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Jun 07. 2022

요즘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색다른 국내여행 5곳!

요즘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국내여행 추천,  국내 여행코스

   

언택트 여행이라는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나면서 많은 분들이 이전과는 다른 지역을 선택해서 여행을 떠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존 여행지들에 묻혀 빛을 보지 못하다가 요즘 들어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고 있는 여행지들을 골라봤는데요. 이번 휴일에는 남들과 다른 새로운 여행지로 여행을 떠나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요즘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5곳

   

1. 울산 울주
2. 경남 하동
3. 충남 논산
4. 경남 산청
5. 경기도 포천


   

감성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간절곶 앞의 우체통, 사진 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1. 울산 울주

   

울산에 자리하고 있는 울주는 언택트 여행을 할 수 있는 스팟을 다양하게 보유한 여행지입니다. 국립 대운산 치유의 숲에서는 숲길을 산책하면서 황토 마당을 걷거나 계곡물에 발을 담그면서 힐링 타임을 즐길 수 있어요.   


동해안에서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간절곶에 가서 해돋이를 보거나 바닷가를 따라 늘어서 있는 카페에서 차 한 잔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녹차 밭 풍경을 보며 차를 즐길 수 있는 매암차문화박물관, 사진 제공(전형준)-한국관광공사

 

2. 경남 하동

 

매년 야생차 문화축제가 열리는 하동은 차를 경험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1963년에 세워진 매암차문화박물관에 한 번 들러보세요. 이곳에서는 차의 제조 과정과 차에 관한 이야기들을 보고 들으면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매암 제다원이라는 녹차밭 카페에서 차를 주문하면 녹차 밭 풍경을 바라보면서 어떻게 차를 즐기는지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곳에서 차를 마시면 매암차 박물관을 무료로 관람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어요. 

  




     

운치 있는 분위기의 명재 고택의 장독대, 사진 제공(이보라)-한국관광공사

  

3. 충남 논산 

  

충청남도에 위치한 논산에서는 고요한 300년 역사를 가진 고택들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윤증 선생이 지은 논산 명재고택에서 옛 시절 가옥의 건축 양식과 집의 용도에 대해 짐작할 수 있는데요. 운치 있는 분위기를 자랑하는 사랑채나 안채를 좀 더 천천히 둘러보고 싶다면 스테이를 해도 좋습니다.   

   




     

연잎과 어우러진 수선사, 사진제공(김용철)-한국관광공사

   

4. 경남 산청

  

경상남도 산청에 위치한 수선사는 전통과 현대적인 감성이 조화를 이룬 자그마한 사찰입니다. 대한민국 언택트 관광 100선에도 포함될 정도로 산세와 지형의 조화가 아름답다고 인정받고 있는데요. 사찰과 어우러지는 자연경관이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명소입니다.


또한 산청에는 동의보감촌, 남사예담촌과 같이 전통 한옥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전통마을들이 있어 테마체험을 하거나 우리나라의 고유 문화를 구경하기에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아찔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포천의 한탄강 하늘 다리, 사진 제공(비켄)-한국관광공사


5. 경기도 포천

  

수도권 근교 여행으로 좋은 포천의 호숫가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산속의 넓게 펼쳐진 산정호수를 산책하거나 아찔한 유리 바닥으로 되어 있는 한탄강 하늘 다리를 걷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어줄 것 같습니다. 


글램핑을 좋아한다면 숲과 계곡, 강의 경치를 누릴 수 있는 글램핑 카라반 단지에 가서 하루를 보내는 시간을 계획해보는 것도 좋아요. 

   




     


   

객실마다 다른 테마를 가진
 캐주얼한 포천 펜션

   

캐주얼한 포천 라비앤로즈 펜션의 외관

     

포천 라비앤로즈 펜션

    

연천 한탄강 역에서 차로 30분 정도 거리에 떨어져 있는 포천 라비앤로즈 펜션은 총 9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하고 있습니다. 무료 주차 공간이 있고 공용 구역과 객실 내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어요.

    

   

감각적인 분위기의 주방과 휴식 공간
침실과 함께 어우러진 거실의 전경

  

  

객실 내의 전용 욕실에는 분사식 욕조와 샤워기가 분리되어 있으며 헤어드라이어와 세면도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 객실마다 다른 테마의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 예약 시에 사진을 보고 취향에 맞게 고르는 것을 추천드려요. 펜션 내에는 커피숍과 바비큐 시설 등의 부대시설을 운영하고 있어 이용하기에도 좋습니다.


   

테라스에 갖춰진 분사식 욕조




포천 라비앤로즈 펜션

* 이 펜션, 특가 확인하기! <클릭!>





     


울산, 포천 가볼만한곳 더 보러 가기!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힐링 포천 여행!

울산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선물 같은 여행지로!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 수영장 호텔 3곳, 여름 호캉스 추천 제주도 호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