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Feb 14. 2019

제주도 가족여행 숙소추천,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리조트!

제주도 리조트 추천, 제주도 호텔 추천, 수영장부터 조식까지 숙박 후기.

그래, 지금 가능할 때 다 같이 가자!


할머니와 어머니, 이모 그리고 사촌동생과 나. 묘한 5명의 조합으로 갑작스럽게 떠나게 된 제주도 가족 여행! 수많은 제주도의 호텔과 리조트, 펜션 중 어디서 지내야 편하면서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을지 많이 찾아보았다. 고심 끝에 결정한 곳은 바로 제주신화월드의 서머셋!


정말 오랜만에 방문한 김포공항!


성인 기준으로 5명까지 묵을 수 있고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어서 가족 여행에는 정말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기 전에 미리 블로그 후기들을 찾아보니 대부분 아주 만족! 오랜만에 떠나는 제주도라 그런지 기대를 한아름 품고 김포공항을 떠났다. (글, 사진 : 똥우)




무료 셔틀버스로
리조트까지 편하게 이동하자!


대형 45인승 버스로 편안하게!


제주 국제공항에 도착했다면 1번 출구 쪽에 있는 제주신화월드 데스크를 찾아가면 셔틀버스 티켓을 받을 수 있다. 이때 데스크에서 호텔 바우처나 호텔 예약 내역을 확인하니 참고!




셔틀버스의 시간표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전날이나 당일에 다시 한번 체크하는 것이 좋다. 또 셔틀버스 운행간격이 1시간~ 1시간 20분 정도로 조금 긴 편이라 항공 도착 스케줄과도 맞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는 30분 정도 공항에서 기다린 뒤 버스에 탑승했다.



공항에서 40~50분 정도 소요된다 


사실 공항에 도착한 뒤 버스, 택시를 타거나 렌터카를 빌려서 호텔로 이동하는 것도 고생인데, 공항에서 바로 셔틀버스로 갈 수 있어서 꽤 편했다. 참고로 리조트 내에서 렌터카(쏘카)를 쉽게 빌릴 수 있는데 렌터카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렇게 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어느새 도착한 서머셋 로비!


버스에서 잠깐 자고 일어나니 도착한 제주신화월드! 체크인으로 붐비는 시간이라 그런지 꽤 사람들이 있었다. 하지만 직원들의 빠른 일처리로 금세 체크인을 완료했다.




가족 여행에 안성맞춤인
3 베드룸의 객실!


제주만의 특별한 프리미엄 리조트, 서머셋!


체크인을 마치고 다시 차량에 탑승해 이동했다. 일반적인 호텔과 다르게 리조트의 부지가 넓다 보니 차량으로 이동하거나 버기카를 타야 한다. 물론 걸어서도 갈 수 있지만 시간이 꽤 걸릴 수 있다는 점. 



우리는 301동을 배정받았다


처음 리조트를 예약할 때 1층을 배정받았다. 아마 나머지 층은 다 부킹이 완료되었다고 했었던 것 같다. 꼭대기층과 1층이 무슨 차이가 있을까 궁금했었는데 막상 보니 큰 차이는 없어 보였다. (사실 리조트에서 바다가 보인다거나 하면 모르겠지만...) 1층의 한 가지 단점은 커튼을 치지 않으면 밖에서 실내가 보일 수 있다는 것. 



문을 열고 들어가자마자 다들 환호성!!!


가족들과 함께 객실에 들어가니 하나같이 모두들 좋다고 칭찬일색. 먼저 넓은 거실부터 눈에 확 들어온다. 매력적인 가구들과 조명들 살짝 어두운 컬러의 마루까지!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정말 좋았다.

* 참고로 서머셋 리조트의 내부 인테리어나 가구는 객실 타입마다 조금씩 다르다. (객실 크기는 동일)



가장 큰 메인 룸, 화장실이 딸려있다


성인 3명이 자도 넉넉할 것 같은 킹사이즈의 베드와 화장실까지 갖춘 메인 룸! 특히 화장실은 넓은 욕조와 함께 파우더 룸까지 있어서 정말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이곳에서 지내고 싶었지만, 메인 룸은 어머니와 할머니께 양보. 침구류의 컨디션도 정말 좋다고 하셨다.



반대쪽에 위치한 두 번째 룸!


메인 룸보다는 작지만 퀸 사이즈 베드와 화장대 겸 책상 그리고 드레스 룸까지 갖춘 세컨드 룸! 성인 2명이 누워도 충분한 퀸 사이즈 침대라 이곳을 이모와 사촌동생이 사용했다. 사진에서는 안 보이지만 이 방의 매력은 작은 드레스 룸이 딸려있다는 것. 겨울이라 옷이 꽤 많았는데 2명이 가져온 옷들을 모두 걸 수 있었다. 



가장 작은 크기의 마지막 룸


세컨드 룸과 마주 보고 있는 마지막 방! 싱글 사이즈 침대와 옷장 그리고 작은 화장대 겸 책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른 방에 비해 크기는 작지만 혼자서 지내기에는 충분한 크기였다. 단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거실과 다른 방에는 모두 TV가 있는데 이 방에는 TV가 없다는 것...ㅠㅠ



화장실은 총 2개이다


공용 화장실엔 욕조는 없고 샤워 부스만 있다.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는 부착형으로 구비되어 있고 바디로션, 칫솔, 샤워캡 등은 어매니티로 제공된다. 수건도 넉넉하게 비치되어 있어 5명 모두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가장 인상 깊었던 서머셋 리조트의 주방


거실을 마주 보고 있는 주방! 주방이야말로 이 리조트의 핵심이 아닐까. 단순히 몇 가지의 조리기구만 비치해둔 것이 아니라 풀옵션 아파트에 온 듯 고급스러운 주방기구들이 구비되어 있었다. 



모든 주방기구들이 다 구비되어 있다


어마어마하게 큰 대형 냉장고와 오븐은 물론 식기 세척기와 와인셀러까지! 간단한 요리는 물론 특별한 파티도 가능할 듯하다. 리조트에서 주방 공간과 시설을 중요하게 보는 분이라면 아마 이 서머셋 리조트는 천국일 것이다.



바로 앞에 편의점이 있어서 가장 좋았다


참고로 숙소 바로 앞에 편의점과 베이커리가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또 레스토랑이나 카페도 많이 있어서 굳이 차를 타고 멀리 나가지 않아도 리조트 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BHC 치킨의 경우 늦은 새벽까지 운영하며 객실까지 배달도 가능하니 참고!


더 많은 사진이 보고싶다면? <클릭>




리조트의 핵심,
다양한 부대시설 이용하기!


신화월드는 너무 넓어서 지도가 필요하다


제주신화월드라고 하면 역시 다양한 부대시설과 즐길거리를 이야기할 수 있다. 테마파크나 워터파크도 있지만 먼저 서머셋에서 기본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부대시설, 수영장과 피트니스를 이용했다.



서머셋 클럽하우스
체크인했던 바로 그곳이다


역시나 단점은 클럽하우스로 가려면 차량이나 버기카를 이용해야 수월하다는 것. (물론 운동삼아 천천히 걸어갈 수도 있겠지만... 편한 것이 최고!) 처음 체크인을 진행했던 그 클럽하우스 건물에 피트니스와 수영장, 찜질방 등이 위치해있다.



생각보다 다양한 기구들이 비치되어 있다


사진으로 봤을 때 사실 별로 기대를 하지 않았던 피트니스는 예상을 완전히 비껴갔다. 호텔이나 리조트 내에 피트니스 센터가 있는 경우 보통 러닝머신을 비롯해 몇 가지 기구로 형식만 갖춘 곳이 많은데 서머셋은 기구 종류가 정말 다양했다. 상태야 당연히 말할 필요도 없이 최고. 여행을 와서도 운동을 해야 몸이 풀리는 스타일이라면 아주 흡족할 듯!


피트니스 운영 시간 - 07:00 ~ 23:00



작은 탕과 깔끔한 샤워 시설


열심히 운동을 한 뒤 한층 내려오면 라커룸과 샤워 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아마 찜질방과 같이 사용하는 곳이라 그런지 상당히 넓고 쾌적한 시설을 자랑한다. 



원래는 클럽하우스에 있는 이 수영장을 이용한다


안타깝지만 서머셋은 동계 기간에 수영장을 운영하지 않는다. 수영장을 이용하고 싶다면 메리어트관에 위치한 모실 클럽 하우스를 이용해야 하는데 사실 조금은 번거로운 일이다. 하지만 메리어트의 모실 수영장이 서머셋보다 더 넓고 시설도 좋다고 하니 안 갈 수가 없었다.



동계 기간에 운영을 하지 않아 메리어트로 이동!


여름에는 위에서 보이는 야외수영장도 개방해서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참고로 서머셋 수영장이 운영하지 않는 동계 기간에는 모실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지만 이 외의 기간에 이용하기 위해서는 따로 추가 요금을 내는 것으로 보인다. (시설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호텔에 문의하자!)



수영장에 사람이 많아 공식 이미지로 대체


모실 수영장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실내 풀이 상당히 크다. 겨울에도 따뜻한 온수풀로 꽤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고 선베드도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었다. 주말이라 사람들이 많아서 사진은 공식 이미지로 대체.


수영장 규모에 비해 샤워실과 라커룸이 조금 협소한 편이라 사람이 많으면 조금 불편할 듯 있다. 당시에도 사람이 꽤 많아서 입장하면서 호텔 측에서 미리 양해를 구했었다. 비수기나 평일에 이용하면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을 듯!




한 번쯤 경험하면 좋은,
퀄리티 높은 조식!


메리어트에서 조식을 이용했다


서머셋도 조식이 제공되는 레스토랑이 있지만 메리어트 '스카이 온 파이브 다이닝'의 음식 종류가 더 다양하다고 해서 메리어트에서 조식을 이용했다. 객실에 조식이 포함되지 않은 옵션으로 구매를 했기에 비용은 이곳에서 따로 결제했다.



이 많은 음식을 다 먹어보지도 못했다...


역시 기대했던 만큼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을 만날 수 있었다. 신선한 샐러드와 과일은 물론 햄이나 소시지, 고기류 등 다양한 핫푸드까지! 이 정도면 조식 뷔페라기보다 런치나 디너에 가까운 퀄리티다. 물론, 여러 번 먹기에는 질릴 수 있으니 우리는 투숙 기간 동안 딱 한 번만 이용했다. 


요금 - (조식 기준) 성인 45,000원, 소인 35,000원
* 프로모션이나 할인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그 외 즐길거리!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테마파크!


제주신화월드에서 이 테마파크를 빼놓으면 섭할 듯! 아마 대부분 알고 있을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바'를 비롯해 다양한 캐릭터들과 테마를 갖춘 멋진 놀이공원이다. 따로 이용요금을 내야 해서 마지막 날에 사촌동생과 이모만 다녀왔다. 아이들과 함께 제주도로 온다면 정말 좋아할 듯하다.


요금 - 성인 39,000원, 소인 29,000원 (동절기에는 19,000원으로 동일)
운영 시간 - 10:00 ~ 18:00 



제주에도 이렇게 멋진 워터파크가!


겨울이라 이용하지 못했지만 여름에 온다면 꼭 가고 싶은 곳이 바로 신화워터파크이다. 19개의 어트랙션이 준비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을 듯하다. 동절기에는 주말 및 공휴일에만 운영하며 실내시설만 이용할 수 있다!


요금 - 성인/소인 39,000원 (동절기에는 19,000원으로 동일)
운영 시간 : 10:00 ~ 17:00




다시 가고 싶은 멋진 숙소!


성인 4~5명이서 제주도 여행을 오거나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에게는 정말 최고의 숙소라고 할 수 있을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객실의 쾌적함과 컨디션은 물론 즐길거리까지 다양해 리조트 내에서만 있어도 시간이 부족할 것이다.


아래 호텔스닷컴 링크를 통해 확인하면 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1박 최저가 19만 원대부터 예약할 수 있다! 실제 투숙객 평점도 10점 만점에 9점으로 상당히 높은 수준.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제주신화월드 서머셋을 놓치지 말자.



제주도 가족여행에 안성맞춤,

'서머셋 제주신화월드' 객실 요금은?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겨울에도 걱정 뚝, 스페인 남부 여행의 모든 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