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밤 여행의 매력속으로.
24시간 식당이나 카페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우리나라에 반해 유럽은 해가 지는 시간이면 문을 닫는 가게들이 많다. 특히 도시가 아닌 곳은 저녁 6시가 넘어가면 대부분의 가게가 문을 닫기 일쑤다. 그래서인지 비교적 늦은 시간까지 여는 곳이 많은 스페인은 클럽과 술 등 밤을 즐기고 싶어하는 유럽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여행지이다. 오늘은 바르셀로나의 밤을 즐기고 싶은 당신에게 4가지 스팟을 추천한다. (글, 사진 : 크레)
붉은 빛의 조명으로 '아지트'같은 분위기
쉴링(Schilling)은 람블라스거리 근처 페란길에 위치하여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해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새벽 1시까지 영업하는 이 곳은 목, 금, 토요일에는 새벽 3시까지 영업한다. 고로 아침, 점심, 저녁 식사는 물론이오 늦은 밤 술 한 잔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하고 많은 사람이 오가기 때문에 빠르게 주문을 받아주지 않을 수 있고, 밤에는 다소 시끌벅적한 분위기지만 이런 부분이 문제 없다면 매우 매력적인 곳이다.
쉴링의 영업시간도 인상적이지만 이 곳의 맛은 더욱 인상적이다. 커피도 꽤 훌륭하고 점심시간에 방문해서 먹어본 햄버거(디아블로 버거)도 훌륭했다. 수제버거의 두툼하고 불 맛 제대로 나는 패티가 일품이다. 밝은 분위기의 낮과 달리 밤의 쉴링은 붉은 빛의 조명으로 좀 더 ‘아지트’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맥주를 비롯하여 다양한 칵테일과 리큐르를 판매하며 샹그리아가 유명하다고 한다.
Schilling
주소 : Carrer de Ferran, 23, 08002 Barcelona, 스페인
사이트 : cafeschilling.com
영업시간 : 매일 9:00-01:00 (목,금,토요일은 3:00까지)
1순위로 추천하고 싶은 칵테일바
네그로니는 라발지구, Carrer de Joaquin Costa 길에 위치해 있다. 일자로 쭉 뻗은 이 길에는 괜찮은 술집이 제법 있어서 금요일이나 토요일 밤이면 새벽까지도 꽤 시끌벅적하다. 칵테일바 네그로니는 조용히, 그리고 가끔은 바텐더와 얘기 나누고 싶은 여행자에게는 더도 말고 1순위로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단 조용한 주중과 달리 주말에는 여기 또한 많은 손님이 몰리는 점을 참고하자.)
메뉴판이 없는 이 곳은 본인이 좋아하는 칵테일 이름이나 취향, 그도 없다면 어떤 맛의 술을 좋아하는지, 혹은 오늘 어떠한 기분인지 바텐더에게 이야기하면 그에 맞추어 칵테일을 만들어준다. 칵테일은 한 잔에 약 9-10유로 정도로, 전반적으로 저렴한 라발지구 술집에 비교하면 조금 가격이 있지만, 비슷한 스타일의 국내 칵테일바와 비교하면 절반 정도의 가격이라 볼 수 있겠다. 바르셀로나 현대미술관(MACBA) 옆 편에 위치해 있으니 미술관을 방문하는 이는 동선을 고려해서 짜면 좋다.
Negroni Cocktail Bar
주소 : Carrer de Joaquin Costa, 46, 08001 Barcelona, 스페인
사이트 : negronicocktailbar.com
영업시간 : 매일 19:00-02:30 (금,토요일은 3:00까지)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매력적인 곳
바르셀로나에 6개 지점이 있는,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조개, 오징어, 새우, 랍스타 등 다양한 해산물들이 진열되어 있으며 대부분 키로당 금액이 표기되어 있다. 원하는 식재료를 고른 후, 원하는 조리방법을 얘기하면 된다.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더없이 매력적인 곳이다. 게다가 꽤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야식이 먹고싶을 때 방문하기에도 좋다.
라파라데타는 패싱데그라시아, 사그라다파밀리아, 산츠, 파랄렐, 그리고 보른지구 이렇게 지점이 있으며 아래는 필자가 방문한 패싱데그라시아 지점 정보이다.
La paradeta
주소 : Carrer del Consell de Cent, 318, 08007 Barcelona, 스페인
사이트 : laparadeta.com
영업시간 : 13:00-16:00 / 20:00-23:30 (월요일 휴무)
착한 가격으로 밤을 즐길 수 있는!
바르셀로나의 마지막 밤을 이대로 보내긴 아쉽고 남은 돈이 별로 없다면? 주저하지 말고 올림픽바로 가자. 라발지구에 위치한 올림픽바는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 리큐르를 제공한다. 마티니, 예거마이스터 등의 리큐르는 1잔에 2.5유로부터~, 칵테일은 3.5유로부터 5유로까지로 착한 가격을 자랑한다. 맥주는 1.50유로에 제공하기도 한다. 덕분에 늦은 시간에도 2차, 3차로 온 손님들로 북적이는 곳이다.
Bar Olimpic
주소 : Carrer de Joaquin Costa, 25, 08001 Barcelona, 스페인
사이트 : es-es.facebook.com
영업시간 : 화-토 18:00-01:30 (금,토요일은 03:00까지)
이 밖에도 티비다보, 카사바뜨요 등 볼만한 야경 스팟도 많고, 해변을 따라 클럽도 줄지어 있는 바르셀로나. 덕분에 여행자들은 낮에도 밤에도 이 분주한 도시를 즐기느라 정신이 없다. 밤을 사랑하는 여행자라면 더욱이 푹 빠질 수 밖에 없는 곳, 그 곳이 바로 바르셀로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