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May 10. 2016

수상버스를 타고 떠나는 여행_#2


차이나 타운의 많은 시장들을 가려면 라차웡 선착장에서 내리면 된다. 배에서 내려 10분 정도 직진하면 중심 거리인 야왈랏 로드가 시작된다.



차이나 타운

(China Town)

주소: Yaowarat Road, Chinatown

가는방법: 타 라차웡에서 하차

어느 나라나 차이나 타운은 항상 분주하고 복잡한 분위기. 방콕 역시 마찬가지다. 택시를 잡으려 해도 차이나 타운이라고 하면 엄청난 요금을 요구하거나 승차 거부를 할 만큼 교통 체증이 심각한 동네다. 그래서 분위기 있게 짜오프라야 강을 가로질러 타 라차웡에 내려서 천천히 동네 구경을 해도 좋다.


정말 많은 골목골목 사이로 상점들과 노점, 사람이 뒤섞여 정신이 훅 빠질 지경이지만 그것이 바로 차이나타운의 매력. 삼펭이라는 좁은 골목길에는 도매 물건을 사러 오는 상인들과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전자, 기계를 파는 시장 나컨 까셈(Nakhorn Kasem), 구제 물건, 신발 등을 파는 도매점들이 골목마다 끊임없이 이어진다.


시장을 구경하며 야왈랏 로드를 걷다 보면 작고 큰 중국식 사원들을 볼 수 있다. 짜런 끄룽 거리에 위치한 왓 망콤 까말라왓, 왓 짜끄라왓은 물론,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황금 불상이 모셔진 왓 뜨라이밋을 우연히 마주치게 될지도 모른다.



티케이 씨푸드

(TK Seafood)

주소: 49-51 Soi Phadung Dao, Chinatown

전화: 01-507-5555

영업시간: 16:30 ~ 01:00

가는방법: 타 라차웡에서 하차

차이나 타운에서 가장 유명한 맛 집. 낮에는 영업을 하지 않고 해가 질 무렵 문을 연다. 쉴 새 없이 주문이 들어올 정도로 붐비다 보니 가게 밖 길가까지 테이블이 꺼내져 있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건 역시 씨푸드. 볶고 굽고 다양하게 조리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가격도 시내에 비해 조금 저렴한 편이다. 게, 새우뿐 아니라 다른 씨푸드 레스토랑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삭스핀 스프도 맛볼 수 있다.야왈랏 로드에서 파동 다오골목으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다.



방콕의 가장 서민적인 도매 시장인 타 싸판 풋. 아침에는 신선한 야채와 과일 가게들이, 저녁에는 구제 시장으로 유명한 싸판 풋 야시장이 문을 연다. 시장을 구경하며 천천히 걷다 보면 시장 특유의 냄새도 맡을 수 있고 생동감 넘치는 상인들을 모습도 볼 수 있다.



빡 콩 딸랏

(Pak Klong Talaat)

주소: 1, Chak Phet Rd., Wang Burapha Phirom, Phra Nakhon

영업시간: 24시간

가는방법: 타 싸판 풋에서 하차

타 싸판풋 선착장 앞 커다란 꽃 시장인 빡 콩 딸랏. 밤낮없이 24시간 동안 운영한다. 장미는 물론 태국에서 많이 재배되는 싱싱한 난꽃, 연꽃, 쟈스민 꽃들로 가득하다. 방콕의 모든 꽃들은 이곳을 거쳐 간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꽃들이 전국 각지로 팔려 나간다. 대부분 제사와 각종 행사에 쓰이는 꽃들이다. 태국은 집안이나 건물마다 작은 제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마어마한 양의 꽃들이 소비된다.



왓 포나 왓 아룬, 왕궁으로 가려면 타 띠안에 내리면 된다. 왓 아룬은 타 띠안에서 강을 건너야 하는데, 이곳을 거치지 않고는 왓 아룬으로 갈 수 없기 때문에 타 띠안에서 강만 건너 주는 배를 타야 한다. 이곳을 찾는 이들은 관광객들이 대부분이지만, 선착장은 서민적인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왓 포

(Wat Pho)

주소: 2 Sanamchai Road, Grand Palace Subdistrict, Pranakorn

전화: 0-2226-0335

입장시간: 08:00 ~ 17:00

가는방법: 타 띠안 Tha Tien 에서 하차

방콕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으로 커다란 와불상이 있는 곳. 와불상의 은은한 미소를 보며 경건하게 한 바퀴 돌고 본당까지 둘러보면 된다. 본당에는 라마 1세의 유골 일부가 안치되어 있고 그 주변에는 아유타야에서 옮겨온 소중한 불상이 있다.


태국 사람들이 경건하게 생각하는 장소이므로 조용히 예의를 갖추는 것은 기본 에티켓. 태국 마사지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왓 포 마사지가 사원 내에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찾아가봐도 좋다.



왓 아룬

(Wat Arun)

주소: 158 Wang Doem Road, Wat Arun, Bang Kok Yai

전화: 0-2891-2185

입장시간: 07:00 ~ 18:00

가는방법: 타 띠안에서 크로스 보트 이용, 타 왓 아룬 하차

태국에서도 독특한 양식으로 지어진 사원. 인도 새벽의 신 아루나의 이름을 땄기 때문에 새벽 사원이라고도 불린다. 왓 아룬의 중앙탑은 힌두교, 불교를 모두를 반영하고 있다. 


사원의 가파른 계단을 힘겹게 올라가면 짜오프라야 강이 한눈에 펼쳐진다. 낮에도 아름답지만 왓 아룬의 진수는 역시 야경. 해가 지고 조명이 하나둘씩 들어오면 왓 아룬을 장식한 자기들이 반짝반짝 빛난다. 왓 아룬을 직접 가지 못한다면 태국 동전 10바트에 새겨진 아름다운 사원, 왓 아룬을 간접 체험 할 수 있다.



더 데크

(The Deck)

주소: Maha Rat Rd, Phra Borom Maha Ratchawang, Phra Nakhon

전화: 0-2221-9158

입장시간: 08:00 ~ 23:00

가는방법: 타 띠안에서 하차

작은 골목에 보물 같은 작은 레스토랑이 하나 있다. 다양한 태국식 요리의 맛은 물론 찬란한 왓 아룬을 보며 분위기까지 만끽 할 수 있다. 영화 “스파이”의 배경이 된 이곳은. 왓 아룬이 한눈에 들어오는 창가 자리에서 다니엘 헤니와 문소리의 식사 장면을 촬영했으니, 영화로 미리 더 데크의 매력을 엿볼 수도 있다. 낮에는 언제나 한가로운 편이지만, 저녁에는 강변이 보이는 자리를 잡기가 하늘의 별 따기. 분위기 좋은 더 데크에서의 저녁 식사를 계획한다면 예약은 필수.



카오산 로드

(Khaosan Road)

주소: Khaosan Road, Banglamphu

가는방법: 타 프라 아팃에서 하차

방콕에서 가장 유명한 배낭여행자들의 거리. 쏘이 람푸트리와 쌈센 거리까지 카오산 로드의 연장선 상에 있다. 카오산 로드는 저렴한 숙소와 먹기리 뿐 아니라 다른 여행지로 가기 위한 투어 버스로 통한다. 세계 각국에서 온 여행자들이 정보를 교환하고, 다른 지역을 여행하던 여행자들이 재회하는 곳이 바로 이곳.


낮에는 조용한 듯하다가 밤이 되면 하나둘 가게들이 문을 열기 시작한다. 흥겨운 음악과 함께 세계 각국의 음식들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최고의 거리. 예전보다는 새 건물들이 많이 들어서면서 아직 공사 중인 곳들도 많다. 약간 더울 수도 있지만 지나가는 행인 대부분이 같은 여행객이니 심심하지는 않다. 



방콕 호텔을 알아보려면?

http://kee.tips/r0007

매거진의 이전글 수상버스를 타고 떠나는 여행_#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