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Mar 11. 2019

가성비 좋은, 제주도 서귀포 호텔 추천 BEST 3

서귀포 펜션, 서귀포 가볼만한곳, 제주더본호텔

제주도는 계절과 날씨, 여행을 떠날 때의 기분에 따라 매번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해변마다 바다의 색감도 다르고, 숲 속의 나무는 갈 때마다 새로운 빛깔을 뽐냅니다. 그래서 제주도는 한, 두 번으로는 그 매력을 다 알 수 없는 매력적인 여행지죠. 


서귀포는 계절별로 변하는 제주의 자연을 가장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의 절경인 한라산과 하얀 모래가 빛에 반짝이는 해비치 해변, 입맛을 설레게 하는 먹거리 가득한 올레 시장, 아이들이 좋아할 테마파크들이 모두 모여 있는 명실상부한 제주 여행의 중심지죠. 



서귀포에는 혼자도 좋고 가족들과도 좋은 제주의 대표적인 호텔과 리조트들도 많이 모여있는데요. 그중 가성비는 물론 여행객의 만족도도 높은, 제주도 서귀포 호텔 3곳을 소개합니다.




중문단지에 위치한
가성비 탁월, 실속형 호텔! 


중문단지에 위치한 3.5성급 호텔, 호텔 더본 제주


호텔 더본 제주

호텔스닷컴 고객 평점 9.4/10


호텔 더본 제주는 요식업의 대가로 불리는 백종원 대표의 더본 코리아가 세운 곳으로 가격 대비 최고라는 입소문처 ‘가성비란 무엇인 지’ 가장 잘 보여주는 곳입니다. 흔히 가격이 싸면 객실이 깨끗하지 않거나 조식이 별로이거나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하죠. 호텔 더본 제주는 이런 기존의 편견을 없애고자 하는 노력들이 흔적들이 곳곳에 잘 보이는데요. 실제 투숙한 고객들 또한 깨끗하고 친절한 서비스, 저렴하고 맛있는 조식 비용 등을 칭찬하고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들을 위한, 온돌 스위트 거실
잘 정돈된, 스탠더드 더블룸 욕실


객실 내부와 욕실은 최근에 지어져 깨끗하고 모던하며, 조식과 저녁 뷔페 또한 1만 원이면 즐길 수 있습니다. 호텔은 비싸다는 편견을 없애고 싶었다는 백종원 대표의 가치관이 잘 반영된 호텔 더본 제주, 덕분에 이제 더 부담 없이 제주 여행을 계획할 수 있겠네요.  



30여 종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다이닝 뷔페
저렴하지만 퀄리티는 높은, 든든한 한 끼!


[ 실제 투숙객 이용 후기 ]

“저렴한 가격에 정말 만족한 숙박이였어요 조식도 가성비 짱이고 서비스 쿠폰도 센스 만점이었어요 다음에도 또 이용하려구요”

“제주도 호텔 다 돈가격만큼 하는데 더본은 가격 이상임. 일회용칫솔 제공같은 세세한 차이부터 1-2만원 상당의 쿠폰 제공까지. 조식도 가격대비 굿.”

“새로 지은 곳이라 깨끗해서 좋았으며, 조식도 가격대비 훌륭했습니다. 체크인시 제공되는 맥주쿠폰과 커피 쿠폰도 만족스러웠고 잘 활용하였습니다. 호텔 내에 음식점이 다양하고 비싸지 않아서 부담없이 이용하기 좋았습니다.”


'호텔 더본 제주' 객실 요금은? <클릭>





호텔 더본 제주 근처,
가볼만한 명소는? 


아름다운 제주의 바다 (출처 : visitjeju)


호텔에서 차로 5분!

중문색달해수욕장


중문의 색달해변은 백색, 적색, 회색, 흑색 네 가지 색의 아름다운 모래와 해안절벽이 절경을 뽐내는 곳입니다. 여기에 활처럼 굽은 긴 백사장 진모살은 색달 해변의 황홀한 풍경에 빛을 더하죠. 색달해변의 파도는 거칠기로 유명해 윈드서핑, 스쿠버 다이빙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기려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답답한 마음까지 확 뚫리는, 천지연 폭포 (출처 : pixabay)


호텔에서 차로 20분!

천지연 폭포


천지연은 제주 3대 폭포 중 가장 웅장한 폭포입니다. 천지연까지는 공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산책을 즐기다 보면 마지막에 천지연을 만날 수 있죠. 저녁 9시까지 입장이 되는 천지연은 야경도 일품인데요. 조명 속에서 빛나는 색다른 폭포의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서귀포 전망이 한눈에! 


한라산의 정취가 가득한, 파크 선샤인 제주


파크 선샤인 제주

호텔스닷컴 고객 평점 9.2/10


한라산을 바라볼 수 있는 파크 선샤인에서는 제주 해변과는 또 다른, 숲의 정취를 즐길 수 있습니다. 청결한 객실과 고급스러운 침구, 그리고 착한 가격까지! 서귀포의 주요 관광지와 가까워 가성비 좋은 곳으로 손꼽히는 제주 서귀포 호텔 중 한 곳입니다.  



서귀포 전망이 일품인, 슈페리어 더블룸


호텔 내부에는 미술작품들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어 마치 갤러리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특히 호텔 옥상정원은 서귀포의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파크 선샤인만의 특별한 공간입니다. 이 곳은 조식 만족도도 높은 편인데요. 55가지의 조식 메뉴뿐 아니라 브런치 메뉴도 가격 대비 훌륭하다고 하니 참고해두시면 좋겠죠. 

한라산을 배경으로 칵테일 한 잔!




[ 실제 투숙객 이용 후기 ]

“가성비 최고의 호텔입니다. 이베다 어메니티를 주는 것이 좋았습니다. 다음 제주도 여행에도 이용하고 싶습니다.”

“숙소가 너무 조용하고 침실이 너무 편안해서 잘 쉬었다 왔네요.”

“크진 않지만 고급스럽고 관리가 잘 된 느낌이었어요. 조식도 마음에 들었고 아침 산책하기도 좋았습니다. 조용하고 한라산 전망도 멋졌어요.”


'파크 선샤인 제주' 객실 요금은? <클릭>





파크 선샤인 제주에서,
걸어서 갈 만한 명소는? 


삼매봉에서 바라본 한라산 전망 (출처 : visitjeju)


호텔에서 400m!

삼매봉


360개가 넘는 제주의 오름 중 하나인 삼매봉은 세 개의 봉우리가 매화를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 곳은 제주 올레길 7번 코스에 포함되어 있어 산책하기도 좋은데요, 무엇보다 삼매봉 정상에서 바라보는 제주의 섬들과 서귀포의 해변, 한라산 전망은 제주 현지인들도 추천하는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제주의 문화와 예술을 만날 수 있는, 기당 미술관 (출처 : 기당미술관)


호텔에서 320m!

서귀포 시립 기당미술관


우리나라 최초의 시립미술관이기도 한 기당미술관은 제주 지역 작가와 국내외 작가들의 미술품 660여 점을 소장하고 있는데요. 유명한 관광지는 아니지만 여행지의 미술관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색다른 의미가 될 수 있겠죠. 기당미술관, 이중섭미술관, 서복전시관, 소암기념관을 모두 관람할 수 있는 통합관람권을 구매하면 소소한 할인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치, 가성비 모두 만족하는! 


쾌적한 객실과 욕실, 디럭스룸 온돌


퍼스트70 호텔

호텔스닷컴 평점 9.2/10


신축 호텔급의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을 자랑하는 퍼스트70 호텔은 깔끔하고 넓은 객실과 호텔 내부로 투숙객의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외돌개, 천지연 폭포와 이중섭거리, 올레시장 등 주요 관광지도 바로 인접해 있어 호텔 주변을 걸어 다니며 여행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가격 대비 넓고 깨끗한 객실, 슈페리어 트윈룸


골목에 위치해 전망이 다소 아쉽다는 평이 있지만 이 곳의 착한 가격은 아쉬움을 모두 날리기에 충분한데요. 서귀포 여행의 중심에 위치한 접근성과 쾌적한 객실 그리고 저렴한 가격까지, 퍼스트70 호텔은 여행객들이 필요로 하는 가성비와 위치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곳입니다.




[ 실제 투숙객 이용 후기 ]

“새로지은지 얼마않돼서 깨끗했고 이중섭거리랑 멀지도안고 올레시장도 가깝고 2박동안 엄청 편했습니다~담에 제주도갈일이 생기거든 다시묵고싶습니다~”

“시내 중심에 있고, 걸어서 약 10분 정도 거리에 바다가 있어서 산책하기 좋아요. 주차장, 엘리베이터 등 부대시설이 훌륭하고 객실도 쾌적합니다.”

“굉장히 만족입니다. 주차장도 넓고 객실도 넓어서 깜짝 놀랐어요 너무 좋았어요”


'퍼스트70 호텔' 객실 요금은? <클릭>





퍼스트 70 호텔에서,
가장 가까운 명소는? 


제주에 왔다면, 먹어야 할 오메기떡! (출처 : visitjeju)


걸어서 5분!

서귀포 올레시장


서귀포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올레시장은 제주만의 먹거리를 경험하기 위해 꼭 가야 할 필수 코스입니다. 다양한 제주 기념품을 사려는 여행객들로 늘 붐비는 곳이기도 하죠. 감귤과 한라봉, 제주 명물 오메기떡은 택배 서비스도 가능하며, 제주산 은갈치, 회 등 신선한 해물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예술적 감성을 자아내는, 이중섭 거리 (출처 : 서귀포올레시장)


걸어서 7분!

이중섭거리


이중섭거리는 서귀포 올레시장 건너편부터 시작해 이중섭 미술관까지 이어지는 길을 말합니다. 비운의 천재 화가 이중섭을 기념해 실제 화가가 11개월 남짓 거주했던 초가를 중심으로 조성된 이 거리에는 예술적 감성들이 묻어나는 기념품과 수공예품, 편집샵들이 즐비해 있는데요. 최근에는 색다른 맛집과 카페들도 늘어나며 더 많은 여행객들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제주도 가족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곳이 딱!


꼭 가야할, 핫한 제주도 카페는 어디일까?


매거진의 이전글 상쾌한 공기가 함께 하는, 서해안 가볼만한 곳 1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