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가면 더 좋은 홋카이도로 떠나보자.
겨울을 여행 비수기라고 누가 그랬을까요? 겨울에 떠나야 더 좋은 이한치한 여행지도 있습니다. 가까워서 좋고 우리 모두가 좋아하는 식도락 여행도 꿈꿀 수 있어 더 좋은 일본 홋카이도 여행이 그렇지요. 일본 전체 국토의 22%를 차지하는 홋카이도! 다양한 여행 테마로 여행자들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는 겨울 여행의 끝판왕, 설원 속에서 느낄 수 있는 로맨틱한 겨울 여행을 지금 만나볼까요?
홋카이도 여행의 시작
'삿포로'
겨울 홋카이도 여행이 기대되는 이유는 겨울왕국답게 세계 3대 축제가 있는 도시이자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가장 가까운 도시이기 때문인데요. 삿포로 중심지인 오도리 공원에서부터 시작되는 화이트 일루미네이션은 겨울 삿포로 자유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화려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자 산타 할아버지는 보너스로 만날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 행복한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삿포로의 중심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오오도리 공원은 계절마다 다양한 축제의 장소로 알려져 있는데요. 여름엔 비어가든, 겨울엔 화이트 일루미네이션과 눈축제 등 삿포로의 대표적인 이벤트의 시작점이자 볼거리가 풍성한 곳이기도 합니다.
영화 러브레터의 설원
'오타루'
하얀 설원에서 '오갱키데쓰까'를 외친 로맨틱 영화 러브레터는 지금의 오타루를 떠올리게 만드는 대표적인 영화 속 배경지입니다. 삿포로에서 기차를 타고 약 40분을 달리면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관광도시 오타루에 도착해요. 20세기 초에 지어진 거대한 벽돌 건물과 석조 창고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오타루 운하는 오타루 여행의 시그니처 이미지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타루 여행의 핵심 코스 중 하나인 오타루 오르골당은 약 3천여 종의 오르골이 전시되어 있어 여행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대표적인 명소랍니다. 저녁이 되면 신비로운 분위기를 뿜어내는 오타루 운하의 야경도 꼭 만나보세요. 운하를 배경 삼아 가지런히 늘어서 있는 다양한 공방이나 카페를 구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홋카이도 하얀 설원 100배 즐기기
'비에이, 후라노'
여름이면 고운 보랏빛 라벤더로 물든 '비에이, 후라노' 지역은 겨울이면 하얀 설원의 끝판왕을 경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지역입니다. 눈 없는 홋카이도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겨울왕국이기도 하지요. 매서울 만큼 차가운 바람에도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했던 이번 홋카이도 겨울여행은 무얼 상상하든 그 이상의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비에이 켄과 메리의 나무
일본 광고에 등장하며 비에이를 대표하는 명소가 된 포플러 나무 길은 겨울 비에이 여행의 대표 장소로 거듭났습니다.
오야코 나무
세 그루의 떡갈나무가 언덕 위에 자리해 부모와 자식 같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오야코 나무 또한 홋카이도 겨울 설원의 나무 시리즈 중 빼놓지 않아야 할 포토존입니다.
크리스마스트리
여름엔 드넓은 밀밭으로 시원한 풍경을 선사한다면 겨울엔 마치 크리스마스트리 나무처럼 보인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크리스마스트리 나무! 눈 쌓인 겨울에 봐야 더 아름다운 홋카이도 설원 중 넘버원이라 이름난 포토존입니다.
후라노 닝구르테라스
뽀드득뽀드득 경쾌한 소리가 즐거운 눈길을 걷는 행복! 겨울 홋카이도를 여행한다면 꼭 한 번쯤 들려 봐야 할 대표적인 명소 중 한 곳입니다. 겨울 비에이가 하얀 설원 속 영화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면 후라노엔 닝구르 테라스라 불리는 요정들이 살 것 같은 작은 공방이 밀집되어 있고 야경이 멋진 공간도 만날 수 있답니다. 비현실적인 파란 밤하늘 아래 반딧불이가 모여 사는 것처럼 작은 불빛들의 하모니가 기막힌 곳이에요.
죽기 전에 한 번은 만나봐야 할 야경
'하코다테'
일본에서 가장 매력적인 도시 1위로 선정된 바 있는 항구 도시, 하코다테! 하코다테 여행의 핵심 코스는 하코다테의 서부인 야마 지구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화려한 도시의 건축물과 함께 항구에 늘어선 붉은 벽돌 창고군은 정말 매력적이며 세계 3대 야경으로 손꼽히는 하코다테 야마에서 바라보는 부채꼴 모양의 야경은 마치 보석을 깔아놓은 듯 눈부시게 빛나는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하코다테 가네모리 창고군 일루미네이션
12/1일부터 12/25일 크리스마스까지 가네모리 창고군 앞에 대형 크리스마스가 설치되는 하코다테 크리스마스 판타지 축제는 하코다테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랍니다. 18m의 크리스마스트리와 베이 에어리어 지역을 수놓는 색색의 빛으로 빛날 하코다테를 미리 만나보세요.
세계 3대 겨울 축제를 앞두고 홋카이도 자유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홋카이도의 다양한 겨울을 느낄 수 있는 비에이, 후라노, 하코다테도 꼭 둘러보세요. 겨울왕국 홋카이도의 자연, 미식, 온천과 더불어 지금껏 만나지 못한 눈 시리게 아름다운 눈의 파라다이스를 경험하실 수 있을 거예요.
(글, 사진 : 엄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