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아이의 교감여행
하파 데이!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4시간 남짓이면 닿을 수 있는 가장 가까운 미국 괌.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괌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가족여행지이자 휴양지로 유명합니다. 부담 없는 비행시간, 눈부시게 아름다운 해변, 투몬 비치에 늘어선 고급 리조트, 오감만족 다양한 음식, 지갑을 열게 만드는 쇼핑몰까지 여행을 위한 장점이 많은 곳입니다. 배우 이동건, 조윤희 커플의 태교 여행지로 알려졌으며 섬 전체가 면세구역으로 아기 옷, 육아용품을 직구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최적의 태교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저희 부부는 지난 6월 말 임신 21주, 안정기가 되자마자 곧 태어날 아기와 좋은 추억을 만들려고 괌으로 태교여행을 다녀왔습니다. 4박 5일간의 일정 중 여행 넷째 날, 렌터카를 이용한 드라이빙 투어! 괌 여행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남부 투어를 했습니다. 각별히 조심해야 하는 임산부라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여유 있는 일정을 계획했는데요. 저희 부부가 직접 다녀온 '괌 태교여행 남부 투어 코스 BEST 6'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글/ 사진 : 파닥파닥)
괌 여행, 코스 추천 Best 6!
우아한 이름의 마리아
수백 년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긴 괌 최대 규모의 아가나 대성당. 파란 하늘과 새하얀 외벽이 잘 어울리는 고풍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로 여행코스로 사진 명소로 유명합니다. 덕분에 이른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언제나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습니다. 현재도 미사가 진행 중이며 미사 진행 시에는 입장이 제한되니 주말보다는 평일에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대성당 주변에 볼거리가 많은데 먼저 앞쪽에는 괌 박물관이 자리하고 있는데 유물 전시 및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시간 여유가 되신다면 한 번쯤 가보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박물관 앞쪽에 영어 스펠링 'GUAM' 이 있는 곳이니 기념사진은 필수! 대성당 뒤쪽에는 스페인 통치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초록의 잔디가 펼쳐진 스페인 광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괌 박물관과 스페인 광장이 가까운 거리에 있으니 함께 둘러보기 좋습니다.
< 아가나 대성당 >
주소 : 207 Archbishop FC Flores St, Hagatna, 96910 괌
자유의 여신상 : 괌 편
괌에서 만나는 자유의 여신상. 차모로 빌리지 뒤편에 위치한 파세오 공원에는 뉴욕의 자유의 여신상의 1/10 크기의 미니어처가 수줍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일본과의 전쟁에서 승리한 미국이 전쟁의 잔해를 모아 매립한 뒤 세운 공원으로 아름다운 모습 뒤에는 가슴 아픈 과거가 있습니다.
드넓은 잔디밭과 멀리 푸른 바다를 볼 수 있으며 야자수가 늘어선 수산나의 산책로를 따라 쉬엄쉬엄 여유롭게 걷기 좋습니다. 공원 전체가 이국적인 분위기라 사진 찍을 포인트도 많아 남부 투어 코스에 추천합니다. 보자마자 미국에 온듯한 착각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파세오 공원 >
주소 : 괌 96913 하갓냐
괌의 바다를 마음껏 즐겨보다.
괌에서 산호초가 아름답기로 소문난 피티 베이에 위치한 괌 유일의 해중 전망대 피시 아이 마린 파크. 300m 길이의 좁고 기다란 다리를 건너가면 피시 아이 마린 파크의 자랑인 바닷속 전망대가 등장합니다. 바다 위를 걷는 듯한 다리 위에서 사진을 찍으면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으니 기념사진은 필수! 바다 한가운데 지어진 건물로 들어서 나선형 계단을 내려가면 24개의 창문을 통해 360도 파노라마 바닷속 세상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스쿠버 다이빙이나 스노클링이 힘든 임산부나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으며 창문 앞에 물고기 먹이 통이 있어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들이 몰려와 헤엄치는 모습을 눈앞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또한 해 질 녘에는 쭉 뻗은 바다 위 다리에서 로맨틱한 선셋을 만끽할 수 있으니 오후쯤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 피시 아이 마린 파크 >
주소 : Fish Eye Marine Park, 818 North Marine Corps Drive, Piti, GU 96915
시간 : 08 : 00 ~ 21 : 00 (연중무휴)
자연이 만들어 낸 천연 인피티니 풀
자연이 만들어놓은 신비로운 천연 해수 수영장 이나라한 자연 풀. 우리나라에서는 KBS2 드라마 <그저 바라보다가> 촬영지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바닷물이 들어와 고이는 구조로 이루어져 다이빙이나 수영을 하는 현지인, 관광객분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수영장 옆으로 계단이 이어진 공간이 있는데 올라가면 이나라한 앞바다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느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주변에는 무료 샤워시설과 화장실도 있고 상점과 BBQ 시설 등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 부부도 수영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이날은 셀프 만삭 스냅 찍는 날이라 아쉽지만 사진만 찍고 이동했습니다. 스페인 후기와 미국 초기의 건축 양식이 혼재된 건물들이 거리를 따라 늘어서 있는 이나리한 마을이 근처에 있으니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나라한 자연 풀 >
주소 : Inarajan Natural Pool, Route 4, Inarajan
괌 남부에서 최고로 꼽히는 인생 사진 명소
괌 태교여행 남부 투어 코스, 하이라이트는 SNS 핫한 명소 메리조 부두입니다. 배들을 정박하고 타고 내리는 부두와 건너편 공원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작은 선착장에는 현지인들이 다이빙을 하거나 수영을 즐기고 있으며 공원에는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로 부적이는 곳입니다. 넓고 탁 트인 바다를 보고 있노라면 묵혀있던 나쁜 기분들은 언제 어디 있었냐는 듯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얼마 전부터 인생 샷 명소로 알려져 이제는 남부 투어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답니다. '어디가 하늘이고?', '어디가 바다인지?' 온통 푸른빛으로 물든 메리조 부두! 저희 부부가 갔을 때는 날씨도 좋아 만족할만한 만삭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답니다. 전문가가 아니어도 멋진 사진을 건질 수 있는 곳이니 괌 태교여행 가시는 분들은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 메리조 부두 >
주소 : Merizo Pier
괌 남부의 자존심! 수제 버거 전문 레스토랑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이 있죠? 괌 남부 맛집보다 남부 투어 코스로 자리 잡은 제프스 파이러츠 코브. 우리나라에서는 올리브 TV 예능 '원나잇 푸드트립' 괌 편에 홍윤화 씨가 방문해 더욱 유명해진 곳입니다. 해적 컨셉의 레스토랑으로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지만 치즈버거가 특히 유명해 제프 버거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 곳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 테이블에서 아름다운 이판 비치를 바라보며 수제버거를 즐기는 곳도 좋습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먹었던 해적 마크가 찍힌 번스, 잘 구워진 패티와 신선한 채소, 소스가 어우러진 환상적인 맛을 아직도 잊을 수가 없네요!
< 제프스 파이러츠 코브 >
주소 : 4, Talofofo, Guam
시간 : 월~토 : 08 : 00 ~ 18 : 00, 일요일 : 08 : 00 ~ 19 : 00 (연중무휴)
치즈버거 가격 : $15.5+10%
한국인 운전면허증이 있는 여행자는 30일 동안 별다른 제약 없이 운전할 수 있는 곳. 현지에 한인 렌터카 업체가 있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영어를 못해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남부 투어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엄마가 행복해야 아기도 행복한 법, 사랑하는 뱃속의 아기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교감도 나누고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