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Apr 06. 2022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
가볼만한 유채꽃 명소 7

제주도 여행,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 유채꽃 명소

 

봄은 여행을 떠나기에 참 좋은 계절입니다. 특히나 많은 사람들이 날씨가 따뜻한 데다가 경치가 아름다운 제주도로 여행을 가곤 하는데요. 봄에 제주도를 방문하면 장점이 굉장히 많지만 특히나 유채꽃이 아름답게 피어있다는 점이 돋보입니다. 벚꽃이나 매화는 다른 지역에서도 볼 수 있지만 유채꽃을 보기에 가장 좋은 여행지는 명실상부 제주도입니다. 오늘은 ‘쾌활’이라는 꽃말처럼 보기만 해도 생기가 돋는 꽃인 유채꽃을 보기에 좋은 제주의 명소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

하늘과 유채꽃의 풍경이 어우러진 조랑말 체험공원, 사진제공(신희섭) - 한국관광공사


유채꽃은 지중해 연안과 중앙아시아에서 피어나는 꽃인데요. 국내에서는 제주도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1960년대 초부터 서양종을 파종해서 재배하게 되었다고 해요. 개화 시기는 3월부터 4월에 걸쳐져 있는데요. 이례적으로 12월부터 필 준비를 하는 지역도 있습니다. 같은 제주 안이더라도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 편이라 넓게 보면 12월부터 5월까지 유채꽃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3월 말부터 피어나기 시작했지만 요즘은 온난화 관계로 날이 좀 더 빨리 따뜻해지기 때문에 내가 여행을 원하는 지역에 유채꽃이 피었는지 사전 확인을 해보고 출발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제주도 유채꽃 명소 추천

유채꽃 관광의 교과서와도 같은 코스, 섭지코지, 사진제공(김지호) - 한국관광공사


섭지코지


섭지코지는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노란 유채꽃 밭이 끝없이 펼쳐집니다. 제주도를 봄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유채꽃을 눈에 담기 위해 가장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제대로 유채꽃을 감상하려면 산책길을 따라서 걷다가 오솔길의 정상에 올라가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밭에 노란 물감이 수놓아진 것처럼 유채꽃이 가득 펼쳐지는 데다가 뒤로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들어와서 더욱 아름답습니다.




고풍스러운 분위기에서 즐기는 유채꽃, 사진제공(이범수) - 한국관광공사


성읍 민속마을


3월 중순 이후부터 성읍 민속마을에 가면 좀 더 고풍스러운 분위기에서 유채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읍성은 지방 주요 지역에 관부와 민거를 둘러쌓은 성인데요. 이 형태를 볼 수 있는 곳이 흔치 않기에 읍성과 어우러진 유채꽃 풍경을 본다는 것이 굉장히 특별합니다. 마을이 예전 모습 그대로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제주의 과거를 함께 보는 기분이 듭니다. 




 


드라이브하면서 즐기는 유채꽃, 사진제공 - 라이브스튜디오


녹산로 유채꽃대로


차를 타고 달리면서 유채꽃을 보고 싶다면 녹산로에 와보세요. 4월 초에 유채꽃 축제가 진행되어 더욱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고, 차를 타고 천천히 좀 더 여유롭게 유채꽃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녹산로의 중간 지점에는 가시리 유채꽃 단지와 유채꽃 플라자 또한 펼쳐져 있어 좀 더 넓은 규모에서 유채꽃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지점에는 유채꽃과 벚꽃이 함께 심어져 있어 한 자리에서 두 가지 종류의 꽃을 모두 눈에 담을 수 있죠.





 


험난하지만 그만큼 특별한 유채꽃 관람, 엉덩물 계곡, 사진제공(이범수) - 한국관광공사


엉덩물 계곡


중문 관광단지에 자리한 엉덩물 계곡은 큰 바위가 많은 데다가 지형이 워낙 험준해서 짐승들조차 접근 못하고 엉덩이만 들이밀다가 돌아간다고 해서 엉덩물 계곡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요. 유채꽃 단지나 플라자에 들어가려면 보통 입장료를 내야 하는데 이곳은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평지가 아닌 만큼 계곡에 들어가기까지는 조금 길이 험하지만 험한 만큼의 위험을 감수한다면 더욱 입체적인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보는 유채꽃, 함덕 서우봉 해변, 사진제공(김지호) - 한국관광공사


함덕 서우봉 해변


아름다운 함덕 해변에서 조금 더 은밀하게 유채꽃을 보고 싶다면 서우봉에 올라보세요. 서우봉 중턱에는 유채꽃 밭이 펼쳐져 있습니다. 전망대가 함께 있어 전망대를 통해 함덕 해변의 풍경을 한눈에 담는 것도 가능합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오기 때문에 바람결에 날려오는 유채꽃의 향긋한 향기도 맡을 수 있어요. 산책로를 가운데로 해서 양쪽에 피어오른 유채꽃의 아름다움을 즐기면서 사진 촬영도 남기고 오세요. 





 


배 타고 보러 가는 유채꽃 관광, 우도, 사진제공(이범수) - 한국관광공사


우도


제주 여행을 할 때, 여유가 생긴다면 우도에도 한 번 들러봐도 좋습니다. 성산항에서 우도는 배로 약 10분 정도가 걸리는데요. 하루 정도는 여유롭게 돌아보면 좋으니 일정의 하루를 우도 여행으로 빼놓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특히나 우도에서 가장 높은 우도봉에 오르게 되면 초록색 청보리와 함께 펼쳐지는 아름다운 노란 유채꽃의 향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남부의 아름다운 관광지에서 즐기는 꽃구경, 사진제공(이범수) - 한국관광공사


용머리 해안


제주 용머리 해안은 제주 남부 지방에서 가장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해안 중 한 곳입니다. 오후 4시 30분까지 입장해야 관광이 가능한 곳이며 조수 간만의 영향이나 기상이 악화되면 관광이 어려운 곳이라 운에 의지해야 하는 관광 명소이기도 합니다. 바람에 깎이면서 생긴 기암괴석과 함께 유채꽃을 바라보기에 좋은 곳이라 조금 더 특별한 경험이 되어줄 것 같습니다.






해변 근처의 5성급 리조트
야외 수영장과 어우러진 호텔 외관
휴식하기에 좋은 객실의 공간

롯데 호텔 제주


중문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주 테디베어 뮤지엄 근처에 자리하고 있는 이 리조트는 총 500여 개의 금연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숙소입니다. 어린이 수영장과 시설 내 놀이터, 무료 이용할 수 있는 키즈 클럽이 있어 아이를 동반한 부모 투숙객도 편리하게 묵다 갈 수 있습니다. 간이침대를 추가 요금으로 설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헬로 키티 콘셉트로 꾸며진 어린이 객실
선베드가 여유로이 놓여있는 야외 수영장


객실은 선택에 따라 산 전망이나 바다 전망을 누릴 수 있으며 침대형과 온돌형 객실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주 국제공항까지는 차로 37분 정도가 소요되며 무료로 공항 셔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11시 30분까지,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하고 있습니다. 호텔 내에는 레스토랑과 라운지 바, 커피숍이 자리하고 있어요. 


실제 투숙객 후기

“깨끗하고 조용한 룸이었어요. 테라스가 넓어서 좋았고 직원들도 친절하셨습니다 베이커리와 브런치도 이용했는데 너무 맛있었어서 다음에 와도 또 이용할 예정이에요:)”

“머무는 동안 너무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직원분들은 하나같이 모두 친절하시고 조용하고 단정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리셉션 및 모든 직원들이 매우 친절하게 응대해 주셨습니다. 객실과 침대 및 화장실 다 깨끗이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롯데 호텔 제주

* 이 호텔, 객실별 요금은? <클릭>




 



제주 추천 숙소 더 보러 가기!


보다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줄 제주 독채 숙소 5선

제주 숙소 저렴한 곳, 위치별 가성비 호텔 추천 3곳


   

매거진의 이전글 동대문 호텔 BEST 3, 서울여행하기 좋은 숙소 추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