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칭다오, 마카오, 싱가포르 야경보기 좋은 장소와 맛집

by 호텔스닷컴
다운로드 (4).jpg


칭다오, 마카오, 싱가포르 야경보기 좋은 장소와 맛집



1.jpg?type=w740


매번 여행을 갈때면 석양보기 좋은 곳, 야경보기 좋은 곳을 찾아보곤 한다. 때로는 고층빌딩의 불빛이, 때로는아련한 전등이 만드는 깜깜한 밤 속의 화려함. 야경.


오늘은 한국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는 중국 청도(칭다오), 마카오, 그리고 싱가포르에서 야경보기 좋은 스팟과 그 주변의 맛집을 함께 소개한다.



중국 청도/칭다오 -5.4광장

2.jpg?type=w740


칭다오의 야경스팟으로 잔교와 5.4광장을 많이들 꼽지 않을까 한다. 해안가에 있고 올림픽 요트 경기장이 바로 옆에 있어, 여러모로 낮에도 들를만한 이 스팟의 백미는 밤이다. 특히 54광장 한편에 있는 붉은 조형물은 이 광장의 야경을 완벽하게 채워준다. 칭다오의 랜드마크로도 꼽히는 이 조형물은 ‘5월의 바람’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조형물은 나선형으로 상승하는 바람과 불꽃색의 불꽃이 5.4운동의 반제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광장과 조형물이 보이는 가로등을 찾아 셀카 등을 찍으면 조형물과 함께 셀카 촬영도 가능하니 참고하자. (필자와 친구들은 그 자리에서 한참 셀카와 단체사진을 찍으며 한참의 시간을 보냈다.)



> 추천맛집 : 진취덕

3.jpg?type=w740


5.4광장 바로 근처에 있는 진취덕은 북경오리 전문점이다. 북경에서의 맛을 따라가지는 못한다고 하나, 꽤나 맛있는 북경오리와 중국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껍질부분이 특히 맛있었다. 3명 이상 간다면 북경오리 외 다른 요리도 꼭 시켜먹어보기를 추천. 아울러 칭다오에서는 칭다오 맥주를 함께 마셔주도록 하자.


식당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오후 5시부터 저녁 8시경까지 운영한다. 식당이 위치한 건물 1층에 커다란 노란 오리 조형물이 서있으니 쉽게 찾아갈 수 있다.



全聚德

Shandong, Qingdao, Shinan, Xianggang Middle Rd, 12-2号丰合广场A座

+86 532 6677 7308



칭다오 호텔 보러가기▼

http://kee.tips/r0322



마카오 - 베네치안 호텔

4.jpg?type=w740


베네치안 호텔 또한 낮에 보는 외관도 좋지만 밤에 만나는 야경은 더욱 멋지다. 특히 타이밍이 잘 맞는다면 여러 공연이나 레이저쇼 같은 멋진 쇼도 감상할 수 있다. 호텔 내부에 있는 쇼핑센터 등을 보러 많은 마카오 관광객들이 들리는 곳이니만큼 방문하여 베네치안호텔의 야경도 잊지 말고 즐겨보도록 하자. 베네치안호텔에는 투숙객과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볼거리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 주변으로 유명 호텔들이 많이 위치해있어, 근처로 숙소를 잡는다면 숙소에서 내려다보는 야경도 볼만 할 것이다.


> 추천 맛집 : 로드스토우즈 에그타르트

5.jpg?type=w740

마카오의 대표적인 에그타르트 가게 중 하나인 로드스토우즈는 몇 년 전 베네치안호텔에도 조그맣게 분점을 내었다. 덕분에 이제 로드스토우즈 에그타르트를 맛보러 멀리까지 가지 않아도 된다. 자리에 앉아 먹을 수 있도록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으나 자리가 많지는 않으니 참고하자.



Lord Stow's bakery & café

Venetian Resort 호텔 Estrada da Baia de Nossa Senhora da Esperanca, 마카오

오전 10:00~오후 11:00



마카오호텔 보러가기▼

http://kee.tips/r0323



싱가포르 -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일대

6.jpg?type=w740


마카오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열에 일곱은 베네치안호텔을 방문한다면, 싱가포르 관광객 중 열에 아홉은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근처에 들리지 않을까 한다. 마카오, 홍콩 등과 마찬가지로 싱가포르에도 좋은 호텔들이 많고 야경을 볼만한 곳이 많다. 마리나베이샌즈에서 바라본 건너편 야경과 마리나베이샌즈쪽 야경 모두 각각의 매력이 있다.


나는 마리나베이샌즈 위쪽에 있는 bar에서, 그리고 호텔 옆에 있는 대관람차인 싱가포르 플라이어에서 야경을 감상했다. 싱가포르플라이어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대관람차로 나처럼 그냥 한 바퀴 탑승만 할 수도 있으나 안에서 드링크를 즐기거나 식사를 할 수도 있다. 물론 가격은 제법 있는 편이며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탑승시간은 30-40분 정도로 천천히 돌아가고, 여러명이 함께 타기 때문에 야경을 감상하고 사진을 찍을 위치를 잘 잡는 것이 중요하다. 가격도 있는 편이나 한 번쯤 이용해봐도 좋다. 낮보다는 밤에 이용하길 추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http://www.singaporeflyer.com/


> 추천맛집 : MBS 57층

7.jpg?type=w740


마리나베이샌즈호텔에 묵지 않더라도 호텔 57층에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bar&restaurant에는 식사를 하기 위한 테이블과 가볍게 드링크를 즐길 수 있는 스텐딩석이 준비되어 있다. 관심 있으면 들러보시길.



Sky on

goo.gl/it1AkW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호텔, 타워 1 57층 샌즈 스카이파크

+65 6688 8857



싱가포르호텔 보러가기▼

http://kee.tips/r0324




[본 글은 블로거의 경험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으며, 호텔스닷컴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C6%AE%B7%A1%BA%ED%B7%CE%B0%C5_%C5%A9%B7%B9_%B3%D7%C0%D3%C5%C3_%281%29.jpg?type=w740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카페 가을 규슈 온천 여행, 그리고 맛집–벳푸(벳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