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일본 후쿠오카+유후인료칸 온천여행 비용절약 방법 5가지

후쿠오카 + 유후인 여행 후기와 비용 절약하는 방법 5가지

by 호텔스닷컴

일본 후쿠오카 + 유후인 료칸 온천여행 비용 절약 방법 5가지


제주도 만큼 가까운 일본 후쿠오카 여행! 한국에서 비행시간이 1시간 남짓이라 짧은 휴가에도 놀기 좋고, 항공권도 왕복 10만 원대라 가족여행으로도 인기가 많은데요.

유후인 온천_Yufuin_01.JPG

관건은 후쿠오카 숙소 + 유후인 료칸을 얼마나 합리적으로 예약하는지에 따라 여행 경비가 많이 차이나요. 그래서 오늘은 직접 경험하고 느낀 후쿠오카 + 유후인 여행 후기와 비용 절약하는 방법 5가지 공유합니다.


유후인 호텔/료칸 가격 확인하기

>> http://kee.tips/r0559




1. 공항에서 유후인 직행버스 타기

후쿠오카와 유후인은 버스로 2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데요. 저는 후쿠오카 공항으로 입국하자마자 바로 직행버스 타고 유후인으로 이동했어요. 미리 산큐패스를 준비해 간다면 버스비도 좀 더 절약할 수도 있고요. 혹은 왕복 비행기 표를 후쿠오카로 입국, 오이타로 출국한다면 교통비도 이동시간도 좀 더 줄일 수 있답니다.

유후인 온천Yufuin_02.JPG



2. 유후인 료칸 송영서비스 체크!

유후인 온천_Yufuin_03.jpg

유후인에서는 '료칸'을 어디로 하느냐에 따라 여행 만족도가 달라져요. 보통 전망 좋고 야외 온천이 있는 료칸은 시내에서 차로 20분 정도 떨어져 있는데요. 일본은 택시 기본요금도 비싼 편이라 숙소 예약할 때 꼭 무료 송영버스가 되는지 체크하셔야 해요. 그 외에는 가이세키 정식이 조식만 포함되어 있는지, 석식까지 포함되어 있는지도 꼼꼼하게 따져보세요.



3. 일정이 짧다면 후쿠오카 온천 호텔

유후인 온천_Yufuin_05.JPG
유후인 온천_Yufuin_04.JPG

후쿠오카에서 유후인 당일치기 여행은 아쉬워요. 2박 3일 일정이라면 후쿠오카에서 맛집과 쇼핑 위주로 시티 여행을 즐기세요. 대신 숙소를 온천이 있는 호텔로 한다면 그날의 피로는 심야 사우나로 풀 수 있으니 좋겠지요. 평점, 위치, 가성비 좋은 후쿠오카 온천 호텔은 <도미인>과 <니스테츠 호텔 크롬 하카타> 추천합니다.



4. 유후인 대형마트 '에이쿱' 들리기

유후인 온천_Yufuin_06.jpg

유후인 료칸 가족여행을 왔다면 체크인하기 전에 대형마트에 들러 간식거리 챙겨가세요. 유후인 시내에 있는 마트는 에이쿱(Acoop)과 맥스밸류인데요. 초밥 도시락 세트가 5~6천 원대로 가격 대비 구성이 좋아요. 캔 맥주나 사케도 마트에서 사면 절반 가격이에요. 자녀들 먹기 좋은 간식으로는 곤약 젤리 복숭아 맛, 키켓 초콜릿(할로윈 한정 호박 맛)이 인기가 많아요.



5. 료칸은 평일 예약으로 미리!

유후인 온천_Yufuin_07.png

소규모 객실로 운영되다 보니 인기 좋은 유후인 료칸은 빨리 예약 마감되는 편이에요. 유후인 럭셔리 료칸은 객실당 50만 원 선을 훌쩍 넘기고요. 마음에 드는 료칸이 있다면 미리 예약하는 것, 주말보다는 평일에 예약하는 게 더 가격을 낮출 수 있답니다. 혹은 이제 막 신축해서 특가를 내놓는 가성비 좋은 유후인 료칸들이 있어요.


<유후인 료칸 세이코엔>이 그래요. 20~30만 원대에 조식과 석식까지 주는데 평점, 위치까지 좋아서 더 소문나기 전에 가야 할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유후인 온천_Yufuin_08.jpg

* 가성비 좋은 <유후인 료칸 세이코엔>

가격보기 >> http://kee.tips/r0558



글/사진 : 크리스탈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