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호텔스닷컴 May 03. 2018

계절별 반려견과 여행코스 추천 : 국내 편

펫 트래블러가 추천하는 계절별 여행 코스!

안녕하세요. 웰시코기마로리와 국내여행을 다니는 펫 트래블러입니다. 올해 8년째, 웰시코기마로리와 전국 방방 곳곳 국내여행 중입니다. 생각해보면 1년이란 시간이 짧으면서 참 빨리 지나가는데요. 강아지와 여행을 시작한 계기도 사람보다 빨리 나이의 시간이 가는 저의 반려견과 추억을 많이 남기고 싶은 마음에 시작한 게 여행이었습니다. 계절이 바뀌고 나이를 하나씩 먹어도 다시금 계절이 오면 또 찾아가고 싶은 계절별 최고의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게요. (글/사진 : 레이나)





봄 - 제주도,
유채꽃 보러 산방산 산책!



매년 제주도는 6월에 찾아간 곳인데 올해는 봄을 느끼고 싶어서 3월에 2주간 여행을 다녀왔어요. 생각하지 못한 유채꽃 축제에 멋진 인생 샷을 남기고 올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였는데요. 내년 봄에도 함께 떠나볼까 할 정도로 날씨도 덥지도 춥지도 않아서 여행하기 좋은 날씨였어요. 




참고로 유채꽃밭은 개인들이 운영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그냥 들어가면 안 되고요. 사람 1인당 천 원씩 입장료를 내면 유채꽃밭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답니다. 강아지가 유채꽃을 망가뜨리지 않도록 목줄을 이용해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었었요 그리고 제주도 서귀포 쪽이 아무래도 봄의 기운이 빨리 찾아오는 곳이죠. 제주도 산방산에 가시면 샛노란 유채꽃을 눈에 한가득 담을 수 있는 풍경을 만날 수 있답니다.  




제주도 산방산 앞 유체꽃밭이 많기 때문에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서 이렇게 예쁜 봄 사진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웰시코기마로리도 너무 기분 좋아하는 표정이라 정말 봄이 되면 다시 찾아가고 싶은 여행지가 되어버렸답니다. 



* 반려견과 가면 좋은 제주도 호텔  ▶ 보기!





여름 - 양양 멍비치,
눈치 보지 말고 수영하기!



여름이 되면 휴양지로 산이며 바다로 여행을 가는 시기! 그런데 우리 강아지들과 여행 떠나기엔 더욱 쉽지 않은 계절일 거예요. 우선 날씨는 너무 덥고, 휴가철이기 때문에 강아지 받아주는 곳은 거의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방문하기 된 곳은 양양에  위치한 강아지 전용 해변 멍비치 입니다. 



 

양양 멍비치는 매년 사근진 해변에서 개인이 운영하는 곳이고요. 강아지 전용 해수욕장이기 때문에 일반분들과 분리되어 강아지와 여름 여행의 최적의 여행지였어요. 그동안 휴가철 더운 날씨 때문에 바다수영을 함께 하고 싶어도 불쾌함을 표현하는 분들이 있어서 들어가기 쉽지 않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양양 멍비치에서는 눈치 보지 말고 바다 수영을 함께 할 수 있답니다.  




게다가 강원도 1박 2일 여행코스로 아무도 없는 해변을 찾아 잠시 바다 수영하기도 했지만요~ 여름에는 역시 강원도 만한 여행지는 없다는 생각이.. 올해 여름에도 강아지 친구들과 함께 바다수영 여행을 떠나봐야겠습니다!



* 반려견과 가면 좋은 양양 호텔  ▶ 보기! 





가을 - 충주 탄금대공원,
단풍놀이 떠나보자! 



충주 탄금대공원은 우연히 찾은 산책코스로 가을이 되면 생각나는 곳이랍니다. 조용하고 아늑한 곳이라 참고로 트래킹을 즐기는 분들이 올레길을 걷기 위해 찾아오는 곳이라고 하네요. 목줄과 배변봉투 지참하면 공원 출입이 가능합니다.  




유연히 충주 탄금대공원에 있던 단풍 은행잎이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이날, 단풍놀이 제대로 하고 인생 샷도 찍고 올 수 있었던 가을 여행지였어요.  강아지는 색맹이라 색 구별은 안된다고 하지만 그래도 울긋불긋 단풍을 함께 보면서 가을 날씨 볕을 맞으며 강아지와 함께 한두 시간 걸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가을이 지나면, 겨울이 오는 계절의 마지막을 느끼러 충주 가을여행 추천드려요! 계절이 바뀔 때면 강아지와 함께 하던 여행의 추억도 떠올리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라요.



* 반려견과 가면 좋은 충주 호텔  ▶ 보기! 





겨울 - 평창,
렛 잇 고~ 겨울의 왕국 여행!



작년 겨울은 유난히 더욱 추웠는데요 강아지와 여행은 겨울에는 아무래도 다닐 수 있는 이동구간이 제한되기 마련인 거 같아요. 특히 눈 때문에 운전에 대한 부담감도 많기 때문인데요 강아지와 여행 저는 주로 강원도 여행을 떠나는데요. 아무래도 서울에서 가까운 편이고 겨울의 왕국 눈이 있는 곳은 평창 만한 곳이 없는 느낌이랍니다.   




서울에서 보기 힘든 꽁꽁 얼은 눈이 내린 마당에서 친구들과 우다다하고 함께 간 지인들은 밤에는 주변 스키장도 다녀올 수 있어서 사람도 강아지들에게도 일석이조 겨울 여행지가 아닐까 싶어요.

강아지들은 애견 동반 펜션에서 쉴 수도 있어서 겨울이면 꼭 찾아가는 여행지인 거 같아요. 



* 반려견과 가면 좋은 평창 호텔  ▶ 보기! 






웰시코기마로리가 그동안 다녀본 국내 여행지 중 계절별로 4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 아무래도 계절이라는 특성에 맞는 꽃, 바다, 단풍, 눈을 볼 수 있는 곳이 기억에 오래 남는 거 같아요. 올해는 어떤 곳에서 계절감을 만날 수 있을지 기대되는 강아지와 여행이랍니다. 강아지와 여행이 힘들다고만 생각이 들어서 망설여진다면, 가까운 곳부터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 전세계 호텔 예약은  ▶ 이곳! 




매거진의 이전글 아일랜드 더블린 여행, 꼭 기억해야 할 5가지!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