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Apr 02. 2019

대만 타이베이 4월, 5월 날씨 및 옷차림 정보

대만여행을 준비중이라면 꼭 필요한 정보! 가성비 호텔 추천까지?


대만은 우리나라에서 비교적 짧은 비행 시간과 저렴한 현지 물가 때문에 매우 인기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게다가 지질 예류공원, 스펀 올드 스트리트, 센과 치히로의 모험의 배경지인 지우펀 등 개성있고 독특한 관광지들이 많아 전세계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오늘은 4월, 5월 대만 여행시 참고해야 할 날씨와 옷차림 정보를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월, 5월 대만 타이베이의 기온은 어느 정도일까? 

 

 


대만 타이베이의 기온은 4월에 최저 18도에서 최고 27도 까지 분포되어 있습니다. 5월에는 4월보다 3도 정도 높은 21도에서 30도로 우리나라의 초여름 기온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온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날씨 역시 초여름과 유사하여 날씨의 변덕이 심하기 때문에 얇은 옷차림을 하되 날씨 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 여분의 옷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  


 


 

4월, 5월 대만 타이베이의 맑은 날은 언제일까?

  

 

 

구름 덮기의 분포를 보면 4월은 약 4 - 50%, 5월은 25%정도까지 내려가는 추세입니다.  4월, 5월은 한달 내내 부분적으로 흐린 상태가 많습니다. 평균적으로 타이베이에서 가장 흐린 날은 6월 21일로 가장 맑은 날은 10월 24일 입니다. 연중 날씨를 대략적으로 보면, 6월 21일에 가까울 수록 흐린 날이 많아지고, 반대로 10월 24일에 가까워질 수록 맑아진다고 생각하면 간단합니다.


 


 

4월, 5월 대만 타이베이에는 비가 얼마나 올까? 

 

 

 

대만 타이베이에서 비가 올 확률은 4월에 42%에서 45%로 서서히 증가하다가, 5월에는 45%에서 59%로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를 보입니다. 평균적으로 연중 강수 확률이 가장 높은 날이 6월 1일, 가장 낮은 달이 12월 17일이라고 합니다. 비가 많이 오는 다른 지역에 비하면 강수 확률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비가 오는 것에 대비하여 알맞은 옷차림과 우산을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4월, 5월 대만 타이베이의 강우량은 108mm에서 207mm로 매우 많은 양이고, 5월의 경우 한달 내 강우량이 매우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타이베이의 4월과 비슷한 날씨인 서울의 6월 강우량이 한달 사이 88mm에서 229mm로 훨씬 더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과 비교해보면 서울의 6월보다는 서서히 증가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4월, 5월 대만 타이베이의 습도는 어느 정도일까?

 

 


습도와 강우량과 마찬가지로 4월의 타이베이의 습도는 30%에서 68%로 급격하게 증가하며, 5월에는 70%에서 92%까지 계속적으로 증가합니다. 강수확률과 강우량이 많은 만큼 습도가 한달 내내 계속적으로 높은 편이라 이동성이 많은 여행을 하기에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의 6월, 7월의 습도는 54%에서 80% 정도로 대만은 한국의 초여름보다 조금 더 습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때문에 옷차림은 바람이 잘 통하는 가벼운 옷차림을 하되, 비바람에 대비할 수 있는 우산이나 원터자켓 등을 챙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만 타이베이의 가성비를 완성시켜주는

타이베이 M 호텔 - 메인 스테이션

(출처: taipeimhotel.com/)


돋보이는 M호텔의 호텔 입구의 M자 조형물


타이베이 M 호텔은 국립대만박물관 근처에 위치한 3.5성급 호텔로 총 286개의 금연 객실을 보유하고 있고, 루프탑 테라스와 피트니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비즈니스 센터와 프런트 데스크를 24시간 운영하고 있어 관련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 레스토랑이나 라운지를 운영하지는 않지만, 조식을 제공하고 있는 게 특징입니다. 



깔끔하고 필요한 것들로만 갖춰진 타이베이 M 호텔의 객실 내부


메인 타이틀을 ‘가성비를 완성하는 호텔’이라고 소개해드린 만큼, 호텔 객실 등급에 따라서 창문 없는 방이 있을수 있으니 사전에 꼭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텔의 위치는 타이베이 역에서 매우 가까워서 공항에서 호텔로 이동할 때나 호텔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 매우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차량없이 대중교통으로 여행하는 여행객, 출장객들에게 추천하는 호텔입니다. 


 

외부에 나가지 않고도 맑은 날씨와 바람을 느낄 수 있는 루프탑 테라스


호텔 루프탑을 별도의 라운지바나 레스토랑으로 운영하지 않고, 호텔 방문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루프탑 테라스로 활용하고 있는 것도 독특한 점입니다. 객실에서 즐기는 창 밖의 뷰도 좋지만, 이렇게 호텔 옥상에서 함께 즐기는 것도 매우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빵, 시리얼, 커피, 우유 등 간단한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조식 공간


조식은 빵과 시리얼, 우유, 커피 등 유럽식으로 간단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침을 잘 안드시거나 간단하게 드시는 분들에게는 추천, 그 외 아침을 든든하게 드시는 분들은 호텔 외부에서 아침을 해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컴퓨터나 인터넷, 프린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데스크 공간




실제 투숙객 이용후기

“M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은 메인역이랑 가까운 편이고, 조금 더 걸으면 얼얼바공원도 있고 공항철도 타기엔 정말 최적의 장소예요.직진만 하면 되니까요. 타이거슈가랑 쩐쭈단, 만두집 등등 이동하기도 편해서 늘 강추합니다. 한국인 분들도 많으시고요. 카펫바닥이고 화장실은 위가 조금 뚫려있는데 신경 쓰이는 정도는 아닙니다. 청소는 약간의 먼지는 있으나 어매니티도 잘 채워주시고 좋습니다. 벌써 M 호텔만 두 번째 이용하는데 여기를 찾는 이유는 위치와 가성비가 최고라 여기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깔끔해서 좋아용~ 와이파이는 약간 약했어용!”

“호텔이 타이베이역 근처에 위치해있어 좋았습니다. 방도 깨끗하고 밤에 잘때도 조용했고 특히 호텔 옥상에 있는 쉼터같은 곳이 정말 좋았어요 ㅎㅎㅎ 호텔 조식은 대만 현지식으로 나오는데 제 입맛에는 잘 맞았습니다 추천드려요~~!"

“더블룸에서 혼자 잤는데요. 가격이 너무 좋아서 잘 선택한 것 같아요. 다만 창문은 없고요. 10층 청소하시는 분들 탕비실이랑 바로 앞이라 특정 시간에 조금 시끄럽고 지나갈 때 힘들긴 했지만 저렴한 가격에 지내기에 무리가 없었습니다. 조식 시간에 밥 냄새에 깼어요 ㅋㅋㅋ 그점은 재밌었습니다. 방은 더블룸인데 큰 편이고 캐리어 20인치 두 개 펼쳐도 무리 없었습니다. 화장실도 깔끔하고 쓸만해요. 가성비 갑입니다. 이렇게 쓰니 꼭 알바같지만 다음에 또 와도 좋을 곳입니다. 저번에도 묵었었는데 그 때 조식은 걍 그래서 이번엔 신청 안했어요. 참고하세요."




대만 타이베이, 만족스러운 가성비 호텔!

'타이베이 M호텔 - 메인 스테이션' 

지금 예약하면 얼마? <클릭!>







대만 타이베이 여행의 모든 것!


매거진의 이전글 가족과 함께하면 더 좋은, 럭셔리 다낭 풀빌라 추천 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