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May 10. 2016

수상버스를 타고 떠나는 여행_#1



시민들의 발, 수상 버스를 타고 떠나는 여행


방콕에는 정말 다양한 교통수단이 있다. 한국과 같은 지하철, 모노 레일처럼 지상으로 움직이는 지상철 BTS는 물론, 서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버스, 어디든지 가주는 택시, 좁은 골목까지도 들어갈 수 있는 오토바이 택시, 그리고 태국의 명물이라 불리는 삼륜차 툭툭까지. 운하나 강을 이용한 교통수단도 발달하여 좁은 쎕센 운하를 빠른 스피드로 아슬아슬하게 달리는 운하 보트와 마지막으로 또 하나, 바로 수상 버스가 있다.


방콕을 크게 가로지르는  짜오프라야 강이 수상 버스에게는 넓은 도로와 같다. 어마어마한 교통 체증으로 유명한 이 도시의 숨통이 트이게 해주며,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들의 발이 된다. 시스템도 잘 되어있고, 보트 위에 걸린 깃발 색으로 어떤 선착장에 정차하는지도 알 수 있다. 수상 버스를 타고 시원한 강 바람을 즐기며 주변을 둘러보면 이국적인 풍경들이 넓게 펼쳐진다.



Tip 1. 수상 버스 시작하기


수상 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선착장(Pier 피어), 태국 말로는 타(Tha)로 가면 된다. 가고자 하는 선착장과 노선을 확인하고  자유롭게 골라 타면 된다. 가려는 선착장에 정차하는지 알기 위해서는 배위의 깃발 색을 확인하자. 깃발 없는 로컬 라인, 그린, 옐로, 오렌지, 블루 깃발로 노선이 구별된다.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타 사톤과 타 프라아팃에서는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입해서 탑승하고, 그 밖의 선착장에서는 탑승 후 승무원에게서 티켓을 구입하면 된다.


Tip 2. 수상 버스 종류


▶ 짜오프라야 투어리스트 보트 Tip ◀

원데이 티켓을 굳이 구입할 필요는 없다. 10번 이상 타지 않을 경우 본전을 뽑기는 어렵고 일반 수상 버스가 자주 운행되기 때문에 이용에 불편은 없다. 단, 버스를 탈 때는 미리 운행 방향을 확인한 후 탑승하자.



BTS 싸판 탁신과 이어지는 선착장. 수상 버스 선착장 중 가장 붐빈다. 정말 많은 배들이 이곳을 지나기 때문에 줄을 설 때도 방향을 잘 봐야 한다. 강가의 고급 호텔로 가는 셔틀 보트가 타 싸톤에 선착장을 두고 있기 때문에, 공짜로 마음에 드는 배를 골라 탈 수도 있다. 방콕의 대표 야시장 아시아티크로 가는 무료 셔틀 보트 역시 이곳에서 탈 수 있다. 수상 버스 표는 배에서 직접 살 수도 있지만 타 싸톤 입구에서 목적지를 이야기하면 바로 구입할 수 있다


시로코 (Sirocco)

주소: 1055 State Tower, Silom Rd

전화: 02-624-9555

영업시간: 18:00 ~ 01:00

가는방법: 타 싸톤 Tha Sathron 에서 하차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럭셔리 레스토랑. 방콕에서 가장 분위기가 좋은 곳을 꼽으라면 망설임 없이 시로코라고 할 만큼 이곳은 방콕을 대표하는 야경 명소다. 아찔함과 더불어 우아하기까지 한 이곳에서는 짜오프라야 강과 방콕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레스토랑을 이용하려면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예약을 못했다면 스카이 바는 예약 없이도 이용할 수 있으니 아쉬워하지 말 것. 가벼운 칵테일 한 잔으로도 충분히 분위기를 즐기기에는 전혀 문제없다. 단, 스카이 바 앞에서 스탠딩으로만 가능하다.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오서스 라운지

(Mandarin Oriental Authors' Lounge)

주소: 48 Oriental Avenue

전화: 0-2659-9000

애프터눈 티 타임: 14:30 ~ 17:00

가는방법: 타 싸톤 Tha Sathron 에서 무료 셔틀 이용

방콕을 대표하며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고급스러운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다.  맛은 물론 보는 즐거움까지 제공해 주는 이 곳에는 케이크, 샌드위치, 스콘이 나오는 전통 영국 스타일, 달콤한 디저트가 나오는 타이 스타일, 베지터리안 세트까지 세가지 종류가 있다. 티 라운지에서 빈자리를 찾기는 쉽지 않으니 예약은 필수.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은 짜오프라야 강변에 위치하기 때문에 무료로 셔틀 보트를 운영하는데, 호텔의 명성에 걸맞게 보트마저 고풍스럽다. 타 싸톤 선착장에서 고급스러운 나무로 만들어진 만다린 행 셔틀 보트를 타보자.



방콕 호텔을 알아보려면? 

http://kee.tips/r0007


매거진의 이전글 오감만족 시장 탐방! 진짜 방콕을 만나다_#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