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May 08. 2019

6월 축제 가볼만한 곳,
어디가 좋을까?

6월 축제, 6월 축제 일정표, 6월 뮤직 페스티벌


짧은 봄이 지나고 이제, 싱그러움이 가득한 여름의 문턱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휴일도 할 일도 많던 지난달의 피로함도 잠시, 다가올 방학과 휴가의 설렘으로 들뜨게 되는 유월은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기 전 한 걸음 쉬어가기 좋은 계절인 것 같아요. 맑고 상쾌한 날씨 덕분에 어디든 떠나기 좋은 달이기도 하고요. 


유월에는 국내 곳곳에서 열리는 6월 축제, 녹음이 푸르른 곳에서 즐기는 각종 축제와 함께 하세요! 6월의 시작을 활기찬 발걸음으로 출발한다면 분명 좋은 일만 가득한 계절이 될 거예요.  

 



6월 축제,
가볼 만한 곳 10


뜨거운 열기로 가득한, 자라섬으로 떠나자! (ⓒrainbowfestival.co.kr)


레인보우 뮤직 & 캠핑 페스티벌 2019


유명 락 페스티벌 시즌이 시작되기 전, 6월에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뮤직 페스티벌들이 먼저 열립니다. 가평 자라섬에서 1박 2일 동안 펼쳐질 레인보우 뮤직&캠핑 페스티벌은 낭만적인 음악 캠핑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요. 


자이언티, 빈지노, 백예린, 페퍼톤스, 잔나비, YB, 벤, 샘김, 케이윌 등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화려한 라인업과 DJ들이 선보일 EDM 페스티벌로 자라섬은 밤새 활기로 가득 찰 텐데요! 공연은 전체관람가라 아이와 가족들 모두 참여할 수 있어 색다른 나들이로도 괜찮은 선택이랍니다. 또 축제를 즐긴 후에는 가평 근교 여행을 계획해 본다면 더욱 풍성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 일시 : 2019.06.01(토)~2019.06.02(일)
- 장소 : 자라섬 (전체 관람가)
- 홈페이지 : http://www.rainbowfestival.co.kr/



가평 가볼만한 곳은 어디일까?






먹고 놀고 마시고! 음악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름소풍 (ⓒfacebook.com/ParkMusicFest)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


도심 속에서도 피크닉처럼 가벼운 마음으로 만나볼 수 있는 뮤직 페스티벌이 시작됩니다.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은 서울 올림픽 공원에서 펼쳐져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덕분에 더 큰 인기와 호평을 얻고 있답니다. 혁오, 비와이, 10cm, 헤이즈, 정기고, 소란, 정동환 등 1차 라인업 만으로도 이미 큰 기대를 받고 있는 뮤직 페스티벌이죠. 


즐거운 음악과 맛있는 음식, 시원한 맥주와 함께라면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도 안녕! 이제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로 나들이도 산뜻하게 떠나보세요.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기회를 그냥 넘기지 마세요.


- 일시 : 2019.06.15(토)~2019.6.16(일)
- 장소 : 올림픽공원 88 잔디마당, 핸드볼 경기장, 88 수변무대
-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ParkMusicFest




뮤직 페스티벌 보고, 호캉스도 즐기자!

* 서울 인기 호텔 확인하기! <클릭!>






더위를 날리는 조상들의 슬기로운 풍습!


법성포 단오제


민족 4대 명절 중 하나인 단오는 모내기를 끝내고 풍년을 기원하는 제사를 지내던 날입니다. 음력으로 5월 5일, 더운 여름이 다가오기 전이라 태양의 축제라 불리기도 하죠. 전남 영광군 법성면에서 열리는 법성포 단오제는 국가 중요 무형문화재로 지정되어 500여 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답니다. 


올해는 천년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8개 분야, 40여 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할 예정인데요. 제기차기, 널뛰기, 투호 등의 민속놀이와 국악 경연, 씨름 대회와 같은 민속 행사, 단오 퍼레이드, 강강술래, 장어잡기 등의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 일시 : 2019.06.07(금)~2019.06.10(월)
- 장소 : 법성포 단오제 전수교육관 일원
- 홈페이지 : http://bspdanoje.co.kr/





 

전통 축제도 이제, 유쾌하게 즐긴다! (ⓒdanojefestival.or.kr)


강릉 단오제


지역마다 저마다 조금씩 다른 색깔을 지닌 단오제! 강릉 단오제는 법성포와는 또 다른 주제와 행사들을 선보입니다. 강릉 단오제는 유네스코 인류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됐는데요. 강릉시에서 주최하는 가장 큰 행사 중 하나랍니다. 올해는 젊은 세대들이 전통 세시풍속인 단오에 대해 널리 알 수 있도록 젊은 단오, ‘지나 온 천년, 이어 갈 천년’이라는 슬로건으로 전 세대가 어우러질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고 해요. 


축제를 알리는 포스트와 홍보 영상 속에서는 비보잉을 하는 탈을 쓰고 등장하는 DJ의 모습이 인상적이죠. 이렇게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져 유쾌한 축제로 변화하고 있는 강릉 단오제! 강릉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단오제 일정에 맞춰 축제도 같이 즐겨보세요! 


- 일시 : 2019.06.03(월)~2019.06.10(월)
- 장소 : 강원도 강릉시 남대천 일원
- 홈페이지 : http://www.danojefestival.or.kr/



강릉에 왔다면 오션뷰 호텔은 필수!






아이, 어른 모두 갯벌 속에서 동심으로! (ⓒtour.muan.go.kr)


무안 황토 갯벌 축제


지난해까지 9월에 열렸던 무안 황토 갯벌 축제가 올해부터는 6월로 앞당겨 시작합니다. 청정 환경과 원시성을 잘 유지하고 있어 살아있는 자연 교과서와 다름없는 무안 갯벌은 갯벌 도립공원 1호, 습지보호지역 1호에 이름을 올릴 만큼 깨끗한 생태 환경을 인정받고 있는 곳입니다. 


2019 무안 황토 갯벌 축제는 ‘황토 갯벌 1㎥의 가치’라는 주제로 명품 갯벌 속에서 살고 있는 생물들을 직접 관찰하고 여유롭게 생태계 체험을 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갯벌에서 신나게 뛰어놀며 자연과 생태계의 신비도 체험할 수 있는 황금 같은 시간. 아이에게는 더욱 의미 있는 경험이 될 수 있겠죠?


- 일시 : 2019.06.14(금)~2019.06.16(일)
- 장소 : 무안군 해제면 무안 황토갯벌 랜드 일원
- 홈페이지 : http://tour.muan.go.kr/tour/festival/getbol




* 무안과 가까운 목포 숙소 찾기! <클릭!>






장생포 해상에서 러브 웨일도 만나보세요! (ⓒwww.ulsanwhale.com)


울산 고래 축제


고래의 도시 울산에서는 ‘고래의 꿈! 바다의 꿈! 울산의 꿈!’이란 주제로 울산 고래 축제가 열립니다. 울산 고래축제는 매년 고래와 바다환경을 보전하며 자연과 사람이 더불어 살 수 있는 축제를 만들어 왔답니다. 올해는 장생포 그린 페스타, 뮤직 페스티벌, 고래 학교, 마도로스 대회, 키자니아 장생포 등 자연과 힐링, 고래 제대로 알기와 같은 재미있는 체험들이 진행될 예정이에요. 


국내 유일의 고래문화특구로 지정된 울산 장생포는 고래박물관, 고래연구소, 고래생태체험관 등 고래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올해 4월부터 장생포항에서는 국내 유일의 고래탐사선인 고래바다여행선이 정기 운항을 시작해 운이 좋으면 울산 앞바다에서 밍크고래와 참돌고래, 돌고래 떼를 만날 수 있을지도 몰라요!


- 일시 : 2019.06.07(금)~2019.06.09(일)
- 장소 :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일대
- 홈페이지 : http://www.ulsanwhale.com/




고래도 만날 수 있는!

* 울산 인기 호텔 찾아보기! <클릭!>






축제의 클라이맥스는, 70주년 피날레 불꽃쇼! (ⓒpiff.phcf.or.kr)


포항 국제 불빛 축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화려한 조명과 빛으로 아름다운 밤을 장식하는 불꽃 축제가 아닐까요? 매년 7월 말 열리던 포항 국제 불빛 축제가 올해는 5월 31일부터 3일간 ‘70년 역사 포항, 희망의 불빛으로, 밝히다’란 주제로 열립니다. 포항 국제 불빛 축제는 포항을 상징하는 ‘빛’과 철강기업인 포스코 제철소 용광로를 상징하는 ‘불’의 이미지를 테마로 매년 열리는 불꽃 축제입니다. 


형산강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불빛 축제는 퐝퐝 버스킹 페스티벌, 불빛 라디오, 해외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그중 축제의 클라이맥스는 시승격 70주년을 맞이한 대규모 불꽃쇼! 마지막 피날레인 불꽃쇼는 6월 1일 저녁 9시부터 10시에 볼 수 있다고 하니, 기억해두세요!


- 일시 : 2019.05.31(금)~2019.06.02(일)
- 장소 : 포항시 남구 희망대로 형산강 체육공원 일원
- 홈페이지 : http://piff.phcf.or.kr/




* 포항 평점 좋은 숙소는 어디? <클릭!>






오늘은 뮤직 & 맥주에 치킨은 추가요!


대전 수제 맥주 & 뮤직 페스티벌


날이 따뜻해질수록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나는 계절이 돌아오고 있음을 실감하는데요. 이럴 때 탁 트인 곳에서 마음 맞는 친구와 즐거운 음악을 들으며 맛있는 음식과 맥주를 즐길 수 있다면, 이야말로 정말 환상적인 여름 축제이지 않을까요? 


대전 엑스포 한빛탑 광장에서는 국내 수제 맥주업체 17곳에서 100여 종의 수제 맥주를 오후 3시부터 밤 11시까지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대전 수제 맥주 & 뮤직 페스티벌이 시작됩니다. 5월 30일에는 클럽데이, 31일에는 인디밴드데이, 6월 1일에는 K-POP 데이, 2일에는 8090 데이로 요일별 공연 컨셉이 달라 취향대로 공연 날짜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 일시 : 2019.05.30(목)~2019.06.02(일)
- 장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480
-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beerweizenhaus/




* 대전 인기 호텔 TOP 15 보기! <클릭!>






역시 여름엔, 마음껏 노는 게 최고! (ⓒsoomyland.com)


양평 메기수염 축제


365일 1년 내내 축제가 열리는 양평에서는 딸기 송어축제가 끝이 나면 여름 물놀이 계절인 6월부터 약 3개월 간 신나는 여름캠프라는 컨셉으로 메기수염 축제가 바로 이어집니다. 물 맑기로 소문난 양평 수미마을에서는 단조로운 물놀이에서 벗어나 맨손 미꾸라지 사냥, 맨손 메기 사냥 등 도시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일들을 직접 해낼 수 있답니다. 


그 외에도 온 가족이 모두 같이 할 수 있는 모래놀이, 뗏목 타기, 물싸움, 수륙양용 마차 타고 갈대숲 탐방 하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축제는 8월까지 쭉 이어질 예정이라고 하니, 아이들의 방학도 이 곳에서 알차게 보낼 수 있겠죠?


- 일시 : 2019.06.01(토)~2019.09.01(일)
- 장소 : 수미마을 일원
- 홈페이지 : http://www.summerfestival.kr/




양평 가볼만한 곳은 어디일까?






전통과 문화, 느림의 미학을 배울 수 있는 시간 (ⓒ hansanmosi.kr)


한산 모시문화제


한산모시 문화제는 대한민국 유일의 천연섬유를 소재로 한 축제입니다. 올해는 ‘서른, 바람에서 바람으로’라는 주제로 1,500년 전통의 한산모시옷과 모시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한산 모시문화제는 한국 전통 의복을 체험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특히 인기라고 해요. 


전통놀이인 길쌈놀이와 풍물놀이, 모시풀을 이용해 모시를 만드는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죠. 또 직접 한산모시옷을 입어볼 수도 있고, 모시 패션쇼, 한산모시 전국 가요제, 거리 퍼레이드도 펼쳐진답니다. 


여러 행사들 중 한산 모시문화제의 백미는 단연 유네스코 인류 무형문화유산으로 인정받은 한산모시 짜기 체험! 스탬프 투어로 모든 과정을 마치고 이수증까지 받는다면 뿌듯함은 두 배가 될 거예요.


- 일시 : 2019.06.07(금)~2019.06.10(월)
- 장소 : 충남 서천군 한산모시관 일원
-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beerweizenhaus/







매거진의 이전글 2019 벚꽃 개화시기 & 벚꽃 축제 일정 총정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