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Jun 18. 2019

싱가포르 여행 시 주의사항,
반드시 알아두자!

싱가포르 여행, 싱가포르 여행 준비, 싱가포르 여행 주의사항


싱가포르는 우리나라와 가까이에 있기도 하고, 거리가 쾌적한 데다 치안이 뛰어나 한번 다녀오면, 꼭 다시 한번 방문하게 된다고 해요. 하지만 싱가포르 여행을 갈 때에도 꼭 주의해야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싱가포르 여행을 갈 때 한번쯤 생각해야할 사항들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참고해서 즐거운 여행을 만들어 보아요. :)





싱가포르 여행 시 주의사항 5


싱가포르의 스카이라인과 마리나 베이의 야경


01. 싱가포르에 입국 시 반입 금지 물품 


싱가포르에 입국할 경우에는 껌은 금지품목 중 하나입니다. 그 외에도 전자담배는 무조건 금지, 담배의 경우에는 개봉된 1갑 ( 19개피 이하 )만 소지하고 입국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싱가포르 이웃나라 체류 후, 48시간 재입국 시에는 아예 주류반입 자체가 불가하고, 싱가포르 면세점에서 술이나 담배 구매 시에는 돌아오는 날 공항에서 수령해야 합니다. 특별히 주류와 담배 관련된 규정이 엄격하게 적용되니 꼭 기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리나 베이를 감상할 수 있는 가든에 있는 조형물 ‘슈퍼 트리’


02. 길에 쓰레기를 버리는 것은 금지 


굳이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길에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굳이 싱가포르에서 이 사항을 한번 더 말드리는 이유는 싱가포르 여행 중에 길에 쓰레기를 버리다 적발되면 1차 적발 시 160만원, 2차 적발시에는 최대 340만원 가량의 비싼 벌금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광객도 예외없이 벌금이 부과되니 꼭 참고하세요! 싱가포르의 거리가 쾌적한 이유에는 이렇게 높은 벌금도 한 몫하겠죠?




술탄 모스크의 이국적인 거리의 모습


03. 대중교통에서 음식물 휴대하지 않기 


리나라도 이제 버스 탑승시에 뚜껑이 없는 음료는 휴대하지 못하도록 법이 바뀌었죠? 하지만 지하철은 여러가지 음식을 휴대하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싱가포르에서는 이러한 행동들이 법적으로 금지 되어 있습니다. 대중 교통 이용시에 음식을 섭취하면 약 40만원에 달하는 벌금이 과금됩니다. 냄새가 심한 두리안 등의 경우 소지하고 탑승 자체가 불가능하니 이 부분도 기억 해주세요! 




매해 1월 1일 새해 카운트다운을 알리며 마이나 베이를 수놓는 불꽃놀이


04. 음주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꼭 지키기 


다른 나라를 방문하다보면, 주류를 판매하는 시간에 제약이 있는 국가들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시간 제약이 있는 경우와 국가의 중대한 이슈가 있는 경우 일시적으로 제약을 거는 경우도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는 밤 10시 30분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는 술을 구입할 수가 없습니다. 술을 판매하는 곳에서도 냉장고를 자물쇠로 채워서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기 때문에 이후 개인적인 숙소에서 술을 드시려면 사전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류 판매 금지시간에 공공장소에서 음주를 한다면, 훈방조치나 심하면 벌금을 내야할 수 있습니다.





05. 흡연을 할 경우에는 꼭 지정 구역에서만 


우리나라도 지정된 흡연 구역에 아닌 곳에서 흡연을 할 경우에는 약 10만원의 벌금을 물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의 적발이 쉽지 않아 길거리에서 흡연을 하는 사람도 가끔 볼 수가 있죠. 싱가포르에서는 지정 구역이 아닌 곳에서 흡연을 하다가 적발되면 약 80만원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무려 한국의 8배 정도인데요! 흡연자분들은 방문할 장소의 흡연 구역을 미리 알아 봐 두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하지만. 싱가포르에서 지켜야 할 기본적인 주의사항들을 안내해드렸습니다. 대체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훈방 조치, 혹은 적은 벌금이 부과되는 행동들이 싱가포르에서는 높은 벌금이 뒤따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벌금이 없이도 당연히 지켜야 할 것들이지만, 여행을 하면서 벌금이 부과되지 않으려면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다음으로 싱가포르의 추천 호텔을 살펴볼까요?



티안혹켕 사원 근처에 위치한 5성급 럭셔리 호텔
도심 속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소피텔 시아포르 시티 센터의 수영장


소피텔 싱가포르 시티 센터 


소피텔 싱가포르 시티 센터는 5성급 럭셔리 호텔로 233개의 금연 객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호텔 내부에 레스토랑과 라운지 바, 수영장을 운영하고 있고, 24시간 운영되는 피트니스 센터와 비즈니스 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런트 데스크는 24시간 운영되며,  프런트 테스크에 귀중품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물론, 어메니티까지도 디테일하게 신경 쓴 객실 내부

 

소피텔 싱가포르 시티 센터는 오픈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아 많은 호텔 시설들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호텔 객실에서는 높은 건물들 사이로 멋진 싱가포르 시티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높은 호텔에서 도시를 내려다 보는 것도 좋지만, 호텔 주변의 화려한 조명의 건물들 한꺼번에 감상하는 싱가포르의 색다른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숙객들이 쉴 수 있는 1층 일반 로비와 체크인할 수 있는 5층 호텔 로비


일반적으로 호텔 로비는 1층인 경우가 많고, 다른 층이라도 1층 대신 2층 로비를 쓰는 경우가 많지만, 소피텔 싱가포르 시티 센터는 1층을 숙박객들의 휴식을 위한 일반 로비로 활용되고, 체크인을 위한 호텔 로비는 5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러모로 기다리는 시간이 많은 호텔 투숙객을 위한 특별한 배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투숙객 후기

“호텔은 많은 로컬 스토어와 지하철 역 근처의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호텔 자체는 매우 깨끗하고 밝습니다. 직원은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호텔의 시설은 매우 좋고, 야외 수영장의 규모가 생각보다 컸습니다. 호텔에도 작은 피트니스 센터가 있지만, 근처의 애틀랜틱 휘트니스 센터와  계약을 맺고 있어 함께 이용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매우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완벽한 위치와 아름답게 꾸며진 객실, 로비,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및 음식까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호텔은 여러 식품 매장의 바로 옆에 있습니다. 싱가포르에 머무르기 완벽한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우 좋았습니다! 직원들의 서비스가 매우 세심한 5성급 호텔이었습니다. 비행 시간이 매우 빠른 우리에게 얼리 체크인을 제공하였고, 편하게 누릴 수 있었습니다. 꼭 다시 방문할 예정입니다."




'소피텔 싱가포르 시티 센터' 

* 이 호텔, 특가 확인하기!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대만 자유여행 3박 4일, 믿고 보는 대만 여행코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