들이 먹는 음식 문화나 반어반농, 영등굿 문화 등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박물관 앞에는 정원이 있는데요. 정원에는 제주 해녀 항일 운동비도 세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의 희귀한 읍성 마을, 성읍민속마을, 사진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성읍민속마을


국내에 남아있는 읍성은 이제 드문 편인데요. 제주의 옛 모습은 어떠했는지 궁금한 사람이라면 한 번 들러보세요. 봄에는 제주의 아름다운 유채꽃을 가득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마을을 돌아보는 데에는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옛 민가와 향교, 옛 관공서, 돌하르방, 연자방아, 비석 등을 볼 수 있고, 제주 방언이나 향토 음식, 민속놀이 또한 여전히 전수되고 있다고 해요. 




 

제주의 전통 떼배, 테우를 형상화한 새연교, 사진제공(라이브 스튜디오)-한국관광공사


새연교

 

제주의 전통 떼배를 ‘테우’라고 부르는데요. 제주 서귀포항과 새섬 사이에는 테우를 형상화한 보도교인 새연교가 있습니다. 바람과 돛을 형상화한 높이가 45m나 되는 주탑에 화려한 조명이 있어 밤에 가면 더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자갈길이나 숲 속 산책로, 목재 데크 등이 있어 테마에 따라 산책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가는 길목마다 포토존이 있어 기념사진을 찍기에도 그만입니다. 




 

사계절 내내 푸른 상록수로 만들어진 김녕미로공원, 사진제공(전형준)-한국관광공사


김녕미로공원

 

우리나라 최초의 미로 공원인 김녕미로공원은 사계절 내내 푸르름을 유지하는 상록수 랠란디로 수벽을 채운 공원입니다. 공원 바닥에는 화산석 송이가 놓여 있습니다. 그냥 공원을 걷는 것도 좋지만 미로를 풀어가며 걷다 보면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운영 수익금은 제주 대학교를 비롯한 제주에 환원되고 있다고 하네요. 3미터에 달하는 나무가 빼곡하게 이어지기 때문에 더 신비로운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험난하지 않아 둘러보기에 좋은 아부오름, 사진제공(두드림)-한국관광공사


아부오름


제주에는 많은 오름이 있는데요. 그중, 아부오름은 오르는 길이 험난하지 않은 데다가 제주 오름 특유의 모습이 잘 드러나는 지점이라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오름 대부분이 풀밭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 주변에는 인공으로 심은 삼나무와 상수리나무, 보리수나무가 있으며 송양지꽃, 풀솜나물, 향유 죄손이풀 등 다양한 희귀 식물이 심어져 있어서 흔히 볼 수 없는 풍경을 즐길 수 있어요. 




  

허브와 야생화가 가득한 제주 허브동산, 사진제공(이범수)-한국관광공사


제주 허브동산

 

서귀포 표선에 있는 제주허브동산은 150여 종의 허브와 야생화로 채워져 있습니다. 족욕을 할 수 있는 황금족욕장, 예술품을 감상할 수 있는 그림상회, 사계절 내내 허브를 볼 수 있는 실내 정원인 하우스 가든, 동백꽃이 있는 동백숲, 허브 동산의 야경이 보이는 허브가든 전망대, 산책로가 있는 미니 노트 가든 등 다양한 테마에 따라 허브를 둘러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층 구조가 형성되어 있는 만장굴, 사진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만장굴

 

만장굴은 아주 깊은 굴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부분적으로 다층 구조를 지니고 있는 용암동굴입니다. 용암동굴은 해외에도 많이 있지만 내부의 형태와 지형이 제대로 보존되어 있는 용암동굴은 많지 않아서 가치가 크다고 합니다. 이 동굴은 벵뒤굴, 만장굴, 김녕굴, 용천동굴 등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이름을 올렸다는 의미도 있어요. 




  

 화산체의 분화구로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산굼부리, 사진제공(두드림)-한국관광공사


산굼부리


제주특별자치도의 천연기념물 제263호로 지정된 분화구인 산굼부리는 화산체의 분화구입니다. 한라산 기생화산은 360여 개에 달하는데 다른 기생 화산보다 커다란 분화구를 가지고 있고, 산체에 비해 화구가 큰 편이라고 합니다. 또, 산굼부리의 식생은 한라산 동부의 다양한 희귀 식물을 보유할 수 있어서 분화구 식물원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일상에서 보기는 어려운 희귀한 식물과 분화구를 둘러보고 가세요. 



 

  



안덕 계곡 근처 럭셔리 제주 호텔

   

럭셔리한 마을을 연상시키는 리조트 외관


베이힐 풀&빌라

              

안덕 계곡과 중문 색달해변, 제주 테디베어 뮤지엄으로 이동하기에 편리한 이 호텔은 29개의 금연 객실만을 보유하고 있는 프라이빗한 숙소입니다. 제주국제공항에서는 차로 40분 정도고 소요되며 무료 유아용 침대가 있는 데다가 어린이 수영장이 따로 있어 아이를 동반한 고객이 이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주변 경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널찍한 객실
따뜻하면서 쾌적해 보이는 로비 모습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자정까지,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하고 있으며 오후 10시에 도착 예정이라면 사전 연락이 필요합니다. 공용 구역과 객실 내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고 있고 매일 별도의 요금으로 현지식 아침 식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루프톱 테라스나 정원에서 휴식을 취하기에 편리하고 객실에는 주방 또한 갖춰져 있습니다.


 

주방과 인접해있는 쾌적한 식사 공간


실제 투숙객 후기

“가족 여행 가기에 정말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하게 응대 해주셨고 시설도 깔끔했어요. 나니아레스토랑 코스와 스파 패키지를 이용했는데 아주 만족도가 높았네요 : ) 다음 가족 여행 때도 방문하고 싶어요. 제가 묵은 빌라동은 전용 풀은 없이 자쿠지만 있었는데 다음에는 전용 풀이 있는 빌라로 이용해 보고 싶습니다”

“가족 여행지로 너무 좋은 곳이에요. 조용하고 친절한 서비스가 무척 인상깊었습니다. 위생 상태도 나무랄데 없이 깨끗했고 서비스가 좋았어요. 주변 산책로도 좋아서 2박3일동안 계속 즐겼어요.”

“이번 여행 동안 5군데 숙소를 머물렀는데 여기가 제일 좋았어요! 5성급 호텔 포함 여기가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여기는 제주도 올 때 꼭 또 방문하기로 했어요 푹쉬다 갑니다”



 

베이힐 풀&빌라

* 이 숙소, 특가 예약하기! <클릭!>

 


 

     



제주 동부 숙소 더 보러 가기!


성산일출봉 근처 숙소 3, 가성비 훌륭한 곳에서 일출

가성비 좋은, 제주도 서귀포 호텔 추천 BEST 3


   

매거진의 이전글 강원도 한달살기 숙소 3, 여유로운 강원도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