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여행, 홍콩 맛집 추천, 홍콩 맛집 리스트, 홍콩 현지인 맛집
홍콩은 모든 분야에서 소비를 불러일으키는 이색적인 여행지예요. 볼거리뿐 아니라 쇼핑 리스트는 또 얼마나 많은지, 여행의 목적이 쇼핑일 때도 있죠. 하지만 홍콩은 먹거리도 풍부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입맛에 맞지 않을 것 같다가도 한 번 맛보면 익숙하면서 이색적이라 그 맛을 잊지 못합니다. 오늘은 직접 다녀온 홍콩 여행에서 기억에 남는 맛집 세 곳을 추천할게요. :)
- 글/사진: 영애
홍콩의 No.1 파인애플 번 맛집!
여러분은 혹시 '파인애플 번'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파인애플 번은 별다른 뜻이 있는 게 아니라 정말 파인애플 모양처럼 생겨서 그렇게 부른다고 합니다. 홍콩의 대표적인 아침 식사이자 디저트로 유명해요. 특히, 이번에 다녀온 금화빙청은 가장 유명한 맛집 중 하나입니다.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큰 파인애플 번이 나왔어요. 모양은 약간 '소보로 빵'과 비슷한 비주얼인데 맛도 비슷합니다. 다른 점이라고 하면 빵 사이에 버터를 넣어서 최고의 단짠단짠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죠. 빵도 따뜻하게 나와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 식당에서 파는 홍콩 스타일의 전통 밀크티도 꼭 드셔 보세요. 단맛은 거의 없고 진한 홍차 맛이 강한데, 달달한 파인애플 번과 함께 먹으니 최고의 조합이었습니다!
주소 - 47 Bute St, Prince Edward, Hong Kong
영업 시간 - 매일 06:30 ~ 23:30
가격 - 파인애플 번 10HKD, 밀크티 17HKD
죽이라고 더 이상 무시하지 마!
개인적으로 '죽'이라는 음식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굳이 몸이 아픈 날이 아니더라도 가끔씩 죽을 찾아먹을 정도로 좋아합니다. 그래서 죽으로 유명한 맛집을 찾게 되었어요. 특히 홍콩에서는 죽을 아침에 즐겨 먹는다고 합니다. 속에 부담스럽지 않은 음식으로 죽만한 음식이 또 있을까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죽의 종류는 정말 다양한데요. 고민하다가 추천을 받아 무난한 '소고기 죽'을 주문했습니다. 생각보다 큰 고기와 양에 조금 놀랐지만, 입에 넣으니 사르르 녹아 없어지더라고요. 간은 조금 있는 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고기 죽과 함께 맛있어 보이는 뉴우난미엔도 하나 주문했는데요. 광둥식 우육면으로 꼬들꼬들한 국수와 갈비살이 함께 들어있었습니다. 죽과 함께 한번 드셔 보세요 :-)
주소 - 홍콩 Sheung Wan, 環畢街7-9號
영업 시간 - 매일 06:30 ~ 21:00 (일요일은 휴무)
가격 - 소고기죽 30HKD, 뉴우난미엔 37HKD
우연히 발견한 전통 맛집!
홍콩에 왔다면 홍콩 포장마차를 한번 경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실 이곳은 센트럴 지역을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발견한 다이파이동입니다. 다이파이동은 홍콩식 포장마차를 뜻하는 것으로 뜨거운 햇빛을 가려줄 천막과 테이블, 의자가 세팅되어 있어요.
수이키는 소 내장 국수와 소고기 국수가 유명한데요. 소 내장 국수에는 곱창, 허파, 간, 천엽 등 다양한 내장이 들어있어 각각 다른 식감으로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혹시나 비린 냄새가 날까 봐 걱정했는데 그럴 필요 없었어요. 진한 국물과 깔끔한 뒷맛까지 기억에 남습니다. 면은 다양하게 고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내장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소고기 국수를 드셔 보세요. 뉴우난미엔이라고 하는 이 국수는 인기가 워낙 좋아 점심시간만 지나도 품절이 된다고 해요. 센트럴에서 근무하는 회사원들의 인기 식당이거든요. 소박한 홍콩 사람들의 모습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주소 - 2 Gutzlaff St, Central, 홍콩
영업 시간 - 매일 11:30 ~ 17:45 (토, 일요일은 휴무)
이번에 소개해드린 맛집 3곳은 취향에 따라 여러 메뉴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식도락 여행이라는 말이 있듯 이번 홍콩 여행은 맛 좋은 음식과 함께 행복한 기억을 남겨오는 것으로 해요.
홍콩 여행 준비 도와드릴게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