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Dec 18. 2018

요즘 핫한 도쿄 긴자 볼거리&맛집, 카페 총정리!

인싸들의 일본 여행 즐기는 방법!

일본은 북부 홋카이도와 그 주변 지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우리나라보다 따뜻한 기후를 보입니다. 11월 말에서 12월 초인 지금까지가 단풍 절정인 지역이 많으니 우리나라보다 늦어도 한참이나 늦죠. 또한 기온은 12월에도 10도 이상인 날은 흔하고 15도 이상인 날도 꽤 있을 정도로 대부분 온화하답니다. 



물론 올해 연초 폭설과 함께 영하 4도를 기록한 날도 있었지만 그게 48년 만의 최저 기온이었다고 하니 그만큼 눈도 많이 오지 않고 영하로 내려가는 일도 많지 않은 곳이 도쿄입니다. 그래서 겨울이 여행 적기라는 말도 나오죠! 실제로 도쿄 날씨를 살펴보면 겨울에 가장 맑은 날이 많다고 합니다. 그런 날은 스카이 트리나 롯폰기 힐즈 전망대에서 후지산까지 보실 수 있어요.




이렇게 여행 적기를 맞은 도쿄에서 요즘 가장 핫한 곳은 아무래도 긴자입니다. 긴자(銀座)는 한자에서 눈치챌 수 있듯이 ‘은화를 만드는 거리’라는 뜻을 가진 곳이에요. 1872년에 일어난 화재로 잿더미가 된 거리를 재건하면서 일본 최초의 근대화 거리가 되었고 도쿄의 첫 백화점이 들어선 곳이 바로 이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긴자는 일본인들 사이에서도 도쿄에서 가장 물가가 비싼 곳이라는 인식이 깔려 있는 곳이에요. 실제로 고급 백화점과 쇼핑몰, 그리고 각종 명품점이 즐비한 곳으로 도쿄 최대 번화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래도 긴자는 낮이건 밤이건 화려하고 힙한 곳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작년 봄 긴자 식스(GINZA SIX)라는 고급 쇼핑몰이 오픈하면서 더욱더 핫해진 느낌이에요. 한국 여행자들 사이에서도 꼭 가봐야 할 곳으로 긴자가 오르내리면서 아예 베이스캠프를 긴자로 잡고 볼거리/맛집/카페를 찾아다니는 여행을 하는 경우도 많아진 듯합니다. (글/ 사진 : 베짱이커플)




요즘 가장 핫한 일본 - 긴자!
: 볼거리 편



긴자 볼거리 추천 01.

긴자의 명품거리, 긴자 식스


작년 4월 오픈 이래 도쿄 긴자의 최고 핫플레이스로 통하는 긴자 식스는 멋진 외관만큼이나 멋진 콘셉트를 고집스럽게 지키고 있어요. 그중 하나가 언제나 정문 앞 도로에 서 있는 콘셉트카! 그리고 입장하자마자 고개를 들고 카메라 셔터를 누르게 되는 천장에 매달린 조형물이에요. 


오픈 시점부터 올해 초까지는 호박 모양의 다양한 설치미술로 유명한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이 눈길을 끌었고 이후에는 다니엘 뷔랑의 작품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2018년 12월 현재는 프랑스 출신으로 일본에서 활동하는 니콜라스 뷔페의 판타지 같은 작품이 걸려 있습니다. 또 하나의 고집스러운 콘셉트는 바로 매장 인테리어 및 상품 진열 방식이에요. 




긴자 식스는 마치 현대미술 전시회처럼 판매상품을 진열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물건을 구매하는 경험을 "특별"하게 만들겠다는 것이 그들의 목표라고 하는데요, 특별한 경험을 해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듯싶지만 굳이 무언가를 사지 않고도 한층 한층 이동해 가며 개성 있는 매장들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매장은 단연 4층의 츠타야 서점이에요. 진열 공간보다 더 넓은 소비자를 위한 공간, 6만 권 이상의 아트 서적과 딱 어울리는 분위기, 공간을 디자인한다는 말이 딱 맞는 이곳에 꼭 가보셔야 하고요. 츠타야가 있는 곳엔 언제나 함께 있는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도 이곳은 분위기가 남다르니 가보실 가치가 있답니다. 


또한 도쿄타워가 빼꼼 보이는 무료 루프탑 전망대 긴자 식스 가든도 놓치지 마세요! 긴자가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대 개방시간은 아침 7시부터 밤 11시까지입니다.


주소 : 6 chrome-10-1 Ginza, Chuo-ku, Tokyo-to 104-0061 일본
전화번호 : +81 3-6891-3390
영업시간 : 연중무휴 오전 10:30~오후 8:30





요즘 가장 핫한 일본 - 긴자!
: 먹거리 편


긴자 맛집 추천 01.

루크스 랍스터


뉴욕의 모든 핫한 곳은 일본에 다 있다! 이 말 정말인 것 같아요~ 딘 앤 델루카부터 시작해서 블루보틀, 도미니크 앙셀 베이커리, 그리고 루크 스랍 스터까지! 블루보틀이 일본에 이은 해외 두 번째 진출국으로 우리나라를 선택했다고 하니 아마 루크 스랍 스터도 국내 진출을 논의 중이 아닐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도쿄 오모테산도점이 먼저 오픈하여 큰 인기를 얻었고 요즘 일본 각지로 매장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늘 줄을 서야 해서 번잡하고 그럼에도 앉아 먹을 자리가 마땅치 않은 오모테산도점 대신 한가한 골목에 위치한 긴자점에 가보세요. 메뉴를 거의 다 먹어봤지만 일행 모두가 입을 모아 승리라고 외친 건 오리지널 랍스터 롤! 가격도 뉴욕보다 싸요 : )


주소 : 3 chrome-4-16 Ginza, Chuo-ku, Tokyo-to 104-0061 일본
전화번호 : +81 3-5524-3010
영업시간 : 연중무휴 오전 11:00~오후 9:00








긴자 맛집 추천 02.

오타코


두 번째 긴자 맛집으로 추천해 드릴 곳은 오타쿠 아니고 오타코예요. 이곳은 일본 현지인 친구가 안내해 주어 함께 다녀온 곳입니다. 가보니 일본 어묵을 중심으로 다양한 일본식 안주를 먹을 수 있는 곳이었어요. 긴자 근처에서 일하는 수많은 직장인들이 퇴근 후 삼삼오오 모여 앉아서 시끌벅적하게 떠들며 한잔하는 곳인데요, 조용조용하지 않은 분위기가 너무 자유롭고 음식도 비싸지 않으면서 맛있어서 추천해요.




추천 메뉴는 어묵과 회, 그리고 감자 샐러드입니다. 어묵 전문점이니 우무와 두부를 비롯해서 어묵을 종류별로 다양하게 맛보세요 : )


주소 : 8 chrome-6-19 Ginza, Ch??, Tokyo 104-0061 일본
전화번호 : +81 3-3571-0751
영업시간 : 월~토요일 오후 4:00~10:30 (일요일 휴무)





요즘 가장 핫한 일본 - 긴자!
: 카페 편


긴자 카페 추천 01.

WEST


한국인들에게 선물용으로 구입하는 나뭇잎 모양의 리프파이로만 잘 알려져 있는 웨스트는, 사실 긴자에 본점을 둔 카페 체인이에요. 인테리어가 클래식한 옛날 다방 스타일이라 그런지 손님은 연세 지긋한 분들이 많긴 합니다만 트레이에 케이크를 종류별로 올려 들고 다니면서 고르게 하는 시스템도 재미있고 물론 맛도 참 깔끔합니다. 


또한 클래식한 찻잔에 나오는 커피가 참 신선하고 맛있기도 하지만 무료로 리필해주기 때문에 도쿄 갈 때마다 가고 싶은 긴자 카페예요.


주소 : 7 chrome-3-6 Ginza, Chuo-ku, Tokyo-to 104-0061 일본
전화번호 : +81 3-3571-1554
영업시간 : 월~금요일 오전 9:00~오후 10:00, 토~일요일 오전 11:00~오후 8:00








긴자 카페 추천 02.

키르훼봉


긴자 본점의 인기 때문에 지금은 일본 각지에 체인점이 생긴 타르트 전문 카페예요. 최근 오모테산도 점도 인기가 많아졌다지만 긴자점은 인기가 너무 많아 티타임으로 적당한 오후에 가면 2시간 가까이 기다려야 자리에 앉을 정도로 줄이 길어요. 그러나 애매한 시간에 들르는 눈치 작전을 펴서라도 한 번쯤은 가보시길 추천해요. 


홍차와 함께 먹는 다양한 타르트가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지만 정말 맛있거든요. 추천 메뉴는 밤 타르트! 2인이 먹을 시 요청하면 반씩 잘라 다른 접시에 내어줍니다.


주소 : 2 chrome-5-4 ファサ? ド銀座1F/B1F, Chuo-ku, Ginza, Tokyo-to, 〒104-0061, 일본
전화번호 : +81 3-5159-0605
영업시간 : 연중무휴 오전 11:00~오후 9:00





상, 도쿄 여행 적기를 맞아, 도쿄에서 가장 핫한 긴자의 추천 볼거리/맛집/카페를 정리해 드렸습니다. 긴자 이야기는 아니지만, 겨울 도쿄 여행을 위해 참고로 말씀드리면, 매년 겨울 도쿄의 밤을 밝혀주는 일루미네이션의 양대산맥 롯폰기 힐즈와 마루노우치 일루미네이션이 크리스마스까지 이어지고 철수한다고 하니 여행 일정 짜실 때 참고하세요. 여러분의 즐거운 여행을 응원합니다 : )



저렴한 일본 호텔을 찾는다면

* 호텔스닷컴 바로가기! <클릭>




어떤 여행이든 #성공적 #매력적인 도쿄 숙소들!

호텔스닷컴과 함께 즐거운 일본 여행을 시작해보세요 : )




매거진의 이전글 남태평양 액티비티의 천국! 괌 PIC 리조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