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May 22. 2019

홍콩 가족 여행,
가볼 만한 곳 추천 10!

홍콩 여행, 홍콩 가족여행, 홍콩 가볼 만한 곳


홍콩은 오묘한 매력을 가진 도시입니다. 어느 거리를 걸으면 동양 특유의 정취가 느껴지고 또 어느 거리를 걸으면 화려한 서양의 정서가 느껴집니다. 또 반짝거리는 불빛으로 가득한 야경도 빼놓을 수 없는 홍콩의 자랑거리죠. 홍콩은 가족 여행지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비행시간이 3시간 30분밖에 걸리지 않는 정도로 우리와 가까운 데다가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만족할 만한 명소들이 가득해요. 인생 샷 명소가 곳곳에 널려 있는 데다가 퓨전 스타일의 맛있는 음식들과 테마 파크, 디즈니랜드까지 돌아보면 시간이 부족하게 느껴질지도 모르죠. 






홍콩 가볼 만한 곳 10



홍콩 디즈니랜드


7개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테마로 구성한 놀이동산인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은 물론 어른들도 좋아할 만한 요소가 충분합니다. 디즈니랜드는 전 세계에 많은 체인이 있지만 홍콩은 조금 아담하면서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토이스토리 섹션이 있어 마니아들을 이끌곤 합니다. 저녁에 하는 화려한 퍼레이드 시간도 놓치지 마세요. 







하버 시티


하버 시티는 캔톤 로드부터 게이트웨이까지 이어지는 홍콩 최대의 복합 쇼핑몰이에요. 홍콩뿐만 아니라 웬만한 지역에서 따져봐도 규모가 어마어마한 곳입니다. 럭셔리한 명품 브랜드와 캐주얼 브랜드, 레스토랑, 극장 등 없는 브랜드를 찾는 것이 더 어려울 정도라고 해요. 쇼핑뿐만 아니라 주말에는 정기적으로 콘서트를 연다고 하네요. 





 


소호 거리


TV 속 여행 프로그램에서 전형적인 홍콩 분위기가 감도는 거리를 보여줄 때가 있죠. 그 거리는 홍콩의 소호 거리인 경우가 많습니다. 소호에는 신진 아티스트의 갤러리와 독창성을 가진 디자이너의 의류 숍, 트렌디한 레스토랑과 바가 가득해서 홍콩의 젊음을 느낄 수 있어요. 에그타르트로 유명한 타이청 베이커리도 바로 이 곳에 있답니다.





 


리펄스 베이


리펄스 베이는 홍콩 섬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예요. 지금의 백사장은 해외에서 모래를 실어와서 인공으로 조성했다고 해요. 해변가에는 일광욕을 하거나 책을 보는 사람들이 있고, 해안선 주변으로는 레스토랑과 식재료 마켓이 늘어서 있어요. 홍콩 사람들이 휴일을 어떻게 보내는지 구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죠?







스타의 거리


침사추이 바닷가를 따라 난 해안 산책로에 있는 이 거리는 할리우드 스타의 거리를 모티프로 만들었다고 해요. 그래서 동양의 할리우드라는 별칭도 붙었다고 하는데요. 바닥에 새겨진 유명한 스타들의 명판을 보면서 걸어가는 재미가 있어요. 증강현실 기술로 스타와 사진을 찍는 섹션도 있다고 하니 한 번 눈여겨보세요. 







빅토리아 피크


홍콩 섬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빅토리아 피크는 피크 트램을 탑승해서 올라가면 아주 아름다운 야경을 관람할 수 있어요. 그래서 많은 관람객들이 홍콩에서 반드시 찾는 장소 중 하나가 되었죠. 10분에서 15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이 피크 트램으로 가장 빠르고 편하게 올라갈 수 있어요. 







옹핑 360


포린사와 똥총 타운센터를 연결하는 무려 5.7km나 되는 길이의 케이블 카예요. 케이블 카를 타면 25분 동안 란타우 섬을 바라볼 수 있어요. 이곳에서는 란타우섬을 탐험하는 일일 가이드 투어와 셀프 가이드 패키지도 제공하고 있으니 하루 동안 섬을 여행하고 싶은 사람은 이용해 보는 것도 좋죠. 







심포니 오브 라이트


음악과 레이저 쇼가 어우러진 이 쇼는 매일 저녁 8시에 15분 동안 펼쳐집니다. 인근 테라스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으며 볼 수도 있고, 하버 크루즈를 타면서 강 위에서 볼 수도 있어요. 공연 시간이 다가오면 침사추이 시계탑 앞이 붐비게 되는데요. 바로 이 시계탑 앞에서 레이저 쇼가 가장 잘 보이기 때문에 명당을 선점하기 위해서 라고 합니다.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


센트럴 지역과 주변 거주 지역의 교통 체증을 완화하기 위해서 만든 에스컬레이터인데요. 해발 135m 지점까지 올라가서 세계 최장의 옥외 에스컬레이터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어요. 영화 <중경삼림>에도 등장한 바로 그곳입니다. 한 번쯤 타볼 만한 에스컬레이터로 잔잔한 놀이기구 느낌도 들죠.





 


구룡 공원


홍콩의 수많은 빌딩 숲 사이에 자리한 도심 공원이에요. 홍콩처럼 화려한 건물이 많은 곳에서 공원을 보는 것은 또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온실과 연못, 중국식 정원이 마련되어 있어 한가롭게 산책하기에도 좋아요. 꽤 넓은 공간이라 다양한 동물이 있는 동물원과 식물원, 수영장, 미로 공원 등이 함께 있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홍콩 묵기 좋은 호텔



랜슨 플레이스 호텔


19세기 프렌치 스타일로 건축된 이 호텔은 부티크 스타일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요. 객실에는 소규모 주방이 함께 있어 간단한 요리를 할 수 있고, 무료 스마트폰으로 시내 전화 또는 국제 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코즈웨이 베이 MTR역이 가장 가깝고 빅토리아 파크가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요. 




완차이나 센트럴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 서재에서 DVD를 대여할 수 있고 24시간 코인 런드리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모두 가능합니다. 객실에 TV와 DVD 플레이어까지 구비하고 있어 집과 같은 컨디션에서 숙박하는 기분이 듭니다. 금액을 추가하면 탁아 서비스와 어린이 돌보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아이 동반 투숙객은 눈여겨보세요.  





실제 투숙객 후기

“시설은 깨끗하고 좋았고요. 안에 간단한 식사 가능하도록 주방시설도 돼있고요. 가성비가 좋은 호텔입니다.”

“직원들이 모두 친절하고 서비스가 좋았어요. 룸의 사이즈도 만족스럽고 다음에도 또 이용하고 싶습니다.”

“대중교통이 가까워서 너무 좋았어요. 홍콩 쇼핑가의 중심이라 이런저런 것들을 사기에도 좋았고, 큰 호텔보다 프라이빗한 느낌이 들었어요.”




'랜슨 플레이스 호텔'

* 이 호텔, 숙박 요금 확인! <클릭!>







홍콩 여행, 준비 마무리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5월, 6월 다낭 날씨의 모든것! + 다낭 호텔 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