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Jun 07. 2019

홍콩 6월, 7월 날씨로
홍콩 여행 완벽하게 준비하기!

홍콩 6월 7월 날씨, 홍콩 날씨 정보, 홍콩 6월 7월 옷차림 정보


홍콩은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의 삼박자가 아주 잘 어우러져 일상에서 벗어나고픈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게다가 동양에서 서양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어 다른 동양 국가들의 느낌과도 많이 달라 짧은 기간에 색다른 문화를 경험하기에 좋습니다. 오늘은 홍콩 6월, 7월 여행하기 위한 날씨와 옷차림 정보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홍콩의 6월, 7월 날씨
"기온은 어떠할까?"



6월과 7월, 홍콩의 최고 기온은 약 30도에서 32도로 매우 높은 편에 속합니다. 최저 기온 역시 26도에서 27도로 높은 편입니다. 홍콩은 바다에 인접해 있는 나라로 계절과 상관없이 습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여행하기에 다소 불편할 수도 있지만, 홍콩은 주요 관광 지역이 실내이기도 하고, 건물을 통하여 실내 이동이 수월한 곳이라 크게 영향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홍콩의 6월, 7월 날씨
"시간별 온도는 어떠할까?"



위 그래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6월과 7월의 홍콩은 이른 아침부터 늦은 저녁까지 전반적으로 높은 온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는 더운 편에 속합니다. 때문에 한낮에는 가능하면 여행 일정을 잡지 않고, 이른 아침이나 늦은 저녁을 이용해서 여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외는 매우 더워 가벼운 옷차림을 유지하고, 더운 날씨인 만큼 실내는 강한 냉방을 하기 때문에 가벼운 겉옷을 하나쯤은 챙기는 것이 오히려 여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홍콩의 6월, 7월 날씨
구름 분포는 어떠할까요?



홍콩의 6월, 7월은 기온이 매우 높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구름의 양이 적어 흐린 날씨가 적습니다. 구름의 양이 약 16%에서 20%로 한 달 내내 맑은 날씨를 유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온이 높은 지역의 경우 맑을 때는 높은 기온 때문에 힘들고, 흐릴 때는 높은 습도 때문에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홍콩의 실내 관광을 감안했을 때 비가 오는 것보다는 맑은 것이 외부 전경을 관광할 때 더 좋겠죠?





 

홍콩의 6월, 7월 날씨
강수확률과 강수량 



홍콩의 강수확률은 약 50% 정도로 유지됩니다. 습한 환경을 생각하면 높지 않은 강수확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장마철에는 강수확률이 약 80%까지 올라가는 것과 비교하면 크게 비가 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강우량은 월평균 200mm 정도로 강수 확률에 비해서는 강우량이 많은 편입니다. 비가 자주 오지는 않지만, 한번 비가 오면 많은 양이 내린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비가 올 경우에는 확실하게 비를 피하고 여행을 재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에도 지속되는 여행을 위해서는 우산과 우비 등을 챙겨 비를 와도 젖지 않는 옷차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콩 6월, 7월 날씨
습도는 어떨까?



여행을 할 때 컨디션에 가장 영향을 주는 것이 바로 습도. 홍콩의 습도는 6월에 평균 98%, 7월에는 100%에 육박합니다. 지형 특성상 비의 유무와 상관없이 습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홍콩 여행을 할 때에는 가볍고, 바람이 잘 통하고, 쉽게 건조되는 소재의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얇고 짧은 옷을 입는 경우에는 실내외 환경 변화에 따라 체온이 급격히 내려가는 것을 대비하여 가벼운 외투를 챙기세요!



홍콩의 대표적인 럭셔리 호텔
럭셔리한 인테리어의 리츠칼튼 호텔 레스토랑


리츠 칼튼 홍콩 


리츠 칼튼 홍콩은 빅토리아 항구 인근에 위치한 5성급 럭셔리 호텔로 총 312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고, 호텔 내부에 5개의 레스토랑과 3개의 라운지 바가 있습니다. 그 외에 내부에 풀서비스 스파와 실내 수영장, 루프탑 테라스와 나이트클럽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피트니스 센터와 비즈니스 센터 또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객실마다 뷰가 아름다워요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리츠 칼튼 호텔의 라운지 바


리츠 칼튼 호텔은 홍콩의 전망을 내다볼 수 있는 아름다운 뷰로 유명합니다. 호텔 객실을 물론이고, 호텔 내부의 레스토랑과 라운지 바에서 홍콩의 빛나는 야경을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호텔 투숙객 외에도 이러한 야경을 감상하기 위해 레스토랑과 라운지 바 등을 이용할 수 있으니 호텔에서 묵지 않더라도 야경을 감상하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세요.



멋진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실내 수영장
홍콩을 만끽하는 법!



호텔 투숙객 후기

"친절함은 물론 한국인 컨시어지 덕분에 너무 편하게 잘 쉬었습니다. 지하에 연결된 쇼핑몰, 마트, MTR 등 위치도 편하고 좋았습니다. (생략)"

"최고의 시설, 편안함, 서비스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객실 상태는 매우 좋았고 어메니티 또한 훌륭했습니다. 뷰 또한 좋았습니다. 특히 구룡역에 위치해 공항으로부터의 접근성도 좋았으며 택시를 이용하여 침사추이까지 편하게 갈 수 있었습니다."

"깨끗하고 편안해서 좋았습니다. 카우룽 역에서 바로 연결이 되고 지하에 쇼핑몰과 연결되어 있고 마지막 날 공항철도와도 연결되고 얼리 체크인이 되니 편하네요. 방에서 바라보는 홍콩의 야경뿐만 아니라 저녁에 118층 수영장에서 보는 해 질 녘 풍경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리츠 칼튼 홍콩'

* 이 호텔, 객실 요금 확인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대만 날씨, 6월 7월은? 기온과 옷차림 정보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