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사랑한다면 기억해야 할 곳들.
소중한 휴가 혹은 연휴에 여행을 떠난다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멋진 해변'을 꼽을 수 있어요. 하얀 백사장에 누워 쉬거나 수영이나 서핑을 즐길 수도 있는 해변의 매력은 정말 끝이 없습니다. 물론, 국내에도 아름답고 멋진 해변이 많지만 이번에는 해외의 아름다운 해변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이미 유명한 여행지는 물론 다소 생소하거나 처음 들어보는 곳들도 있을 겁니다!
중동의 파리, 텔아비브
‘중동의 파리’라고도 불리는 매력적인 도시 이스라엘의 텔아비브! 텔아비브는 이스라엘의 실질적인 수도로 중동에서 가장 치안이 안전한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중동을 처음 경험하는 여행자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곳이죠. 특히 아름다운 해변과 함께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도시입니다.
* 비행 시간 : 직항 기준 약 12시간 소요
* 여행 적기 : 6~9월 추천, 연중 온화하나 겨울에는 다소 쌀쌀함
* 추천 해변 : 힐튼 해변, 골던 해변, 프리시맨 해변
언제나 즐거운 도시, 홍콩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여행의 도시, 홍콩! 보통 홍콩이라고 하면 화려한 야경이나 맛있는 음식을 떠올리실 텐데요. 바로 이런 홍콩에도 멋진 해변이 있다는 사실! 홍콩 시내에서 버스를 타고 조금만 가면 나오는 리펄스 베이는 가장 대표적인 곳으로 넓고 멋진 해변과 함께 다양한 레스토랑이나 카페들이 모여있습니다.
* 비행 시간 : 직항 기준 약 3시간 소요
* 여행 적기 : 10월 추천, 여름에는 매우 덥고 습함
* 추천 해변 : 리펄스 베이, 섹오, 빅 웨이브 베이
대서양의 파도를 느껴보자!
포르투는 포르투갈의 제2의 도시이자 대표적인 항구 도시입니다. 바다를 끼고 있는 곳인 만큼 유명한 해변도 정말 많은데요. 특히 대서양의 파도를 타기 위해 전 세계의 많은 서퍼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포르투의 해변에 누워 여유롭게 휴식을 해도 좋지만 이번 기회에 서핑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항공 정보 : 암스테르담 경유 기준 약 16시간 소요
* 여행 적기 : 7월~8월 추천, 겨울에도 영하로 떨어지지 않음
* 추천 해변 : 프라이아 두 카르네이루
아프리카에서 느끼는 유럽!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도시 다카르! 다카르는 세네갈의 수도로 대서양을 접하고 있는 곳입니다. 프랑스의 영향을 많이 받아 아프리카와 유럽의 문화가 함께 섞여 더욱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죠. 실제로 프랑스인들은 휴양이나 서핑을 즐기기 위해 다카르를 즐겨 찾는다고 합니다. 참고로 세네갈은 아프리카에서 비교적 안전한 편에 속하지만 귀중품 관리나 늦은 밤에는 돌아다니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항공 정보 : 파리 경유 기준 약 20시간 소요
* 여행 적기 : 5~6월 추천, 여름이 긴 편이며 겨울에는 선선함
* 추천 해변 : 플라주 드 응고어
온천과 해수욕을 함께!?
추운 겨울 그리고 높이 쌓인 눈이 생각나는 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에 멋진 해변이 있다면 믿어지시나요? 시내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뇌이쏠스비크(Nauthólsvík)는 여름은 물론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온천수가 뿜어져 나오는 독특한 인공 해변입니다. 해수욕과 온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죠!
* 항공 정보 : 헬싱키 경유 기준 약 14시간 소요
* 여행 적기 : 7~8월 추천, 겨울에는 상당히 추운 편
* 추천 해변 : 뇌이쏠스비크
세계 10대 관광 도시, 호바트!
호바트는 우리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무려 ‘세계 10대 관광 도시’에 선정되었던 만큼 멋진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특히 다듬어지지 않은 아름다운 대자연을 즐길 수 있고 호바트와 그 근교에 훌륭한 경관을 자랑하는 해변들이 많아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기에 좋죠.
* 항공 정보 : 시드니 경유 기준 약 14시간 소요
* 여행 적기 : 1~2월 추천, 연중 선선한 편임
* 추천 해변 : 하우라 해변, 벨레리베 해변, 샌디 베이, 롱 비치
낙타와 함께하는 해변!
북아프리카 모로코의 서쪽에 위치한 항구도시 에사우이라! 다양한 뮤직 페스티벌이 열리는 예술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아프리카만의 독특한 건물들과 다양한 음식들 그리고 관광지들은 여행자로 하여금 더욱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게 만들죠! 마치 사막에 있는 듯한 멋진 해변에서 카이트서핑도 즐겨보세요!
* 항공 정보 : 카사블랑카 경유 기준 약 20시간 소요
* 여행 적기 : 7~8월 추천, 여름에도 따뜻한 날씨를 자랑
* 추천 해변 :
바다도 보고 스파도 즐기고!
에스토니아 서부의 항구도시 패루느는 ‘에스토니아의 여름 수도’라고 불릴 만큼 휴양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긴 해안을 따라 산책로가 이어져있고 멋진 호텔들도 많이 볼 수 있죠! 특히 이 지역의 진흙을 이용한 머드테라피가 유명해 에스토니아는 물론 러시아, 핀란드를 비롯 전 세계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답니다!
* 항공 정보 : 모스크바 경유 기준 약 12시간 소요
* 여행 적기 : 7~8월 추천, 여름은 비교적 선선하고 겨울에는 다소 추움
* 추천 해변 :
바다가 아니라 거대한 호수!?
뉴욕과 로스앤젤레스를 이은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 시카고! 아름다운 해변 도시라고 하면 바로 시카고를 빼놓을 수 없죠. 미시간호의 멋진 모래사장과 화려한 도심의 만남은 독특한 경험을 선사해줍니다. 특히 여름에는 다양한 축제나 파티가 열려 많은 사람들이 이를 즐기기 위해 모이죠. 미시간호를 둘러싼 수많은 해변은 각각 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 항공 정보 : 직항 기준 약 13시간 소요
* 여행 적기 : 7~8월 추천, 겨울에는 춥고 눈이 많이 오는 편
* 추천 해변 : 오크우드 비치, 57번가 스트리트 비치, 골드코스트
남극의 관문, 웰링턴!
혹시 여러분은 뉴질랜드의 수도를 알고 계시나요? 네, 맞습니다. 바로 웰링턴입니다. 웰링턴은 남쪽에는 아름다운 해변과 북쪽에는 울창한 숲이 있어 청정자연을 자랑하는 도시죠. 특히 시내에서 몇 분만 가면 최고의 해변으로 알려진 '호턴 베이'에 갈 수 있어 뛰어난 해변 접근성을 보여줍니다.
* 항공 정보 : 시드니 경유 기준 약 15시간 소요
* 여행 적기 : 1~2월 추천, 연중 선선한 편임
* 추천 해변 : 프레이 베르그 해변, 오리엔탈 베이, 웰링턴 워터프런트, 호턴 베이
(출처 : lonely Planet - 의외의 해변 도시 Top 10)
전 세계에서 꼭 가야 할 해변 여행지 10곳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지금 바로 떠나기에는 다소 어려워도 바다를 사랑한다면 나만의 버킷리스트에 꼭 적어두고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천천히 준비해도 절대 늦지 않는답니다!
혹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국내부터 해외 호텔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는 호텔스닷컴과 함께 준비해보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여러분 여행에 꼭 맞는 호텔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