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Apr 10. 2018

여자끼리 홍콩여행, SNS 인생샷 핫플레이스 3곳

인생샷 남기러 떠나자!


홍콩 감성이 좋아요. 반전 매력이 있잖아요. 때로는 활기차고 때로는 쓸쓸함이 느껴지는 곳이 홍콩이 아닐까 싶어요. 최근에는 세계의 여행 인플루언서들도 홍콩 사진여행은 꼭 한 번씩 들리더라고요. 우리나라에선 대학생 여자 친구들끼리 홍콩 인생샷 여행을 많이 오고요. 그래서 오늘은 여자끼리 홍콩 여행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SNS 인증샷 핫플레이스 세 곳을 직접 가봤습니다.  (글, 사진 : 크리스탈)








01. 빈티지 감성 '덩라우벽화'



홍콩 란콰이펑은 한국으로 비유하면 압구정 같은 곳이예요. 가게 하나도 세련된 소호숍이 많고, 밤에는 야외 펍으로 더 활기찬 곳이지요. 란콰이펑 곳곳에는 그래피티 벽화가 많아요. 그중 가장 인기 있는 곳은 '덩라우 벽화'. '덩라우'라는 뜻은 당나라 시절 때 그려졌을 법한 오래된 건물 이란 뜻으로 홍콩의 빼곡한 아파트 그림을 볼 수 있어요.



그럼 홍콩 란콰이펑 덩라우 벽화 앞에선 인증샷을 어떻게 찍어야 좋을까요? 가장 실패 없는 방법은 걸어 내려오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찍는 거예요. 덩라우 벽화가 있는 곳은 언덕길이거든요.  계단을 따라 내려오는 모습을 찍되, 인물의 시선 쪽으론 여백을 살짝 주는 게 좋아요. 아! 홍콩 여행의 상징인 빨간 택시가 지나가는 찰나를 함께 담아도 좋겠죠?



[란콰이펑 덩라우 벽화에 찾아간다면]

- 센트럴 맛집 : 팀호완, 카우키, 

- 여행 코스 : 소호 > 덩라우 벽화 > 란콰이펑

- 가는 법 : MRT 센트럴역 도보 6분. 구글 지도에서 한글로 덩라우 벽화 검색 후 찾아갈 것.








02. 알록달록 '초이홍' 아파트



'초이홍'은 무지개라는 뜻이에요. 알록달록 무지개색을 파스텔톤으로 칠한 홍콩의 아파트가 있어요. 관광지가 아니라 일반 주택가이기 때문에 사진을 찍는다면 애써 찾아가야 하는 곳이지요. 실제로 가보니 아파트 단지는 꽤 크더라고요. 그중 가장 사진이 잘 나오는 곳은 주차장이에요. 더 정확하게는 주차장 건물 맨 위층 농구 골대가 있는 운동장이에요. 



초이홍 아파트에서 인생 샷을 찍으려면 어딜 포인트로 잡는 게 좋을까요? 세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역시 농구 골대. 두 번째는 야자수. 세 번째는 민트색 벤치 의자예요. 놀이터인 만큼 의상도 캐주얼하게 입고 가는 게 좋겠죠. 단점이 있다면 사진 찍으려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어떻게 찍어도 뒤에 사람은 항상 걸리더라고요. 그리고 생각보다 무지개 아파트는 채도가 높지 않아요. 우리가 본 사진들은 주로 보정된 사진이라 막상 갈면 살짝 실망할 수도 있어요. 가급적 흐린 날보다는 하늘이 파랗고 쨍한 날 가길 권합니다.



[초이홍 아파트에 찾아간다면]

- 가는 법 : MRT 초이홍 역 > C3 출구 > 구글 맵에서 Choi Hung Estate Car Park라고 표시된 곳으로 찾아갈 것. 

- 로컬 여행 팁 : 초이홍 역에서 한 정거장만 더 가면 Kowloon Bay 역이 있음. 홍콩식 포장마차 '다이파이동'이 많이 모여있는 곳.








03. 짠내투어도 다녀간 '익청빌딩'



마지막은 얼마 전 <짠내투어>에서 박나래도 다녀간 '익청빌딩'이예요. 영화 트랜스포머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지요. 이곳의 장점은 빼곡한 아파트를 배경으로 촬영할 수 있도록 1m 높이로 올라갈 수 있는 포토존이 있어요. 실제로 가보니 이 포토존 앞에 사진 찍기 위해 줄 서서 기다리는 세계의 여행자들이 있었고요. 저는 그 모습이 더 신기하더라고요. 



하지만 이곳은 실제로 주민들이 거주하는 곳이라 일부 소란스러운 여행자들 때문에 한동안 골치를 겪었다네요. 결국 제가 다녀가고 딱 일주일 후인 2018년 2월 5일부터는 일청 빌딩 촬영 금지를 공지했습니다. 이제는 추억의 장소가 되었는데요. 대신 굳이 이곳이 아니라도 주택가 어디서든 쉽게 이런 빼곡한 건물을 볼 수 있어요. 



[익청빌딩에 찾아간다면]

- 익청빌딩 가는 법 : MRT Tai Koo역 B번 출구 > 왼편 도보 5분 > 그냥 지나치기 쉬움. 건물 안쪽으로 들어가야 함.

- 로컬 여행 팁 : 익청빌딩에서 바로 두 정거장 역인 Shau Kei Wan 역에도 들러보세요. 출구 나오자마자 스트릿 푸드 거리가 있어요. 현지인들도 줄 서 먹는 Egg Puff을 맛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자끼리 홍콩 여행하는 분들을 위해 홍콩 사진 찍기 좋은 곳 3곳을 정리해드렸는데요. 홍콩은 구석구석 찾아야 더 좋은 곳이 많아요. 다음 홍콩여행에서는 핫플레이스는 물론 구석구석 나만의 사진 스폿을 발견해보는 건 어떨까요? ^0^




* 홍콩 인기 호텔 ▶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도쿄 캐릭터 카페 추천 5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