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야마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일본 시코쿠(四国)에 위치한 에히메현 마쓰야마(松山)는 바쁜 일상에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일본 소도시 여행지로 추천하는 곳인데요. 일본의 국민 소설가 나쓰메소세키의 소설 도련님(봇짱)의 배경지로 유명한 곳이자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된 3,000년 역사의 도고온천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답니다!
최근에는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의 직항편이 취항함에 따라 마쓰야마 여행을 보다 편리하게 갈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마쓰야마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 5곳을 소개해볼게요! (글, 사진 : 리봉짱)
마쓰야마성은 현재 일본 전국에 12개밖에 존재하지 않는 에도시대 이전에 건축된 천수각이 있는 성곽이에요.
히메지성, 와카야마성과 함께 일본 3대 연립식 평산성으로 국가 중요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는 곳이랍니다. 마쓰야마성은 산 위에 있기 때문에 리프트나 로프웨이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데 리프트에서 내려서 10분 정도 걸어가면 만날 수 있어요!
성 앞에는 마쓰야마성의 마스코트 요시아키군도 있고, 나쓰메소세키의 소설 봇짱 속 마돈나 의상을 입은 분들과 기념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마쓰야마 성 안에는 다양한 중요 문화재를 전시하고 있고, 천수각에서 바라보는 전망도 매우 아름다워 봄에는 벚꽃을 감상하기 좋은 곳으로 유명하답니다. 마쓰야마성 주변으로 상점가도 꾸며져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있으니 마쓰야마 여행 중 꼭 들러보세요~
이용요금
리프트 왕복권 : 성인 501엔, 소인 260엔
천수각 입장권 : 성인 510엔, 소인 150엔
종합티켓 (천수각 입장 + 리프트 왕복) : 성인 1,020엔, 소인 410엔
영업시간
천수각 9 : 00 ~ 17 : 00 (계절마다 다름)
3000년 역사를 지닌 마쓰야마의 도고온천 지역에는 100여 곳의 온천장과 그 주변으로 상점가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도고온천의 중심에 있는 도고온천 본관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된 곳으로 일본 온천 시설로는 최초로 국가 중요 문화재로 지정된 곳이기도 해요. 3층의 목조 건물로 겉모습부터 멋스러운 이곳에서는 실제로 목욕도 즐길 수 있는데요.
이용할 수 있는 코스와 제공되는 서비스에 따라 4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수건이나 유카타 대여 없이 목욕만 하고 싶다면 가미노유 1층을 구입하면 되고, 2층 휴게실을 이용하면서 유카타 대여, 차와 센베 서비스 및 봇짱의 방 견학을 하고 싶다면 가미노유 2층석이 좋아요.
가미노유, 다마노유를 모두 이용하고 유카타와 수건까지 대여하고 봇짱의 방, 전시실 및 유신덴까지 관람하고 싶다면 다마노유 2층석으로, 모든 서비스와 대여를 받고 3층 개인실에서 쉬고 싶다면 다마노유 3층 개인실로 구입하면 되는데 가성비가 좋은 코스는 가미노유 2층석이에요!
이 곳이 가미노유 2층석과 다마노유 2층석 코스를 구입하면 이용할 수 있는 2층 휴게실입니다. 개인별로 자리가 정해져 있는데 목욕 후 이곳에서 제공되는 차와 센베를 맛볼 수 있어요. 개운하게 온천을 마치고 돌아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고 있노라면 마쓰야마 여행 오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거예요.
이용요금
가미노유 1층 : 어른 410엔 / 어린이 160엔
가미노유 2층 : 어른 840엔 / 어린이 420엔
다마노유 2층 : 어른 1,250엔 / 어린이 620엔
다마노유 3층 : 개인실 어른 1,550엔 / 어린이 770엔
영업시간
6:00~22:00
도고온천역 앞에 있는 가라쿠리 시계 봇짱 시계탑은 1993년 도고온천 본관 10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시계탑인데요.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 매시 정각이 되면 음악이 흘러나오며, 소설 도련님(봇짱) 속 등장 인물들이 나와 음악에 맞춰 움직여요. 마쓰야마가 소설 도련님의 무대가 된 곳인 만큼 마쓰야마 곳곳에는 봇짱과 관련된 것들이 많은데요. 마쓰야마 여행을 하기 전 소설 도련님을 먼저 읽어보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시계탑 앞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족욕탕도 마련되어 있으니 족욕을 하며 잠시 쉬어가세요!
복고풍 분위기의 봇짱열차는 소설 도련님(봇짱)에 등장하는 열차를 재현한 열차인데요. 메이지시대 증기기관차로 만들어졌다가 현재는 노면 전차로 부활해서 마쓰야마 거리를 달리고 있어요. 소설 속에서 봇짱열차는 성냥갑같은 기차로 표현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봇짱열차도 그 모습이 아담하답니다. 열차는 복고풍 분위기로 열차 내부는 나무로 되어있어 레트로한 분위기에 승무원 유니폼도 옛날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요. 도고온천에서 마쓰야마역, 도고온천에서 후루마치 사이를 운행하고 있어요.
마쓰야마역 앞에서는 봇짱열차 교환식도 볼 수 있는데요. 승무원이 직접 객차를 분리해서 열차의 앞, 뒤 방향을 바꾸는 작업으로 마쓰야마 여행의 볼거리 중 하나랍니다!
이용요금
어른 800엔, 어린이 400엔
마쓰야마 중심의 랜드마크로 다카시야마 백화점 9층에 있는 대관람차 쿠루링! 약 15분 동안 공중산책을 즐길 수 있는데, 마쓰야마 시내는 물론 마쓰야마성, 멀리는 세토나이까지 볼 수 있는 전망 관람차예요. 밤에는 변화하는 네온 점등을 볼 수 있고, 야경을 관람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좋은 건 외국인 관광객은 여권을 제시하면 1인 700엔 상당의 관람차 탑승이 무료! (시스루 곤돌라 제외)
참고로 바닥까지 투명한 아찔한 시스루 곤돌라는 1인 900엔에 탑승할 수 있어요!
이용요금
외국인 관광객 무료 (여권 제시 필수)
영업시간
10 : 00 ~ 22 : 00 (최종 탑승 시간 21:45)
공항에서 시가지까지의 접근성도 좋고 가볍게 걸어 다니며 여행하기 좋은 마쓰야마!
특히 오늘 소개해드린 곳들은 봇짱열차를 타고 이동하기에도 좋은 곳들인 만큼 마쓰야마 여행에서 꼭 들러보는 걸 추천합니다. 이 밖에도 소설 사카노 우에노 쿠모 박물관, 도고온천 동백탕, 이사니와 신사, 반스이소, 도고 상점가와 오카이도 상점가, 에히메현 미술관, 타올 박물관 등도 마쓰야마 여행에서 가볼 만한 곳들이니 참고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